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 건조한 실내 공기로 인해 피부 유수분 균형이 깨지기 쉬운 여름. 세안 후 피부결을 말끔하게 정돈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는 토너가 더 절실해지는 계절이다. 피부 타입별 추천 토너를 전한다.

클렌징을 위한 토너
더운 날씨, 미세먼지로 인해 유분 분비와 노폐물 축적이 심해지는 이맘때는 이중, 삼중으로 세안하기보다는 단계를 줄이더라도 한 번에 제대로 노폐물을 세정하는 편이 낫다. 특히 평소 2차 세안제 대신 토너를 사용하는 편이라면, 토너를 사용할 때 노폐물 세정, 피부 정화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노폐물 정돈 효과가 뛰어난 토너를 물결이나 홀타입 화장솜에 적셔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말끔하게 세정한 다음,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더위로 인해 흐트러진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1 네이처리퍼블릭의 시티케어 마린워터 토너 미네랄이 풍부한 프랑스 누아르무티에 섬의 마린 워터를 담은 토너.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한다. 260ml 1만4천9백원. 2 랩코스의 모어 댄 클리어 토너 페퍼민트 성분이 피부를 정화하고, 클렌징 잔여물을 말끔하게 정돈하는 클리어 토너. 탠저린 콤플렉스가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150ml 1만원. 3 렛미스킨의 울트라 H2O 클렌징 토너 모링가 오일이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흡착하고, 괄루근, 상백피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클렌징 워터 겸 보습 토너. 200ml 2만9천원. 4 유세린의 더머토 클린 클래리파잉 토너 피부 자극이 적은 비이온성 천연 계면활성제가 클렌징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히알루론산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클래리파잉 토너. 200ml 2만6천원. 5 미즈온의 더스트 클린업 필링 토너 피부 정화 효과가 뛰어난 모링가 추출물과 AHA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과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세정하는 클린 토너. 150ml 1만8천원대.

1 네이처리퍼블릭의 시티케어 마린워터 토너 미네랄이 풍부한 프랑스 누아르무티에 섬의 마린 워터를 담은 토너.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한다. 260ml 1만4천9백원. 2 랩코스의 모어 댄 클리어 토너 페퍼민트 성분이 피부를 정화하고, 클렌징 잔여물을 말끔하게 정돈하는 클리어 토너. 탠저린 콤플렉스가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150ml 1만원. 3 렛미스킨의 울트라 H2O 클렌징 토너 모링가 오일이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흡착하고, 괄루근, 상백피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클렌징 워터 겸 보습 토너. 200ml 2만9천원. 4 유세린의 더머토 클린 클래리파잉 토너 피부 자극이 적은 비이온성 천연 계면활성제가 클렌징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히알루론산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클래리파잉 토너. 200ml 2만6천원. 5 미즈온의 더스트 클린업 필링 토너 피부 정화 효과가 뛰어난 모링가 추출물과 AHA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과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세정하는 클린 토너. 150ml 1만8천원대.

 

극건성 피부를 위한 토너
피부 속 수분이나 피지량이 적은 건성 피부는 보습 성분이 다량 함유된 촉촉한 제형의 토너를 사용해야 피부 속 수분이 증발돼 피부 건조가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촉촉한 제형의 토너를 세안 후 3분 이내에 빠르게 바르는 것도 중요하다. 여기에 토너가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시간을 두고 여러 번 두드려 바르거나, 화장솜에 토너를 적신 뒤 건조한 부위에 잠시 올려두면 보습효과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1 아이오페의 히아루로닉 소프너 히알루론산, 화이트 버치 주스 성분이 피부 깊숙이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쫀득한 워터 제형의 보습 토너. 150ml 3만원대. 2 CNP Rx의 베리어 리커버리 인텐스 토너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을 피부 지질 성분과 비슷한 비율로 담아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이 전달되며, 피부 장벽이 강화된다. 120ml 4만2천원. 3 한율의 어린쑥 수분 진정 토너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어린 쑥으로 우려낸 강화산 어린 쑥 수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150ml 2만2천원대. 4 조성아22의 모이스트 인 드롭 미네랄이 풍부한 캐비아 추출물, 하이드롤라이즈드 알진 성분을 함유한 고보습 제형이 피부 수분 함유량을 높여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150ml 2만5천원. 5 프레쉬의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셜 토너 진짜 장미 꽃잎을 그대로 담은 토너.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장미꽃 오일, 안젤리카잎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전달한다. 250ml 6만3천원대.

