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과 쌀국수는 실과 바늘처럼 붙어 다니는 조합이다. 베트남 하면 자연스레 쌀국수를 떠올리는 이들에게 새로운 베트남 요리를 권한다.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있다는 사실에 놀랄 거다.

 

0918-268-1껌승 _싸이공레시피
베트남의 전통 조리법으로 요리하는 싸이공 레시피에서는 향신료와 한약재, 사골을 넣고 끓인 육수를 베이스로 하는 쌀국수를 맛보아야 한다. 하지만, 껌승 역시 놓치기 아쉬운 메뉴다. 껌승은 호찌민으로 대표되는 베트남 남부 지역의 대중적인 음식으로 은은한 불맛이 나는 양념 돼지고기 목살 구이와 각종 야채, 계란을 올린 덮밥이다. 거기에 양파의 일종인 샬롯을 튀긴 플레이크가 올라간다. 고추와 설탕, 식초를 적절히 배합한 수제 소스를 곁들이면 톡 쏘는 상큼함이 더해져 맛이 더욱 풍부해진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29-1 문의 02-323-4018

 

 

0918-268-2

베지테리언 반미 샌드위치 _라이라이라이
쌀로 만든 바게트 사이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드는 반미 샌드위치는 라이라이라이의 대표 메뉴다. 베트남식 햄을 넣은 기본형 반미 콜드 컷을 포함해, 스파이시 포크, 그릴 치킨, 베지테리언까지 총 네 개의 메뉴를 판매한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인 베지테리언 반미는 고기 대신 두부를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 그 위에 뿌리는 베트남 간장과 마요네즈, 그리고 칠리 소스가 전체적인 풍미를 돋운다. 매장이 테이블 두 개로 협소한 편이라 테이크아웃 후 근처 경의선 숲길로 가서 먹는 것도 괜찮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46길 42 문의 010-2880-7973

 

 

0918-268-3

보느앙 _안녕베트남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부터 이어지는 작은 골목, 일명 ‘샤로수길’에서 인기몰이 중인 식당인 안녕베트남. 베트남 현지의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가 손님을 맞이하는 곳으로 베트남 가정식을 판매한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인 보느앙은 베트남식 소불고기로, 작은 팬에 담겨 나온다. 팬에는 파프리카, 가지, 피망, 토마토 등의 야채와 함께 통버터가 나오는데, 팬이 달궈지면서 버터가 녹으며 고기 맛을 돋운다. 함께 제공되는 바게트 빵은 손으로 쭉쭉 찢어 팬에 함께 올려서 같이 구워 먹으면 된다. 맥주 한 잔을 부르는 맛이다.
주소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4길 70 문의 02-877-3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