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avender & Lilac
“긴 얼굴형을 가졌다면 광대뼈의 가장 높은 부분부터 수평으로 넓게 블러셔를 펴 바를 것. 이렇게 하면 얼굴이 분할돼 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연보랏빛 라벤더색은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힌다. 따라서 노란 피부, 칙칙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나 오후에 화장이 칙칙해 보일 때 라벤더색 블러셔를 사용하면 전체 메이크업이 화사해 보인다. 이때 주의할 것은 어두운 베이스 화장에 라벤더색 블러셔를 바르면 볼만 동동 떠 보일 수 있다는 것. 혈색이 거의 없는 창백한 피부 역시 푸른 기가 많이 감도는 라벤더색은 얼굴을 더욱 창백해 보이게 만드니 피하는 것이 좋다. 라벤더색 블러셔는 그 자체로 컬러 코렉터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볼 위쪽을 중심으로 볼 전체에 얇고 넓게 펴 바르는 것이 예쁘다. 특히 얼굴형이 긴 사람은 광대뼈 윗부분부터 가로로 넓게 라벤더색 블러셔를 펴 바르면 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라벤더색 블러셔를 눈썹뼈 끝부터 광대뼈 끝까지의 관자놀이 부위에 C자 모양으로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라벤더색 블러셔가 칙칙한 눈가 주변에 혈색을 더해 얼굴이 한층 화사해 보인다.

| 타입별 블러셔 |

1 파우더 타입 발색이 자연스럽고 양 조절이 편해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다. 동그란 치크 브러시에 블러셔를 묻힌 뒤 강조하고 싶은 부위에 콕 찍은 다음, 브러시로 블렌딩한다.

2 쿠션 타입 크림 타입 블러셔보다 발색이 옅은 편이라 초보자가 사용해도 실패 확률이 적다. 원하는 부위에 두드려 바른 뒤, 퍼프로 블렌딩한다.

3 크림 타입 발색과 지속력이 뛰어나지만, 양 조절이 힘들다. 소량을 손에 찍어 볼 중앙에 두세 번 원을 그리듯 바른 다음, 손끝이나 파운데이션 퍼프로 펴 바른다.

4 스틱 타입 휴대가 간편하고 원하는 부위에 블러셔를 바르기 쉽지만, 한 부분에만 뭉쳐 발리는 경우도 많다. 원하는 부위에 점을 찍듯 바르고 손끝이나 파운데이션 퍼프로 블렌딩한다.

5 리퀴드, 틴트 타입 원하는 부위에 점을 찍듯 바르고 사선 모양의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블렌딩하면, 수채화처럼 은은하게 물든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블러셔를 먼저 바르고 파운데이션을 덧바르면 좀 더 자연스럽다.

21 미샤의 컬러링 멀티 스틱 버블드레스 라벤더색 스틱 블러셔와 블렌딩 브러시가 함께 내장됐다. 7.1g 1만2천8백원.

2 미샤의 텐션 블러셔 VL01 라벤더 바스킷 메시 망을 통해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고르게 묻어나며,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된다. 8g 1만1천8백원.

3 블리블리의 촉촉 워터 쿠션 블러쉬 청순 엔젤라벤더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적은 라벤더색의 쿠션 블러셔. 3.5g 1만6천원.

4 더페이스샵의 싱글 블러쉬 PP01 캔디바이올렛 피지와 땀을 흡수해 자연스러운 발색이 오래 유지되는 바이올렛 컬러 블러셔. 4g 5천5백원.

5 조성아22의 리얼 치크 스무더 라일락드롭 촉촉한 크림 제형의 블러셔가 담긴 쿠션 일체형 블러셔. 20g 2만1천원.

6 쉬드엘의 샤이 걸 블러셔 플럼 라벤더 포도, 사과 추출물 등이 피부에 영양을 부여하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 5g 1만5천원.

7 이니스프리의 미네랄 블러셔 1호 속삭이는 라일락 고운 입자의 파우더를 사용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적다. 7g 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