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지현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아티스트 손대식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돼 보이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한다.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 얼굴에 생기를 더하는 립 메이크업 등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영상으로 만나보길.

 

FINAL_174_1

재킷은 맥 로건 프리베(Mag Logan Prive).

tip1 분위기 여신으로 거듭나는 아이 메이크업
올가을 유행 컬러인 브라운 핑크 컬러 아이섀도를 활용하면 우아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먼저 눈두덩에 음영 컬러를 얇게 펴 바르고, 흑갈색 아이섀도를 이용해 아이라인을 그린다. 그런 다음 브라운 핑크 컬러 아이섀도를 덧발라 아이라인을 위쪽으로 퍼트린다. 같은 컬러를 눈 중앙에 한번 더 바르고, 여분을 이용해 양옆에 펴 바른다. 언더라인에는 검은색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을 채우고, 흑갈색 아이섀도를 아이라인에 덧바른다. 브라운 핑크 컬러를 언더라인 중앙에 살짝 바른다.

 

블라우스는 레니본(Reneevon).

블라우스는 레니본(Reneevon).

tip2. 얼굴에 생기를 더하는 립 메이크업
틴트와 틴트 밤을 이용해 입술을 투명하고 선명하게 연출하면 얼굴이 더 어려 보이고 생기 있어 보인다. 입술 표면이 매끈해야 틴트를 발랐을 때 각질이 부각되지 않으므로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에 립밤을 듬뿍 바르고 5분간 둔 다음 불린 각질을 물티슈로 깨끗이 닦아내면 입술 표면이 매끈하고 부드러워진다. 그런 다음 라즈베리 컬러의 틴트를 입술 안쪽을 중심으로 발라 입술에 혈색을 부여하고, 분홍색 틴트 밤을 입술 전체에 바른다.

 

FINAL_358_3

tip3. 세련된 다크 립 메이크업
짙은 립컬러를 바를 때는 피부를 최대한 투명하게 표현해야 세련돼 보인다. 파운데이션 한 방울을 손등에 짜서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얇게 펴 바른다. 그런 다음 압축 파우더로 콧등과 눈썹 위쪽 이마, 옆 광대뼈, 인중을 가볍게 쓸어줘 유분을 없앤다. 초콜릿색 립컬러를 립브러시에 묻혀 입술 중앙에 먼저 바르고 여분으로 입술 바깥쪽에 퍼트리듯이 바른다. 티슈로 입술을 지그시 눌러 유분을 제거하고 면봉을 이용해 입술선을 부드럽게 퍼트린다. 입술 안쪽에 립컬러를 한번 더 덧바른다.

 

FINAL_068_1

tip 4. 투명하고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
톤업 크림으로 피부톤을 부분적으로 밝히고, 얼굴 부위별로 커버력에 차이를 두면 민낯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먼저 톤업 크림을 T존과 눈 밑에 발라 환하게 밝힌다.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쿠션 팩트를 이용해 안쪽에서 바깥으로 쓸어주듯이 얼굴 안쪽 위주로 얇게 펴 바른다. 그런 다음 퍼프에 남은 양으로 얼굴 외곽을 가볍게 커버한다. 커버가 더 필요한 부위에는 퍼프를 톡톡 두드리고, 잡티는 컨실러로 커버한다.

 

FINAL_253

“어려 보이고 부티가 절로 나는 전지현 메이크업의 핵심은 섬세한 피부 표현에 있어요. 톤업 크림으로 얼굴 중심을 밝히고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은은한 광을 살리는 게 중요하죠. 올 가을/겨울 트렌드인 다크 립을 세련되게 소화하는 피부 표현법과 립 메이크업 노하우도 전합니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