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하는 <얼루어>의 베스트 오브 뷰티는 10년 동안 다져온 블라인드 테스트 노하우와 끈기 있는 테스터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평가로 업계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뽑힌 2016년 영광의 주인공을 지금 공개한다.

 

B2160807_10729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가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가장 객관적이라 할 수 있는 심사 방법인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매년 그해 나온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하는 베스트 오브 뷰티를 통해 우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확인하고, 또 한 해의 뷰티 시장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었다.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를 통해 본 지난 01년간의 한국 뷰티 시장은 ‘르네상스’라고 칭할 만하다. 지난 0207년 32개 카테고리에 머물렀던 제품군은 올해에는 60개 카테고리에 이를 만큼 외형적으로 뷰티 시장은 폭발적인 상승세에 있었고,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에서는 제품 간의 차이가 점점 좁혀지는 양상을 보이며 제품력의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올해<얼 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는 역대 최다인 672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2015년 6월부터 2016년 5월까지 1년 동안 출시된 신제품 중 <얼루어> 뷰티 에디터들이 제품력, 미투 제품의 유무, 브랜드 간의 균등한 후보 배분 등을 고려한 차1 심사를 거쳐 총 60개의 카테고리, 약 800개의 제품을 테스트 후보로 선정했다. 스킨케어, 헤어&보디 제품군은 평소에도 화장품에 관심이 많고,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 안에서 최고의 제품을 선별할 수 있는 감식안을 가진0 01인의 테스터가 40일간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고 평가한 자료를 100% 반영해 어워드 위너 제품을 가렸다. 메이크업 제품과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 아티스트 05명이 참여해 후보 제품을 평가했다. 또한 즉각적으로 제품력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 의일부 카테고리는 더 많은 테스터가 참여할 수 있도록 뷰티 드럭스토어<롭 스>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앞서 이야기한 대로 모든 후보 제품은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만의 상징이기도 한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스킨케어와 헤, 어보디 카테고리에 속한 제품은 브랜드, 제품명을 알 수 없도록 공병에 소분하고, 메이크업과 헤어 제품은 검은색 테이프로 감싸 제품의 품질 이외에 다른 모든 항목은 완벽히 차단한 상태에서 제품을 테스트했다. 그 결과 탄생한 베스트 오브 뷰티 수상 제품은 홍수를 이루는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가 적은 시간으로 현명한 화장품 쇼핑을 하는 데 확실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며, 국내 화장품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자료로서도 충분히 가치 있다고 자부한다.

2016 베스트 오브 뷰티 메이크업 제품과 헤어 제품 블라인드 심사에 참가한 아티스트 리스트
헤어 김귀애, 조미연, 안미연, 정샘물 인스피레이션(희경, 재경, 강한, 박은정, 가희), 이희 헤어&메이크업(정상훈, 효정, 현경금, 이하정, 유기)
메이크업 박이화, 송윤정, 공혜련, 오미영, 이숙경, 유혜수, 서아름, 황희정, 백진경, 안성희, 이봄, 이영, 이아영 정, 샘물 인스피레이션(최윤미, 홍서윤, 건희, 최현정, 정미영), 김활란 뮤제네프(김활란, 류하나, 한마음, 서민주, 영주, 최희선, 구예영, 지희, 가영, 조수민), 우현증 메르시(우현증, 공하영, 이지희, 김수빈, 유하)

 

MAKEUP_50 
올해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가장 치열한 접전을 벌인 후보군은 단연 쿠션 팩트였다. 쿠션 팩트는 지난해와 비교해 기능적인 면에서 더욱 세분화되었다. 따라서 올해는 자외선 차단과 커버력의 유무에 따라서 커버력이 없는 선 쿠션과 보습 성분 함량이 높은 촉촉한 타입의 쿠션, 커버력에 중점을 둔 매트 쿠션으로 세분화해 심사를 진행했다. 이 밖에 눈썹 메이크업과 윤곽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맞춰 아이브로 키트와 컨투어링용 키트 카테고리를 신설했고, 입술에 자연스러운 색감을 물들이는 틴티드 립밤 역시 새로이 추가되었다.

