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눈썹 고민에 따라 메이크업 제품도 골라 쓰는 시대다. 제멋대로 자란 눈썹, 세수만 하면 모나리자가 되는 눈썹, 듬성듬성 구멍 난 눈썹 등 다양한 눈썹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눈썹 메이크업 제품과 사용법.

 

17

Eyebrow Mascara
속눈썹이 아닌, 눈썹을 위한 마스카라가 속속 선보이고 있다. 숱이 많고 제멋대로 뻗은 눈썹 을 가지런히 정돈하거나 눈썹의 볼륨을 살려 입체적으로 연출할 때, 염색한 모발에 눈 썹 색상을 맞추고 싶을 때는 아이브로 마스카라가 적격이다.

TIP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하기 전에 아이브로 펜슬이나 아이브로 섀도를 사용해 눈썹 모양을 잡는다. 자연스럽게 볼륨을 살릴 때는 눈썹결을 따라 여러 번 덧바른다. 모발에 비해 눈썹이 많이 어두워 마스카라를 도톰하게 발라야 할 때는 눈썹이 자란 반대 방향으로 빗어 마스카라 액을 충분히 묻힌 다음 눈썹결을 따라 빗어 정돈한다. 브러시에 마스카라 액이 많이 묻어날 때는 마스카라 용기 입구에 브러시를 문질러 액을 덜어내거나 티슈에 가볍게 문질러 양을 조절하면 된다.

 

18

1 맥의 프로 롱웨어 워터프루프 브로우 세트 토스티드 블론드. 뭉침 없이 고르게 발리며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고정력과 커버력이 오래 지속된다. 5g 2만4천원. 2 베네피트의 3D 브로우 톤즈 라이트 미디엄. 나선형 모가 눈썹을 한올 한올 감싸 뭉침 없이 발리고 은은한 펄이 하이라이트 효과를 준다. 6ml 3만4천원. 3 RMK의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N 브라운 골드. 눈썹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입체감을 부여한다. 5g 3만3천원. 4 어반디케이의 브로우 테이머 눈썹 젤 토프. 가벼운 젤 타입이라 짧은 시간에 건조되며 눈썹이 부드럽게 고정된다. 4.5ml 2만4천원. 5 랑콤의 쑤르실 스타일러 내추럴 브라운. 마스카라 액이 눈썹에만 묻어나도록 브러시를 디자인해 깔끔하게 발리며 땀과 피지에도 쉽게 묻어나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6.5ml 3만2천원대. 6 헤이미쉬의 데일리즘 브로우 카라 라이트 브라운. 바르는 순간 빠르게 건조되며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된다. 6ml 1만2천원. 7 바비 브라운의 내추럴 브라우 쉐이버 & 헤어 터치 업 마호가니. 크림과 젤의 중간 제형이라 가볍게 발리고 커버력도 좋다. 동양인 모발에 어울리는 일곱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4.2ml 3만4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