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독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뉴욕의 브랜드 인디 리가 한국에 론칭한다. 창립자 인디 리를 만났다.

 

IL_headshot 1 1200x1200

인디 리의 로즈힙 클렌징 젤, 브라이트닝 클렌징 젤. 각각 118ml 4만7천원.

인디 리의 로즈힙 클렌징 젤, 브라이트닝 클렌징 젤. 각각 118ml 4만7천원.

인디 리는 어떤 브랜드인가?
몇 년 전 뇌종양을 앓았다. 미국에서 뇌종양의 원인은 환경 독소로 알려져 있다. 이를 계기로 환경 독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화장품에 수많은 화학 성분이 사용된다는 사실에 놀랐고, 피부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천연 성분만으로 만든 화장품을 만들게 됐다.

환경 독소가 구체적으로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피부에 바르는 성분의 60%가량이 신체로 들어가 혈류에 흡수된다. 일부 성분은 농축되어 염증을 유발하고, 심할 경우 자기면역성 질환이나 불임이 되기도 한다.

당신이 정의하는 ‘좋은 화장품’이란 어떤 것인가?
화장품의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가장 필요한 최소한의 것만 사용하는 것이 피부를 위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길이라 생각한다. 인디 리의 제품에는 피부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성분만을 담는데, 최대 여덟 가지 성분까지만 사용한다.

뉴욕의 요즘 뷰티 트렌드와도 관련이 있나?
뉴욕뿐 아니라 미국의 화두는 단연 웰니스(wellness)다. 약 59%의 미국 소비자가 제품 구매 전 성분 정보를 살펴본다고 한다. 화장품도 마찬가지다. 애슬레저 패션, 착즙 주스, 명상이 인기를 끌고 있고, 자연친화적인 제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인디 리의 제품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성분이 사용되나?
피부를 윤기 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식물성 스쿠알렌 오일과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히알루론산을 주로 사용한다. 처음 인디 리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스쿠알렌 페이셜 오일과 브라이트닝 클렌저. 페이셜 오일은 모이스처라이저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클렌저는 세정력도 좋고 각질 제거 효과도 있어서 피부톤을 환하게 만들어준다.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아이템도 궁금하다.
30대 말까지 낭포성 여드름으로 고생했는데, 스쿠알렌 페이셜 오일을 사용한 다음부터 여드름도 사라졌고 안색도 좋아졌다. 심지어 친구들은 지금 내 피부가 20대 때보다 더 젊어졌다고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