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피부에 직접 닿아 피부 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거나 피부 표면과 모공 속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제품들.

ALR_170303_04009_R0

1 라네즈의 올데이 안티 폴루션 디펜서 음전하끼리 서로 반사시키는 원리에 착안해 미세먼지와 같이 음전하를 띠는 에센스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 미백과 자외선 차단, 피부 장벽 강화 기능도 갖췄다. 40ml 3만5천원대.

2 클라란스의 부스터 퓨리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그린 커피 추출물이 미세먼지에 의해 생성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더블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15ml 5만2천원.

3 시슬리의 휘또-블랑 브라이트닝 데일리 디펜스 플루이드 SPF50/PA++++ 맞춤 활성 성분이 자외선과 미세먼지,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프로 비타민B5와 휘또 수쿠알렌 성분이 피부의 수분지질막을 강화한다. 50ml 33만원.

4 비프루브의 크림 엑스퍼트 더스트 디펜스 크림 SPF30/PA++ 폴루스탑 성분이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막고, 비타민과 알로에 추출물이 피부를 윤기 있고 화사하게 한다. 35ml 2만5천원.

5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업 선 SPF50+/PA+++ 피부에 미세한 막을 형성해 미세먼지 흡착을 막는 글리코필름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한다. 50ml 3만1천원.

6 필로소피의 테이크 어 딥 브레스 오일-프리 옥시져네이팅 젤 크림 척박한 환경에서 생존하는 타히티 해양초 추출물과 프랑스산 효모 추출물이 미세먼지와 활성산소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고 보리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60ml 3만8천원.

7 마케리마케의 안티더스트 클레이 폼 클렌저 초미세먼지 제거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대나무숯과 제주 화산 용암 추출물이 모공 속 미세먼지를 흡착해 깨끗이 제거한다. 150ml 1만5천원. 8 리더스코스메틱의 인솔루션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 중금속을 흡착하는 키토산과 대나무 탄소섬유를 함유한 마스크 시트가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음전하를 띠는 골드 디펜더 콤플렉스가 미세먼지를 피부 밖으로 밀어낸다. 25ml 3천원.

8 리더스코스메틱의 인솔루션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 중금속을 흡착하는 키토산과 대나무 탄소섬유를 함유한 마스크 시트가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음전하를 띠는 골드 디펜더 콤플렉스가 미세먼지를 피부 밖으로 밀어낸다. 25ml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