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인사이더는 트렌드에 누구보다 예민한 촉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가을/겨울 시즌에 시도할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 구입할 제품 목록을 보내왔다. 모아보니 트렌드가 한눈에 보인다.

 

 

이솝의 루센트 페이셜 컨센트레이트. 60ml 14만원.

이솝의 루센트 페이셜 컨센트레이트. 60ml 14만원.

가을을 위한 톤업 세럼
가을이 되면 각질 제거와 수분 공급에 집중한다. 올해는 그동안 쓰던 제품 대신 새로운 제품을 사용할 생각인데, 쇼핑 리스트에 적어둔 건 이솝의 루센트 세럼이다.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톤업 효과도 있다니 정원을 가꾸느라 망가진 내 피부에 딱일 거 같다. – 김재원(카페 자그마치&오르에르 대표)

 

생로랑

생로랑

바비 브라운의 롱웨어 젤-아이라이너 데님 잉크. 3g 3만5천원대.

바비 브라운의 롱웨어 젤-아이라이너 데님 잉크. 3g 3만5천원대.

 

록시크 아이라이너
아이라이너로 홑꺼풀 눈매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게 나의 시그니처 메이크업이다. 이번 가을에는 검정 말고 생로랑의 가을/겨울 런웨이에 등장한 메탈릭 아이라이너처럼 질감을 달리해서 변화를 주고 싶다. 꼬리 부분을 도톰하게 그리면 빛을 받을 때마다 빛나서 무척 매력적으로 보일 듯하다. – 이혜미(잉크 디자이너)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엔비 하이- 러스터 라이트 스컬프팅 립스틱. 프리티 럭키. 3.5g 4만원대.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엔비 하이- 러스터 라이트 스컬프팅 립스틱. 프리티 럭키. 3.5g 4만원대.

눈에 띄게 빛나는 입술
피부가 유난히 흰 편이라 립 컬러를 고르는 데 제약이 많다. 색상이 너무 연하거나 짙으면 피부가 오히려 창백해 보이기 때문이다. 평소에는 채도 높은 레드 립스틱을 주로 바르지만 가을에는 룩에 포인트가 될 만한 팝한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보고 싶다. 이왕이면 한 번만 발라도 될 만큼 발색력이 좋은 것으로. – 정재인(제인마치 대표)

 

ALR_160810_12260_R0-누끼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BG935. 3.7ml 3만5천원대.

말린 장미꽃을 닮은 핑크
평소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선호하지만 올가을은 좀 더 자유분방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고 싶다. 피부는 깨끗하게 정돈하고 번진 듯한 블랙 아이라인으로 눈매에 힘을 준 후 말린 장미꽃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에스닉한 룩으로 마무리하는 것. 특히 ‘MLBB(My lip, but better)’라는 해시태그로 알려진 말린 장미꽃 컬러는 가을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색이다. – 기은세(배우, 방송인)

 

에어린 뷰티의 워터릴리 썬 오드 퍼퓸 스프레이. 50ml 14만원대.

에어린 뷰티의 워터릴리 썬 오드 퍼퓸 스프레이. 50ml 14만원대.

우아한 여인의 향기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아무래도 향에 더 민감하다. 직업 의식의 발현인지도 모르겠지만, 향수를 고를 때에도 어떤 향을 조합했는지 예민하게 시향하는 편이다. 최근 구입한 제품은 에어린 워터릴리였다. 가벼운 백합꽃이 떠오르는 무척 여성스럽고 우아한 향이 마음에 들었다. 한마디로 트렌치 코트와 스카프 끝에 살짝 뿌리고 데이트하기에 딱 좋은 향이다. – 유민주(글래머러스 펭귄 오너 파티시에)

 

Balmain womenswear backstage, Paris, Autumn/Winter 2016. Copyright James Cochrane January 2016. Tel +44 (0)7715169650 james@jamescochrane.net

발맹

투명한 누드 메이크업
가을에는 발맹 컬렉션에서 선보인 것처럼 완벽한 누드 메이크업에 도전해보고 싶다.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은근한 여성스러움이 매력적이지 않나? 누드 메이크업의 관건은 공들인 피부 표현. 이를 위해서 작성한 쇼핑 리스트는 밀착력 좋은 파운데이션! – 한으뜸(모델)

 

 

CNP Rx의 스킨 리바이브 비타 에이 콘투어 크림. 40ml 15만원.

CNP Rx의 스킨 리바이브 비타 에이 콘투어 크림. 40ml 15만원.

 여름의 흔적을 지우는 크림
여름 내내 야외촬영에 시달렸더니 피부가 늘어지고 모공이 넓어진 게 눈에 띌 정도다. 메이크업도 중요하지만 피부 탄력을 다시 끌어올리는 게 급선무. 화려한 메이크업 대신 CNP-rx의 안티에이징 세럼을 쇼핑리스트에 올려놓은 이유다. 레티놀 성분이 들어 있어 밤에 쓰면 좋다는데 선크림 듬뿍 바르면서 아침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 한예연(스타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