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맥주가 생각나는 것처럼 가을에 와인이 생각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선선해지는 날씨와 어울리는 와인을 골랐다.

 

0915-246-2

1 울프베르제 실바너 프랑스 알자스 지역의 대표 와인 브랜드 울프베르제는 다양한 포도 품종을 활용한 총 7종의 화이트 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실바너는 레몬과 아카시아 꿀, 흰 꽃이 섞인 향을 지니며 전체적으로 시트러스 과일의 맛이 강한 편이다.

2 리저브 타우니 포트 테일러는 포르투갈에서 생산되는 포트 와인 생산자 중 하나로 약 40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325주년을 기념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된 리저브 타우니 포트는 무화과와 자두, 살구, 재스민향이 한데 어우러진 풍성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3 L와인 샤도네이 연한 노란빛 와인으로 칠레 와인의 아이콘 중 하나. 산타리아 L은 가볍고 즐거운 자리에서 캐주얼하게 즐기기 적합하다. 전체적으로 열대과일과 풋사과, 오렌지 향을 내포하고 있으며 은은하게 퍼지는 포도즙 맛과 적당한 산미가 조화를 이룬다.

4 듀작 피스 에 페르 제브레 샹베르뗑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도멘 듀작이라는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와인. 어두운 가닛 색의 레드 와인으로 붉은 베리 류의 향과 함께 풍부한 타파코 향을 내뿜는다. 신선한 산미가 느껴지며 꽤 드라이한 편이다.

5 울프 블라스 옐로우 라벨 샤도네이 375 호주의 대표적인 모던&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울프 블라스에서 생산하는 화이트 와인으로 드라이한 편이다. 복숭아향과 오크향이 감돌며 호주 남부의 적절한 기온과 강수 아래서 자란 과일을 숙성시켜 제조했기 때문에 생동감 넘치는 과일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