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에서는 말간 얼굴에 입술을 아기 입술처럼 촉촉하게 물들인 모델들이 런웨이를 활보했다. 각질을 없애고 입술에 부드러움과 혈색을 더하는 제품들.

 

몽클레르 그레노블

몽클레르 그레노블

 

 

1 토니모리의 키스키스 앙큼립 패치. 하이드로겔 시트 타입의 입술 전용 마스크로, 베리 추출물에 함유된 비타민C가 입술을 촉촉하고 탱탱하게 한다. 10g 2천원. 2 에뛰드하우스의 허니 쪽 젤리 입술 패치 생기. 벌꿀과 히알루론산, 콜라겐 성분이 입술은 물론 입술 주변까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10ml 2만5천원.

1 토니모리의 키스키스 앙큼립 패치. 하이드로겔 시트 타입의 입술 전용 마스크로, 베리 추출물에 함유된 비타민C가 입술을 촉촉하고 탱탱하게 한다. 10g 2천원. 2 에뛰드하우스의 허니 쪽 젤리 입술 패치 생기. 벌꿀과 히알루론산, 콜라겐 성분이 입술은 물론 입술 주변까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10ml 2만5천원.

입술과 입술 주변이 쉽게 건조해진다면 ➡ 립 패치
패치의 밀폐 효과로 빠른 시간 안에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조한 입술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 입 주변까지 덮는 넉넉한 크기라 입술만큼이나 트기 쉬운 입술 주변 피부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패치 사용 후 립밤이나 립마스크를 발라 마무리한다.

 

아벤느의 콜드크림 립크림. 콜드크림 성분이 갈라진 입술에 영양을 공급한다. 구순염을 개선하는 레티노이드 성분도 들어 있다. 15ml 1만4천원.

아벤느의 콜드크림 립크림. 콜드크림 성분이 갈라진 입술에 영양을 공급한다. 구순염을 개선하는 레티노이드 성분도 들어 있다. 15ml 1만4천원.

입술이 갈라지고 물집이 잡힌다면 ➡ 립 크림, 연고
보습제를 바르는데도 입술이 트거나 갈라지고, 염증이 생겼다면 구순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구순염은 잦은 자극이나 스트레스, 만성피로, 과로, 영양 불균형, 면역력 저하 등이 그 원인이다. 증상에 따라 보습제나 스테로이드 연고, 항생제 연고, 약물 등으로 치료한다. 증상이 지속되면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1 라네즈의 립 슬리핑 마스크 자몽. 베리 믹스 콤플렉스와 히알루론산이 입술에 영양을 채우고 묵은 각질을 녹인다. 20g 1만8천원. 2 에르보리앙의 카멜리아 립마스크. 동백 오일과 시어버터, 아데노신이 입술을 매끈하게 한다. 7g 2만5천원.

1 라네즈의 립 슬리핑 마스크 자몽. 베리 믹스 콤플렉스와 히알루론산이 입술에 영양을 채우고 묵은 각질을 녹인다. 20g 1만8천원. 2 에르보리앙의 카멜리아 립마스크. 동백 오일과 시어버터, 아데노신이 입술을 매끈하게 한다. 7g 2만5천원.

메이크업 전 자극 없이 입술 각질을 없애려면 ➡ 립마스크
각질이 심할 때는 스킨케어 단계에서 립밤이나 립마스크를 입술에 듬뿍 발라 5분 정도 각질을 충분히 불린다. 그런 다음 면봉을 이용해 각질을 살살 닦아내듯이 제거한다. 각질이 많을 때는 면봉 대신 화장솜에 오일을 묻혀 닦아낸다. 그런 다음 립컬러를 바르면 각질 부각 없이 매끄러운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1 버버리의 퍼스트 키스 소프트 피치. 끈적임 없이 입술을 매끈하게 감싸 수분을 공급하고 자연스러운 분홍빛으로 입술을 물들인다. 10ml 3만4천원대. 2 입생로랑의 볼륍떼 틴트 인 밤 콜 미 로즈. 컬러 립밤 속에 장밋빛 틴트가 들어 있어 입술을 부드럽게 하는 동시에 혈색을 부여한다. 3.5g 4만5천원대.

1 버버리의 퍼스트 키스 소프트 피치. 끈적임 없이 입술을 매끈하게 감싸 수분을 공급하고 자연스러운 분홍빛으로 입술을 물들인다. 10ml 3만4천원대. 2 입생로랑의 볼륍떼 틴트 인 밤 콜 미 로즈. 컬러 립밤 속에 장밋빛 틴트가 들어 있어 입술을 부드럽게 하는 동시에 혈색을 부여한다. 3.5g 4만5천원대.

입술이 건조하고 혈색이 없다면 ➡ 컬러 립밤
촉촉하고 건강한 혈색이 도는 아기 입술을 연출할 때는 은은한 장밋빛이나 복숭아색 립밤이 적격이다.

 

1 어퓨의 와사비야 립플럼퍼 클리어. 고추냉이뿌리에 함유된 맥시립 성분이 입술을 탱탱하게 한다. 10g 3천8백원. 2 클라란스의 인스턴트 라이트 립컴포트 오일 민트. 식물성 오일과 함께 들어 있는 민트 성분이 입술을 도톰하게 한다. 7ml 2만8천원.

1 어퓨의 와사비야 립플럼퍼 클리어. 고추냉이뿌리에 함유된 맥시립 성분이 입술을 탱탱하게 한다. 10g 3천8백원. 2 클라란스의 인스턴트 라이트 립컴포트 오일 민트. 식물성 오일과 함께 들어 있는 민트 성분이 입술을 도톰하게 한다. 7ml 2만8천원.

입술에 주름이 많고 볼륨이 부족하다면 ➡ 립플럼퍼
입술에 주름이 많고 입술이 얇아 아기 입술처럼 통통한 입술을 연출하기 어려울 때는 플럼핑 효과가 있는 민트나 시니그린 성분 등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입술을 도톰하게 만드는 립플럼퍼를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