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은 누군가의 산타클로스가 될 수 있는 달이다.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면 <얼루어>가 제안하는 맞춤식 선물 가이드를 참고하길.

 

12

키덜트 취향의 친구에게
‘만찢템’. 만화를 찢고 나온 유혹적인 아이템을 의미하는 이름처럼 뷰티 브랜드와 만화 캐릭터의 위트 있는 만남은 홀리데이 시즌에도 유효하다. 동화 속 테마를 브랜드의 감각으로 색다르게 풀어낸 패키지는 그 자체로도 소장가치가 높다. 철들지 않은 어른을 위한 선물 리스트를 소개한다.
1 에뛰드하우스의 판타스틱 컬러 아이즈 위시 블루 리틀 넛 호두까기 인형의 귀여운 캐릭터가 인상적이다. 평상시 바르기에 부담 없는 브라운, 베이지 색 등으로 구성된다. 4.2g 1만4천원.
2 베네피트의 걸 어 라마 ‘소녀에서 여자로 변신할 시간!’이라는 콘셉트로 아이와 립, 블러셔까지 풀 메이크업 제품을 담았다. 여기에 메이크업 전 단계에 늘어진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할 수 있는 포어페셔널 미니도 함께 구성된다. 4만9천원대.
3,5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쉬어샤인 핑키블룸 & 블랑크로마 쿠션 파운데이션 584 페어샌드 일본의 팝아티스트인 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한 두 번째 홀리데이 컬렉션이다. 핑키블룸 컬러의 립스틱은 홀리데이 컬렉션으로만 단독 출시되고 쿠션 파운데이션은 케이스만 별도 구매 가능하다. 각각 3.4g 3만6천원대 & 13g 1만3천원대.
4 페리페라의 페리스 잉크 1호 신의한수 & 5호 스포금지 틴트의 지속력과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력을 모두 갖춘 잉크 틴트로 루돌프와 백곰 캐릭터 피규어를 패키지 뚜껑에 매달아 홀리데이 버전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각각 8g 9천원.
6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 핑크 팬더 캐릭터가 그려진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셔벗 타입으로 진한 메이크업도 깨끗하게 제거한다. 100ml 11만8천원.

 

13

손발이 차가운 친구에게
겨울만 되면 각종 보온 용품을 달고 사는 친구에게 손과 발의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다독이는 제품을 권해보자. 보습력이 뛰어난 시어버터, 글리세린, 알로에 성분은 건조함을 넘어서 트고 갈라진 손 피부를 보들보들하게 할 뿐 아니라 건조를 예방해 잔주름을 개선한다. 수시로 바르는 만큼 자극적이지 않은 향,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가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1,2 블리스의 수水머프 그러브 & 삭스 세트 한국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키트로 크리스마스용 파우치에 담겨 판매된다. 건조한 손과 발에 끼거나 신고 있으면 촉촉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9만9천원대.
3 이니스프리의 제주 퍼퓸드 핸드크림 크리스마스 기프트 세트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세 가지 향의 핸드크림을 선물용 키트로 구성했다. 탐스럽게 익은 제주 복숭아의 달콤한 향과 삼나무 가로수길의 청량한 향, 치자꽃의 청초한 향기를 담았다. 30ml×3개 1만원.
4 더바디샵의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허니 앤 비즈왁스 핸드 앤 풋 버터 비즈왁스와 꿀,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리치한 제형이지만 끈적임이 남지 않아 손과 발을 비롯해 팔꿈치와 무릎 등 건조한 부위에 바르기 좋다. 125ml 3만원대.
5 메소드의 바닐라 차이 핸드워시 크리스마스 트리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오너먼트 디자인을 패키지에 담았다. 파라벤과 트리클로산을 첨가하지 않고 비타민 E,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손 세정 후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  54ml 5천원대.

 

14

첫 직장에 발을 내딛는 여동생에게
학생 신분이 아닌 사회 구성원으로서 직장 생활을 앞둔 그녀에게 성숙한 분위기를 완성해줄 세련된 향수와 우아한 색감으로 얼굴을 물들일 아이섀도, 립스틱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조금은 어른스럽고 단정한 무드를 위해 컬러는 차분한 계열로 고르고, 향기는 지적이고 모던한 향이 제격이다.
1 셉의 에센셜 립소프틱 3호 선셋 코랄 식물성 에센셜 오일을 듬뿍 담아 보습을 강화한 립스틱. 브라운 핑크 컬러가 가미된 코럴 컬러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6g 2만1천원.
2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CC 플럼핑 쿠션 크리스마스 에디션 세트 비오템의 대표 제품인 수분크림의 성분을 고스란히 담았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듀오인 바스 & 한니발과 함께 화려한 색채를 활용한 패턴을 제품 패키지에 담아냈다. 14g×2개 5만2천원대.
3 케이트의 브라운 섀이드 아이즈 자연스러운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4색 아이섀도로 구성된다. 2.2g 2만2천원.
4 살바토레 페라가모의 세뇨리나 인 로쏘 오드 퍼퓸 신선함이 느껴지는 그린 노트의 향이 먼저 다가오고 우아한 재스민 꽃향과 여성스러운 장미 향이 맴돌고 달콤한 파나코타와 우디 파촐리의 세련되고 모던한 향으로 마무리된다. 클래식한 레드 컬러 패키지로 선보인다. 50ml 12만5천원.