 

01

AWARD WINNER
1. BB CREAM 에르보리앙의 BB크림 누드 SPF20 한국산 약초 성분을 함유한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한다. 45ml 4만원.
2. MAKEUP BASE 페리페라의 블러팡 피치 밀크 블러 SPF30/PA++ 블러 파우더를 함유한 복숭앗빛 제형이 칙칙한 피부톤을 밝히고, 피부 요철을 부드럽게 메운다. 50ml 1만원.
3. LIQUID FOUNDATION 클리오의 킬커버 리퀴드 에어웨어 프로텍스쳐 파운데이션 SPF25/PA++ 리넨 다공성 파우더가 피부에 녹아들며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한다. 30ml 3만2천원.
4. BLUSHER 나스의 블러쉬 임패션드 투명한 색소로 구성된 핑크 오키드 컬러의 파우더 제형이 어느 피부톤에나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발색된다. 4.8g 4만원.
5. HIGHLIGHTER 바비 브라운의 하이라이팅 파우더 1호 핑크 글로우 실키한 제형이 피부에 가볍게 발리며, 빛을 반사하는 펄이 담겨 은은한 광채가 감돈다. 8g 6만8천원대.

 

02

6. FINISH POWDER
 잇츠스킨의 잇츠 탑 프로페셔널 터치 피니쉬 루스 파우더 미세 파우더가 피부를 얇게 코팅해 투명한 피부가 오래 지속되며, 땅김이 적다. 8g 1만4천8백원.
7. CONCEALER 더페이스샵의 컨실러 듀얼 베일 V201 넓은 부위를 커버하는 리퀴드 컨실러와 국소 부위를 꼼꼼하게 커버하는 스틱 컨실러가 함께 담겼다. 5.8g 1만1천원.
8. CONTOURING KIT 메이크업 포에버의 프로 스컬프팅 팔레트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하이라이트, 컨투어링, 쉬머링, 치크 컬러가 함께 담겼다. 2.5g×4개 6만5천원대.
9. SUN CUSHION 아모레퍼시픽의 선 프로텍션 쿠션 SPF50+/ PA+++ 1호 내추럴 고련피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핑크 베이지색 선 쿠션. 15g×2개 6만5천원대.
10. CUSHION PACT – MOISTURE 헤라의 UV 미스트 쿠션 커버 SPF50+/PA+++ C21 바닐라 커버 미네랄 클레이 워터가 수분을 끌어올려 탄탄한 피부로 가꾼다. 15g×2개 4만7천원대.

 


03
11. CUSHION PACT – MATTE
 캐시캣의 마이크로 커버 비비쿠션 스페셜 에디션 SPF50+/PA+++ 실크 트리 추출물이 균일하고 매끈한 베이스 연출을 돕는다. 15g×2개 3만원.
12. MASCARA 메이블린 뉴욕의 매그넘 바비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두 개의 파이버가 속눈썹 사이를 채워 풍성한 볼륨을 연출하는 C자형 브러시의 마스카라. 9.2ml 1만6천원.
13. PENCIL EYE LINER 토니모리의 백젤 리얼핏 워터프루프 라이너 1호 젤블랙 부드러운 젤 제형의 펜슬라이너로 바르자마자 금세 고정돼 물과 땀이 닿아도 번짐이 적다. 0.5g 7천원.
14. LIQUID EYE LINER 엔프라니의 잉크로나이즈 아이라이너 1호 잉크 블랙 0.12mm의 고탄성 브러시가 내장돼 정교한 라인 연출이 가능한 선명한 잉크 제형의 라이너. 0.6g 1만2천원.
15. EYE SHADOW RMK의 컬러 퍼포먼스 아이즈 4호 보르도 와인, 골드 등의 컬러가 눈가에 선명하게 발색되며 은은한 펄이 화사한 빛을 더한다. 2.7g 5만5천원.
16. EYE SHADOW PALLETE 어반디케이의 네이키드 팔레트 3 12가지 로지 뉴트럴 톤의 컬러를 매트 제형, 메탈릭 제형 등으로 골고루 구성해 컬러 활용도를 높였다. 1.3g 7만3천원.
17. EYE BROW KIT 디올의 백스테이지 프로 올-인-브로우 3D 2가지 색 브로우 파우더와 워터프루프 왁스, 섀도 브러시, 스크루 브러시 등이 내장됐다. 7.5g 8만5천원대.
B2160807_10558