1 아이오페의 히아루로닉 소프너 히알루론산, 화이트 버치 주스 성분이 피부 깊숙이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쫀득한 워터 제형의 보습 토너. 150ml 3만원대. 2 CNP Rx의 베리어 리커버리 인텐스 토너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을 피부 지질 성분과 비슷한 비율로 담아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이 전달되며, 피부 장벽이 강화된다. 120ml 4만2천원. 3 한율의 어린쑥 수분 진정 토너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어린 쑥으로 우려낸 강화산 어린 쑥 수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150ml 2만2천원대. 4 조성아22의 모이스트 인 드롭 미네랄이 풍부한 캐비아 추출물, 하이드롤라이즈드 알진 성분을 함유한 고보습 제형이 피부 수분 함유량을 높여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150ml 2만5천원. 5 프레쉬의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셜 토너 진짜 장미 꽃잎을 그대로 담은 토너.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장미꽃 오일, 안젤리카잎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전달한다. 250ml 6만3천원대.

 

생기를 더하는 토너
노폐물과 죽은 각질이 제때 제거되지 못하고 피부 표면에 쌓이면 안색은 자연스레 칙칙해진다. 칙칙한 안색이 고민된다면, 세안 후 피부 각질을 유연하게 하고, 항산화 물질과 알부틴, 비타민 C, 미백 기능성 식물 추출물이 멜라닌 세포의 활성을 억제하는 브라이트닝 토너를 사용해보길. 이렇게 하면 피부 턴오버가 촉진돼 멜라닌 색소가 옅어지고 피부톤도한층 밝아진다. 수분 부족 역시 칙칙한 안색의 원인이 되므로, 토너 사용 후의 보습 관리도 중요하다.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중요한 습관이다.

1 어바웃미의 스킨 톤업 프레쉬 워터 과일산이 피부 각질을 유연하게 하고, 레몬 추출물, 레몬껍질 오일이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가꾸는 브라이트닝 토너. 200ml 1만5천원. 2 아쿠탑의 듀얼 이펙트 시그니처 톤 업 워터 금불초꽃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밝히고,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미백 기능성 토너. 250ml 2만9천원. 3 투마루의 피어나는 하얀빛브라이트닝 토너 폴리페놀을 담은 백미 찹쌀, 멜라닌 형성을 저해하는 연잎 추출물이 피부를 화사하게 가꾸는 미백 기능성 토너. 200ml 2만3천원. 4 샤넬의 르 블랑 프리로션 글리콜산, 아르기닌 복합체가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고, 감초 뿌리, 진주 단백질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톤을 밝힌다. 150ml 8만3천원. 5 이네이처의 지오 브라이트닝 토너 연꽃, 연꽃뿌리 추출물이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는 미백 기능성 토너. 150ml 2만8천원.

1 어바웃미의 스킨 톤업 프레쉬 워터 과일산이 피부 각질을 유연하게 하고, 레몬 추출물, 레몬껍질 오일이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가꾸는 브라이트닝 토너. 200ml 1만5천원. 2 아쿠탑의 듀얼 이펙트 시그니처 톤 업 워터 금불초꽃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밝히고,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미백 기능성 토너. 250ml 2만9천원. 3 투마루의 피어나는 하얀빛브라이트닝 토너 폴리페놀을 담은 백미 찹쌀, 멜라닌 형성을 저해하는 연잎 추출물이 피부를 화사하게 가꾸는 미백 기능성 토너. 200ml 2만3천원. 4 샤넬의 르 블랑 프리로션 글리콜산, 아르기닌 복합체가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고, 감초 뿌리, 진주 단백질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톤을 밝힌다. 150ml 8만3천원. 5 이네이처의 지오 브라이트닝 토너 연꽃, 연꽃뿌리 추출물이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는 미백 기능성 토너. 150ml 2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