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와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민소매 옷을 입을 때마다 신경 쓰이는 겨드랑이의 색소침착과 늘어진 살, 숨기고 싶은 ‘등드름’, 넓어진 모공과 짙어진 주근깨 등 여름날을 만끽하기 위해 지금 당장 필요한 시술!

 

AL-121228-JES5060_R0 72dpi겨드랑이의 색소침착
여름철 민소매 옷을 입을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겨드 랑이다. 겨드랑이는 피부의 마찰이 잦은 곳이라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색이 약간 짙은 편인데, 잦은 면도로 인해 지속적으로 자극을 줄 경우 색소침착이 생겨 피부가 더 검게 변할 수 있다. 겨드랑이 피부에 생긴 색소침착은 표피가 아닌 진피에 생긴 멜라닌 색소가 원인이므로 지 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색소침착된 피부세포 부위에 옐로 레이저를 조사해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멜 라닌 색소를 완화하는 시술이 대표적이다. 시술에는 30분 정도 소요 되며 대체로 4~10회 정도 시술해야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에 띄는 모공
모공은 털이 자라나오는 구멍인 동시에 피지가 분비되는 구멍이다 . 여름에는 높은 기온과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지샘과 땀샘이 활성 화돼 땀과 피지, 노폐물 등이 섞여 모공을 막기 쉬운데, 모공이 막히 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쌓여 모공이 넓어질 수밖에 없다 . 모공 청소와 모공 축소를 동시에 하는 시술로 더블 모공 케어가 인기 다. 늘어나고 넓어진 모공을 조이는 리파인 레이저 시술과 강한 자 극의 제트분사 노즐을 이용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공 속에 AHA 성분을 함유한 용액을 침투시켜 일시적인 염증반응을 일으 켜 피부를 재생시키는 아피니트 시술을 병행하여 치료하는 시술 이다. 리파인 레이저는 기존 프락셀 레이저에 비해 통증이 적고 시 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피니트 시술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높여 레 이저 시술 이상의 모공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숨기고 싶은 군살
겨드랑이 밑에 늘어진 살이나 옆구리살, 허벅지 안쪽 살처럼 운동이나 체중 감량만으로는 쉽게 없애기 힘든 군살을 제거하는 데는 지방세포 를 얼리거나 열을 가하거나 충격을 가해 때리는 방식이 효과적이다. 비 만 정도나 부위, 체형에 따라 가장 알맞은 치료법을 선택하면 된다. 얼 리는 방식은 피하지방층에 냉각에너지를 가해 지방세포를 감소시키는 원리인데, 시술 시 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과 피부표면 손상이 없는 것 이 장점이다. 옆구리살과 팔뚝살을 없애는 데 특히 효과가 좋다. 열을 가하는 방식은 고주파를 이용해 지방층에 43~45℃의 열을 균일하게 전달해 피하지방층을 자극해서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원리인데, 복부지 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때리는 방식은 지방층에 충격 파를 가해 림프계를 자극하여 부종을 없애고 콜라겐 세포를 견고 하게 해 피하지방이 표피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시술이 다. 피부조직 손상이 없으며 피부탄력을 높여 피부결과 셀룰 라이트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등 여드름
등 여드름이 심한 이들에게 등을 노출할 일이 많은 여름은 그야말로 고난의 시기다. 등 여드름은 어깨와 등 쪽의 정체된 혈액순환과 과도 한 피지분비가 주원인이다.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이 뒤 섞여 모공을 막으면 염증성 여드름을 유발하는데, 등은 손이 잘 닿지 않아 여드름이 생겨도 제대로 관리하기가 어렵다. 다른 신 체 부위에 비해 피부조직이 조밀해 염증이 생기면 모공 깊숙이 번져 화농성으로 발전해 흉터로 인한 색소침착이 생기기 쉬워 조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때는 여드 름을 억제하는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을 꾸준히 복용하면 되지 만, 증상이 심한 경우는 복합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묵은 각질을 없애고 여드름을 압출하는 관리와 녹색과 청색 파장의 레이저 로 여드름균을 제거하고 피지선을 위축시키는 레이저 시술, 염 증주사 같은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등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 착을 없애는 시술로는 레이저로 피부 진피층에 있는 멜라닌 색 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해 색소침착을 완화하는 레블라이트 토닝 이 대표적인데, 1~2주 간격으로 10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하므 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시술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칙칙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
강한 햇볕과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색소침착이 생기기 쉬 울 뿐 아니라 광노화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 지기 쉽다. 단기간에 탄력을 높이는 시술로 최근 리주란힐 러가 주목받고 있다. 연어에서 추출한 인체적합 물질을 피부진피에 주입하는 시술로, 피부 재 생을 촉진해 손상된 피부조직의 회복을 돕고 피부 유수분 균형 을 조절해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피부톤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시술 5일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2주 간격으로 3~4회 시술이 필요하다.

 

갑자기 짙어진 주근깨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광대뼈와 코 주변에 울긋불긋하게 주근깨가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 주근깨는 피부 표피층에 생긴 색 소침착을 의미하는데, 바캉스 후 갑자기 주근깨가 올라왔거나 짙어 졌다면 빠른 시간 안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주근깨를 없애 는 시술로는 IPL 레이저와 레블라이트 토닝이 가장 널리 쓰이는데, 다양한 미백성분을 피부에 침투시키는 미백관리를 병행하면 더 빠 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후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꼼꼼히 바르고, 외출 시에는 모자나 양산을 이용해 피부에 햇볕이 직 접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