04
18. TINTED LIP BALM
 숨37°의 디어플로라 인챈티드 립 에센셜 밤 본연의 입술색과 비슷한 컬러로 발색되며, 자작나무 수액 추출물이 메마른 입술에 촉촉함을 더한다. 6g 3만원.
19. RED LIPSTICK 랑콤의 압솔뤼 루즈 데피니션 195호 마틸다 레드 프록실린 등의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돼 촉촉하게 발리며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4.2ml 4만원대.
20. PINK LIPSTICK 토니모리의 키스러버 스타일 M PK01 짜릿핑크 푸른빛이 감도는 핑크 컬러로 입술에 수분 코팅막을 씌워 탱탱한 입술이 오래 유지된다. 3.5g 7천8백원.
21. ORANGE LIPSTICK 미샤의 글램 아트 루즈 OR01 오렌지마티니 엠보 피팅 파우더가 함유된 크림 제형이 입술에 녹아들 듯 발리며 선명한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3.6g 1만9천8백원.
22. RED LIQUID LIP 맥의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 필 소 그랜드 푸른빛이 감도는 레드 컬러가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되며 보이는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5ml 3만1천원.
23. PINK LIQUID LIP 보브의 네버다이 틴트 잉크 핑크 프루프 푸시아 핑크 컬러가 잉크처럼 선명하게 발색되며 저녁까지 번짐 없이 지속된다. 6.2g 1만2천원.
24. ORANGE LIQUID LIP 페리페라의 페리스 잉크 더 벨벳 2호 심쿵유발 자몽 컬러가 입술에 물들어 번짐 없이 오랫동안 지속되며 크리미한 제형이라 입술 각질이 들뜨지 않는다. 8g 9천원.
25. LIP CRAYON 마몽드의 크리미 틴트 컬러밤 인텐스 41호 베이비 로즈 짙은 로즈 컬러의 펜슬이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며 벨벳처럼 보드랍게 마무리된다. 2.5g 9천원.

 

 

05
EDITOR’S PICK

1. BB CREAM 닥터진의 데일리 디펜스 비비 아몬드 오일, 마치현 추출물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 비비크림. 50ml 3만5천원.
2. MAKEUP BASE 메이크업 포에버의 UV 프라임 SPF30 수분 입자를 담아 피부에 촉촉한 윤기를 더하고, 핑크빛 제형이 피부를 맑고 환하게 보정한다. 30ml 5만4천원대.
3. LIQUID FOUNDATION니모리의 비씨데이션 플러스 SPF30/PA++ 녹차 시드 오일이 담긴 촉촉한 제형으로 2가지 파우더를 배합해 잡티가 깔끔하게 커버된다. 40g 1만8천8백원.
4. BLUSHER 베네피트의 단델리온 듀 베스트셀러인 단델리온 박스오파우더의 크림 버전으로,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우아한 장밋빛 홍조를 더한다. 30ml 3만9천원.
5.  HIGHLIGHTER 바닐라코의 쏘 스트로빙 펜 루비,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담긴 핑크빛 펄 크림 제형이 피부에 얇게 밀착돼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9.5g 1만8천원.
6. FINISH POWDER 시에로 코스메틱의 베니쉬 오일 파우더 팩트 피부에 뭉침 없이 고르게 발리며, 티트리잎 추출물이 피지 분비를 완화해 매끈한 피부결이 유지된다. 10g 3만9천원.

 


06
7. CONCEALER
 어퓨의 모이스트 크리미 컨실러 2호 바닐라 히알루론산, 콜라겐이 함유된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들뜸 없이 촉촉하게 발린다. 7g 6천5백원.
8. CONTOURING KIT 손앤박의 페이스 라이팅 & 섀딩 피부에 볼륨을 더하는 핑크빛 하이라이터와 얼굴 윤곽을 정돈하는 연브라운 컬러의 섀딩용 크림, 브러시로 구성된다. 11.8g 2만6천원.
9. SUN CUSHION 스킨젠의 에코글램 선 쿠션 SPF50+/PA+++ 천연 자외선 차단 성분인 호동씨 오일이 담겼으며, 병풀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13g 3만6천원.
10. CUSHION PACT – MOISTURE 빌리프의 모이스춰 밤 쿠션 SPF50+/PA+++ 21호 핑크 블릿 촘촘한 마이크로 폼 쿠션이라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발리며, 촉촉한 윤기를 남긴다. 15g×2개 3만4천원.
11. CUSHION PACT – MATTE 입생로랑의 르 쿠션 엉크르 드 뽀 SPF23/PA+++ B20 타마누 오일이 함유된 제형이 피부에 얇게 밀착돼 보드라운 피부가 오래 지속된다. 14g 7만5천원대.

