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름 휴가의 필수품은 액션캠이다.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때에도, 감각적인 풍경을 담을 때에도 이 작은 카메라만 있으면 흘러가는 순간도 영원히 붙잡아둘 수 있다.

 

0718_205

 

1,2 아이쏘우 엣지 & 터치 국내 액션캠 선도기업 아이쏘우 카메라가 가장 주력하는 상품인 엣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성능을 담아냈다. 최고 해상도인 16M 픽셀의 소니 센서를 채용해 아름다운 컬러감을 제공하며 빠른 움직임에도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FULL HD 60 프레임을 지원해 익스트림 스포츠 녹화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7월에는 신제품 터치를 출시할 예정. 1200만 화소로 촬영이 가능하며 터치 LCD 스크린을 통해 좀 더 직관적이고 손쉬운 작동이 가능하다. 수심 3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전용 앱을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각각 19만9천원, 15만9천원

3 Nikon Key Mission 360 니콘 최초의 액션카메라. 제품 양면에 렌즈가 탑재돼 360도 방향 모두에서 촬영할 수 있다. 4K UHD의 고해상 촬영이 가능하고 바람 소리 감소 기능을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결과물을 보장한다. 수심 30m 방수, 높이 2m 내충격 성능, 뛰어난 방진 성능 덕에 어떤 환경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64만8천원.

4 소니 FDR-X3000 4K UHD로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데다가 카메라 흔들림 보정 기능 덕분에 격한 활동 중에도 안정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라이브뷰 리모컨도 새롭다. 액션캠과 동일한 UI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든 간단하고 편리하게 촬영을 조작할 수 있다. 타입랩스 동영상 제작이나 슬로우 모션 비디오처럼 흥미로운 기능도 갖추고 있어 최고의 장난감으로 자리매김할 듯. 56만9천원부터.

5 폴라로이드 CUBE+ by 썬포토 가로와 세로, 폭 모두 25mm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큐브 모양 액션캠. 무게도 고작 56g으로 압도적으로 가볍다. 발랄한 컬러와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여심을 저격한다. 와이파이를 지원해 스마트폰 앱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124도의 광각렌즈를 활용해 좀 더 넓은 각의 촬영이 가능하다. 물론 스틸 이미지도 넓은 각으로 담아낼 수 있어 유용하다. 50만원

6  고프로 히어로5 블랙 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고프로의 최신 액션캠. 와이드 렌즈를 통해 최대 170도의 넓은 장면을 담을 수 있고, 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손떨림 방지 기능과 화면의 왜곡을 막아주는 리니어 모드 등 영상의 완성도를 높여줄 요소도 풍성하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음성 제어가 가능해 야외 활동을 하면서 목소리만으로 손쉽게 카메라를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무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똑똑한 카메라다. 56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