 


15
이제 막 독립한 친구에게

인공 색소와 화학 성분은 배제한 세제와 두고 두고 사용하기 좋은 넉넉한 용량의 손 세정제,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손색없는 예쁜 디자인의 치약은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1 카말돌리의 천연비누 3종 키트 순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저자극 비누. 자연에서 채취한 천연 약재와 허브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25g×3개 4만5천원.
2 런드레스의 르라보 상탈 33 디터전트 인체에 해로운 석유와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세탁용 세제. 식물성 에센셜 오일과 얼룩을 지우는 효소를 함유해 면과 리넨, 합성 섬유를 비롯해 침구류와 타월 세탁에도 함께 사용 가능하다. 475ml 7만3천8백원.
3 이솝의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워시 자극 없는 부드러운 세정과 은은한 아로마 향을 담아 청소와 설거지 등으로 인해 거칠어진 손 피부를 매끈하게 한다. 500ml 5만원대.
4 루치펠로의 프리미엄 치약 6종 키트 합성 성분 대신 자몽 종자 추출물, 프로폴리스, 자일리톨 등의 천연 원료를 담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스틱 포레스트, 민티 오션 솔트, 트로피칼 오션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25g×6개 2만4천원.

 


16
입욕을 즐기는 친구에게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덜어내는 시간. 입욕을 즐기는 친구에게는 보글보글한 거품 제조기 입욕제부터 향기로운 샤워 젤과 은은한 잔향이 매력적인 보디 로션이 제격이다.
1 라브루켓의 듀오키트 보디용 워시와 로션으로 구성된 선물용 키트. 파라벤과 실리콘 성분을 배제한 제품으로 식물성 에센셜 오일이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레몬그라스의 상쾌한 잔향을 남긴다. 200ml×2개 7만1천원.
2 불리 1803의 레 비지날 바디 로션 상쾌하면서도 이국적인 향이 번지는 보디 로션. 부드러운 질감이 피부를 포근하게 감싸고 오랜 시간 촉촉하다. 200ml 6만8천원.
3 키엘의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휘핑 크림처럼 가볍고 부드러운 제형의 보디 크림. 식물성 올리브에서 추출한 스쿠알렌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가 오랜 시간 촉촉하다. 226g 5만9천원대.
4,5 러쉬의 산타사우루스 버블바 & 파더 크리스마스 배쓰밤 세트 향기로운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는 버블바와 배쓰밤. 산타 얼굴이 그려진 원형 틴케이스에는 알록달록한 고체 입욕제가 들어 있다. 100g 2만 3천원 & 600g 6만원대.

 

17

오빠와 아재의 경계에 선 남자친구에게
오빠와 아저씨는 한 끗 차이로 달라질 수 있다. 중요한 건 피부 기초 케어 단계다. 면도 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촉촉한 로션과 산뜻한 질감의 올인원 크림만으로도 피부 윤기를 되살릴 수 있다. 청결한 향기를 남기는 룸 스프레이와 세련된 향취의 향수도 필수다.
1 랩시리즈의 스킨로션 키트 면도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산뜻하게 마무리하는 레스큐 워터 로션과 올인원 로션으로 구성된다. 선물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랩시리즈 제품 모형의 USB를 함께 증정한다. 200ml & 50ml 8만7천원.
2 조 말론 런던의 센트 써라운드™ 룸 스프레이 포머그래니트 누와 석류와 자두, 라즈베리 등 붉은 과일에서 번지는 향과 백합, 숲에서 느껴지는 향을 더해 산뜻한 향을 전한다. 175ml 9만3천원대.
3 라브루켓의 비어드 왁스 월계수잎 턱수염이나 구레나룻 부위에 바르는 스타일링 크림이다. 60ml 4만원대.
4 톰 포드 뷰티의 블랙 오키드 오드 퍼퓸 울창한 숲에서 번지는 맑고 개운한 느낌을 우아한 스파이시 향으로 재현했다. 50ml 14만원.
5 앤티퍼디의 오가닉 립밤 100%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립밤. 올리브 오일과 코코아 버터 성분이 입술의 건조를 예방한다. 4.5g 1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