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한 다이어트 방송 프로그램 <The Biggest Loser>의 출연자이자 셰프인 체를리 포버그의 다이어트 팁은? 바로 피스타치오를 먹는 것.

견과류 중 가장 칼로리가 낮은 피스타치오.

견과류 중 가장 칼로리가 낮은 피스타치오.

하루 세 번 규칙적인 식사하기
끼니를 거르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 오히려 규칙적으로 건강한 저칼로리 식사를 하는 편이 낫다. 하루 세 번의 규칙적인 식사에 피스타치오를 간식으로 곁들일 것.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섬유질과 단백질이 식사의 포만감을 더 오랜 시간 유지해준다.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기
과일과 야채는 양질의 영양소로 구성된 저칼로리 식품이다.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당분과 지방은 매우 적어 다이어트에 좋다. 특히, 풍부한 수분은 포만감을 느끼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단백으로 식단을 구성하기
닭이나 소의 살코기로 식단을 구성하고 견과류나 씨앗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돕는다. 견과류 중에서는 1회 제공량에 포함된 단백질이 가장 높았던 피스타치오가 좋다. 피스타치오는 미국 농무부 마이플레이트 건강식단에서 단백질 그룹으로 분류될 만큼 고단백 식품이다. 이러한 고단백 식단은 근육을 생성하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줘 운동과 함께라면 효과가 배가 된다.

흰색 식품을 멀리하기
주방에서 흰 밀가루, 흰 면, 흰 쌀밥을 없애보자. 정제된 탄수화물 같은 식물성 칼로리를 많이 먹는 것은 과체중과 신진대사 장애를 유발한다. 흰 곡물 대신 통곡물을 시도해볼 것. 정제된 곡물과 달리 통곡물은 풍부한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노화 예방, 심장병 예방은 물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음료수 섭취를 줄이기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탄산음료, 주스, 크림이 듬뿍 들어간 커피 등 음료수를 통해 섭취하는 칼로리가 어마어마하다는 건 모두가 아는 이야기다. 당장에 끊는 것은 어렵더라도 평소 물을 많이 섭취하고 우유나 차 같은 것을 가까이하면서 음료수와 서서히 멀어질 것. 이는 다이어트의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