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대기와 미세먼지의 공격에 날로 푸석해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고, 스킨케어 효과까지 겸비한 클렌징 밤을 사용해보길. 클렌징 밤을 활용한 봄철 피부 타입별 세안법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다.

1

미세먼지가 가득한 봄철에는 매일 밤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 밤은 피부의 열에 닿으면 금세 녹아 건조한 피부에도 자극이 적다.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피지까지 깨끗하게 세정되고 스킨케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세안 후 피부 땅김도 적다. 건조한 봄철, 1차 세안제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먼저 외출 후 손을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제거한다. 그 다음 클렌징 밤을 포인트 메이크업을 한 부위에 바르고 롤링해 마사지한 뒤 화장솜으로 잔여물을 닦아낸다. 양손을 비벼 손에 열을 낸 다음, 클렌징 밤을 볼과 이마에 바르고 검지와 중지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클렌징 밤 사용 시 마사지를 병행하면 노폐물 배출 효과가 증대돼 피부톤이 맑아진다. 블랙헤드가 생기기 쉬운 T존과 콧방울 역시 위아래로 쓸 듯이 꼼꼼하게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손목 안쪽을 양 콧방울 옆에 댄 뒤 광대뼈 아래를 따라 귀 쪽으로 쓸며 마사지한 다음, 귓불 뒤 움푹 파인 곳을 누른다. 미온수로 클렌징 밤을 유화시키고, 잔여물을 깨끗하게 닦아낸다.

 

피부 타입, 상황별 2차 세안법

1 건성, 복합성 피부 건성이나 건조한 복합성 피부라면 클렌징 밤만 사용해도 무방하다. 그래도 혹시 노폐물이 남아 있을까 신경 쓰인다면, 세안 후 노폐물 정돈 효과가 있는 토너를 화장솜에 덜어 피부결을 한 번 더 정돈한다.

2 지성 피부, 종일 외부 활동을 해 딥클렌징을 원할 경우 클레이 성분이 모공 속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하는 클렌징 폼을 이용해 풍성한 거품을 만든 다음, 피부결 반대 방향으로 얼굴을 마사지하며 모공 속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한다.

3 미세먼지에 시달린 피부를 특별 관리하고 싶다면 모공의 1/5 크기인 아주 작은 입자의 미세먼지를 더욱 완벽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주 1~2회 레몬 슈가와 골드 클레이 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 과잉 피지를 제거하고 늘어진 모공을 수렴시키는 모공 팩을 사용해 스페셜 케어를 한다.

 

2

1. 레드 레시피 수퍼 클렌징 밤 적포도주, 토마토, 석류 등의 레드 슈퍼푸드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더하는 클렌징 밤. 피부에 닿자마자 녹는 부드러운 셔벗 제형이라 흘러내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90ml 1만9천원.

2. 컨트롤 포어 팩 워터리 젤 레몬 슈가 성분과 브라질산 골드 클레이를 혼합한 황금색 클레이가 과잉 피지와 각질을 완화하고 모공 수렴을 돕는다. 알래스카 빙하수를 함유한 젤 제형이라 사용감이 산뜻하다. 105g 1만9천원.

3. 컨트롤 포어 클렌징 폼 4색 클레이가 모공 속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하는 모공 집중 케어 클렌징 폼. 병풀, 무화과 추출물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이 자극 없이 말끔한 클렌징을 돕는다. 120ml 1만2천원. 제품은 모두 어바웃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