원더걸스로 데뷔해 10년 차 가수가 된 선미와 현아. 같은 시기에 솔로 앨범을 발표한 선미와 현아의 뮤직비디오 속 헤어와 메이크업 연출법

 

039스타뷰티8

선미

MAKEUP  “슬픈 내용과 상반되게 발랄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고자 했다. 펄이 없는 핑크 컬러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르고 그린 컬러 섀도로 쌍꺼풀 라인에 음영을 더했다. 눈 아래 애교살 부분에 코럴 컬러의 섀도를 바른 후 눈앞머리 부분에만 실버 펄 피그먼트를 사용했다. 진한 핑크 컬러의 블러셔를 볼 중앙 부분 위주로 바르고, 립은 코랄 컬러를 발라 청순하면서도 컬러풀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 건희(정샘물 이스트)

HAIR  “물결 드라이 변형 형태로 반 고데기를 활용해 부스스한 웨이브를 연출하고 앞머리에 살짝 하트 느낌으로 고데를 해 포인트를 더했다. 아이 메이크업을 살리기 위해 헤어 컬러는 최대한 어둡게 표현했다.” – 차차(정샘물 이스트)

 

 

 

039스타뷰티9

현아

MAKEUP  “옐로빛이 감도는 토스트 컬러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르고, 캐멀 컬러 섀도로 눈앞머리와 눈꼬리, 눈 아래 삼각존을 연결해 깊은 눈매를 연출했다. 맑은 눈동자를 살리기 위해 아이라인은 생략하고 버건디 컬러 마스카라를 속눈썹 위, 아래에 발라 섀도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했다. 매트한 다홍빛 컬러 립스틱을 입술 라인보다 크게 그린 뒤 면봉으로 문질러 번진 듯한 입술을 완성했다.” – 이은주(청담동 미용실)

HAIR  “가을에 유행하는 적포도주 느낌의 컬러로 전체 염색을 하고, 내추럴 펌을 한 후 아이론으로 부분적인 포인트를 잡아 움직일 때마다 자연스러운 컬이 살아나도록 연출했다.” – 효정(위드뷰티살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