 


07
12. MASCARA
 어반디케이의 캐논볼 가벼운 젤 제형으로 뭉침 없이 고르게 발리며, 워터프루프 효과가 뛰어나 물에 닿아도 제형이 번지지 않는다. 11ml 2만7천원.
13. PENCIL EYE LINER 블리블리의 아이-데피니션 라스팅 섀도우 라이너 초콜렛 브라우니 호호바 오일 등을 함유한 젤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땀과 유분에 강하다. 0.5g 1만4천원.
14. LIQUID EYE LINER 바닐라코의 서울 폭스 테일 듀얼 라이너 블랙 얇은 붓펜 브러시와 도톰한 마커 팁이 함께 내장된 듀얼 아이라이너로 땀과 물에 쉽게 번지지 않는다. 0.6ml 1만8천원.
15. EYE SHADOW 톰 포드 뷰티의 크림 컬러 포 아이 스핑스 미세한 펄이 담긴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눈가에 뭉침 없이 발리며 그윽하게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한다. 4.8g 5만원.
16. EYE SHADOW PALLETE 스틸라의 아이즈 아 더 윈도우 섀도우 팔레트 소울 데일리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따뜻한 브라운 계열의 12색 아이섀도가 담겼다. 14.5g 5만8천원.
17. EYE BROW KIT 맥의 브로우 듀오 블론드 오메가 컬러의 매트 제형 파우더와 소바 컬러의 새틴 제형 파우더가 함께 담겨 자연스러운 음영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2.8g 3만6천원대.

 

0818. TINTED LIP BALM 디올의 어딕트 립 글로우 5호 라일락 망고 시드 버터가 입술을 촉촉하게 가꾸는 컬러 립밤으로, 입술 수분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발색된다. 3.5g 4만원대.
19. RED LIPSTICK 웨이크메이크의 루즈건 1호 킹스 걸 색소 함유량이 높아 선명하게 발색되며, 흰목이버섯 추출물이 함유돼 보송한 제형임에도 건조함이 적다. 3.4g 1만4천원.
20. PINK LIPSTICK 제이에스티나 레드 뷰티의 미스테르 루즈 벨벳 더블 핑크 샷 루비 파우더가 함유된 촉촉한 제형이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며 은은한 윤기를 더한다. 3g 2만원.
21. ORANGE LIPSTICK 더페이스샵의 잉크 젤스틱 OR01 베이비오렌지 코팅 처리를 하지 않아 바르는 즉시 제형이 입술에 녹아들며 잉크처럼 또렷하게 발색된다. 1.5g 1만3천원.
22. RED LIQUID LIP 페리페라의 페리스 잉크 더 벨벳 1호 품절대란 마린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입술 속은 촉촉하게, 겉은 체리 레드 컬러로 보송하고 선명하게 표현된다. 8g 9천원.
23. PINK LIQUID LIP 맥의 버시컬러 스테인 라스트 미닛 글로스의 광택과 틴트의 발색을 결합해 입술에 물들 듯 또렷하게 발색되며 윤기가 남는다. 8.5ml 3만4천원대.
24. ORANGE LIQUID LIP 투쿨포스쿨의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9호 피에스타 워터와 오일이 3대7 비율로 배합돼 진하게 발색되며 광택이 장시간 유지된다. 4.8ml 1만원.
25. LIP CRAYON 손앤박의 립 크레용 21호 드라이 플라워 톤 다운된 핑크 베이지색의 마른 장미꽃 컬러로 립스틱을 바른 듯 발색이 선명하다. 2.7g 1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