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바람이 스미는 가을이 오면, 화장법도 그에 맞게 달라져야 한다. 홑쌍꺼풀부터 쌍꺼풀, 한쪽 쌍꺼풀이 짙은 짝눈, 속쌍꺼풀 눈매까지, 각각의 매력을 살리는 눈 화장법을 전한다.

 

3-42-7

쌍꺼풀 트위기 아이 메이크업

“풍성한 속눈썹과 아이홀을 강조하는 일명 ‘트위기 메이크업’은 눈두덩 살이 적고, 쌍꺼풀이 짙은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눈두덩에 살이 적을수록 60년대식 눈화장을 한층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다.”

 

아이홀을 강조하고, 속눈썹을 바싹 컬링해 큰 눈을 돋보이게 하는 ‘트위기’ 풍의 1960년대 메이크업은 쌍꺼풀이 짙은 눈매에 가장 잘 어울린다. 쌍꺼풀이 짙을수록 아이홀이 깊고, 점막과 쌍꺼풀 라인 간의 간격이 넓어 트위기 메이크업을 보다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은은한 윤광 피부를 연출하고 눈썹은 산을 살려 또렷하게 그린 다음, 펄이 없는 베이지색 아이섀도를 눈두덩 중앙에 동그랗게 발라 아이홀을 강조한다. 브러시에 남은 양을 눈썹 앞머리부터 눈 앞머리까지의 콧대 옆에 발라 음영을 더한다. 아이보리 펄이나 핑크 펄이 담긴 흰색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동그랗게 발라 아이홀을 한 번 더 강조하고, 검은색 젤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로 갈수록 점점 라인이 굵어지도록 눈꼬리를 살짝 올려 라인을 그린다. 뷰러로 속눈썹을 바싹 컬링한 뒤 볼륨 마스카라를 속눈썹 중앙에 가로로 바르고, 두 번째 바를 때부터 눈꼬리 바깥쪽으로 치듯이 사선으로 발라 눈매가 길어 보이도록 연출한다. 눈 밑 속눈썹 역시 마스카라를 가로로 고르게 바른 다음, 세로로 세우고 한 번 더 발라 볼륨을 강조한다. 하이라이터로 광대뼈와 콧등에 빛을 더하고, 입술에는 자연스러운 코랄빛 립스틱을 바른다.

 

1 더페이스샵의 마블 콜라보레이션 모노팝아이즈 강렬한 레드 화이트 펄 섀도와 갈색 섀도, 레드 계열 섀도 등이 함께 담겨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9색 아이팔레트. 9g 2만원. 2 시세이도의 잉크스트로크 아이라이너 시코쿠 블랙 용기 안에 V자형 돌기가 새겨져 브러시 양 조절이 쉬운 제트 블랙 컬러의 젤 라이너. 브러시가 함께 내장됐다. 4.5g 3만6천원대. 2, 3 시세이도의 잉크스트로크 아이라이너 시코쿠 블랙 용기 안에 V자형 돌기가 새겨져 브러시 양 조절이 쉬운 제트 블랙 컬러의 젤 라이너. 브러시가 함께 내장됐다. 4.5g 3만6천원대. 4 식스틴브랜드의 16 브릭킷 섀도우 SP 10 크림 와플 크리미하게 발리는 매트한 제형의 캐러멜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 1.2g 9천원.

1 더페이스샵의 마블 콜라보레이션 모노팝아이즈 강렬한 레드 화이트 펄 섀도와 갈색 섀도, 레드 계열 섀도 등이 함께 담겨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9색 아이팔레트. 9g 2만원. 2 시세이도의 잉크스트로크 아이라이너 시코쿠 블랙 용기 안에 V자형 돌기가 새겨져 브러시 양 조절이 쉬운 제트 블랙 컬러의 젤 라이너. 브러시가 함께 내장됐다. 4.5g 3만6천원대. 2, 3 시세이도의 잉크스트로크 아이라이너 시코쿠 블랙 용기 안에 V자형 돌기가 새겨져 브러시 양 조절이 쉬운 제트 블랙 컬러의 젤 라이너. 브러시가 함께 내장됐다. 4.5g 3만6천원대. 4 식스틴브랜드의 16 브릭킷 섀도우 SP 10 크림 와플 크리미하게 발리는 매트한 제형의 캐러멜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 1.2g 9천원.

 

5 라네즈의 아이디얼 섀도우 쿼드 6호 소프트 파우더 은은한 펄이 담긴 화이트 컬러 섀도와 두 가지 음영 브라운 섀도, 플럼 컬러 섀도가 함께 담겼다. 6g 3만원대. 6 에스쁘아의 얼티밋 페더 볼륨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물보다 가벼운 식물성 왁스가 속눈썹에 볼륨을 더해 풍성한 볼륨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볼륨 마스카라. 9ml 2만2천원대. 7 입생로랑의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 더 쇼크 촘촘한 섬유질 브러시가 내장된 워터프루프 볼륨 마스카라.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적다. 6.5ml 4만5천원대. 8 오휘의 리얼컬러 젤 펜슬 아이라이너 1호 다이브 인투 블랙 눈가에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는 워터프루프, 스머지프루프 기능의 펜슬라이너. 0.8ml 2만4천원대.

5 라네즈의 아이디얼 섀도우 쿼드 6호 소프트 파우더 은은한 펄이 담긴 화이트 컬러 섀도와 두 가지 음영 브라운 섀도, 플럼 컬러 섀도가 함께 담겼다. 6g 3만원대. 6 에스쁘아의 얼티밋 페더 볼륨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물보다 가벼운 식물성 왁스가 속눈썹에 볼륨을 더해 풍성한 볼륨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볼륨 마스카라. 9ml 2만2천원대. 7 입생로랑의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 더 쇼크 촘촘한 섬유질 브러시가 내장된 워터프루프 볼륨 마스카라.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적다. 6.5ml 4만5천원대. 8 오휘의 리얼컬러 젤 펜슬 아이라이너 1호 다이브 인투 블랙 눈가에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는 워터프루프, 스머지프루프 기능의 펜슬라이너. 0.8ml 2만4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