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홍수 속에서 어떤 화장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전문가를 찾아보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컬러 분석과 피부 상태 진단을 통해 나에게 맞는 화장품과 화장법, 피부 관리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뷰티 스팟.

 

27-46-7

27-46-8

에뛰드하우스
명동과 가로수길에 문을 연 ‘컬러팩토리’에서는 퍼스널 컬러를 확인한 후 나만의 립스틱을 만들 수 있다. 먼저 매장에 비치된 측색기로 피부톤을 1차로 진단한 후 컬러 천을 이용한 컬러 드레이핑 서비스를 통해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가지 중 하나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한다. 이를 바탕으로 120가지 컬러 차트 중 나에게 맞는 립 컬러를 선택하면 매장에서 직접 립스틱을 만들어준다. 립스틱 케이스도 선택이 가능하며, 원하는 글자나 문장을 립스틱 케이스에 새겨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진행한다.

 

 

27-46-9정샘물
가로수길에 자리한 정샘물 플래그십 스토어 ‘플롭스’에서는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토대로 수정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은 피부색과 입술색, 눈동자색, 모발색 등을 통해 각자에게 맞는 컬러를 제안하기로 유명하다. 플래그십 스토어에 상주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역시 이를 바탕으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퍼스널 컬러를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베이스 제품과 색조 제품을 추천한다. 베이스와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중 하나를 선택하면 수정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27-46-10

르메디 바이 씨앤피
네이처컬렉션 이대점 2층에 자리한 CNP 화장품의 맞춤 스킨케어 브랜드 르메디 매장에서는 전문적인 피부 타입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먼저 피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평소 생활 습관과 피부 고민에 대해 들어보고 안면 검사기를 통해 모공, 트러블, 주름, 탄력, 색소침착 등 현재의 피부 상태와 피부 고민을 정확하게 측정한다. 상담과 검사 결과를 토대로 혼합실에서 세럼과 앰플을 안전하게 혼합해 피부 고민에 적합한 맞춤 세럼을 제조한다.

 

 

27-46-11

바비 브라운
트렌디한 메이크업보다는 각자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을 강조해온 바비 브라운 매장에서는 피부톤과 입술톤을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립스틱과 블러셔 색상을 선택하는 팁을 전하는 클래스를 무료로 진행한다. 눈썹 모양에 따른 연출법이나 타고난 피부톤에 맞춰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워 보이는 베이스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는 레슨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