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건조한 타입과 민감한 타입, 염증이 생겼거나 유분기가 많은 타입 등 피부 상태에 따라 각질 제거제도 달리 사용해야 한다. 당신에게 필요한 각질 제거제는 무엇일까?

 

19

1 CNP 차앤박화장품의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 세안 후 첫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바른 후 닦아내지 않아도 된다. 천연 보습인자 성분이 피부 속 유수분 균형을 원활하게 해 각질을 잠재운다. 100ml 3만2천원. 2 멜비타의 넥타 브라이트닝 듀오 오일&워터 윈터그린 플라워에 함유된 젖산 성분이 두터운 각질층을 부드럽게 한다. 50ml 4만3천원. 3 아이오페의 모이스처 필링 에센스 분자 크기가 각각 다른 세 가지 AHA 성분이 묵은 세포의 결합력을 헐겁게 해 들뜬 각질을 제거한다. 80ml 4만원. 4 끌레드뽀 보떼의 로씨옹 이드로 클래리피앙뜨 익스터널 래디언스 콤플렉스 EX가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유수분 균형을 조절한다. 흰목이버섯 유래 성분이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남긴다. 150ml 15만원. 5 프레쉬의 엄브리안 클레이 퓨리파잉 페이셜 토너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피지를 흡착하는 진흙 성분이 모공을 깨끗하게 한다. 200ml 5만5천원.

토너로 하는 각질 제거
토너를 이용한 각질 제거 원리는 AHA와 BHA 같은 산 성분이 피부의 각질을 녹여내는 것이다. 압력을 가해 각질을 벗겨내는 게 아니라서 피부 자극이 적은 편이다. 토너가 피부 속으로 흡수되면서 각질 간의 결합력을 느슨하게 만들어 들뜬 각질을 가라앉히는 것.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적셔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면 된다.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적시지 않을 경우 패드에 보풀이 일어나면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20

1 아로마티카의 씨대퍼딜 클렌징 무스 세안 중 거품을 바로 씻어내지 않고 얼굴에 10초가량 두면 천연 각질 효소인 파파인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150ml 1만8천원. 2 홀리카 홀리카의 곤약 탱글 젤리 스크럽 피부 세포의 단백질 분해력이 우수한 천연 곤약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150ml 7천9백원. 3 RMK의 클리어 클렌징 밀크 크림처럼 부드러운 제형의 클렌저로, 유분을 과도하게 제거하지 않아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김 없이 촉촉하다. 175ml 4만원. 4 CNP Rx의 스킨 레쥬버네이팅 클래리파잉 클렌저 PHA 필링 성분을 담아 각질 제거제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결을 부드럽게 한다. 150ml 3만8천원. 5 한율의 진액 클렌저 피부에 문지르면 깨지는 캡슐 제형으로 닥나무와 서리태 추출물이 피부 안색을 맑게 한다. 200ml 4만원.

세안과 각질 관리를 동시에, 각질 클렌저
피부가 극도로 건조하고 홍조 증상이 심하다면 필링 젤이나 스크럽제 대신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세안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일반적으로 AHA가 5%, BHA가 0.5% 이하로 함유된 클렌저라면 매일 아침저녁에 사용해도 피부에 자극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의 저자극 제품에 해당된다. 따뜻하게 데운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고 클렌저를 덜어 얼굴에 바르고 거품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을 적게 주면서 각질을 쉽게 없앨 수 있다.

 

21

1 라네즈의 미니포어 워터클레이 마스크 세로로 길게 늘어진 모공이나 파인 모공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팩. 수분젤에 들어 있는 점토 제형의 머드 성분이 과다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7ml 2만3천원. 2 바비브라운의 인스턴트 퓨리파이 페이스 마스크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모공 안쪽의 죽은 피부 세포를 신속하게 제거하고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힌다. 75ml 6만7천원. 3 더레미디의 핑크 클레이 마스크 산소수가 함유된 마이크로 입자의 산소 버블이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한다. 80ml 2만2천원. 4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클레이 팩 살구씨에서 추출한 행인 오일이 모공 속에 촘촘히 박힌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한다. 100ml 3만9천8백원. 5 쏘내추럴의 카보닉 버블 팝 클레이 마스크 피부에 바르는 즉시 탄산 거품이 올라오면서 모공에 미세한 진동을 가해 각질을 탈락시킨다. 105g 2만1천원.

모공 관리를 함께 하는 클레이 마스크
각질이 과하게 제거돼 피부가 예민해질까 걱정된다면 점토 제형의 클레이 마스크를 추천한다.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된 클레이 제형은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흡착해 여드름 증상과 늘어진 모공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일정 시간 얼굴에 도톰하게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헹궈내면 되므로 불필요한 각질을 손쉽게 잠재울 수 있다.

 

22

1 아벤느의 젠틀 퓨리파잉 스크럽 살리실산 성분이 각질을 제거하고 아벤느 온천수가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2만2천원. 2 에르보리앙의 7 허브 크림 스크럽 로즈메리와 야생 캐머마일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산화된 피지를 제거한다. 50ml 2만7천원. 3 프레쉬의 소이 페이스 엑스폴리에이터 호호바 시드와 로즈힙 시드에서 추출한 천연 스크럽 성분이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정돈하고, 오이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전한다. 75ml 5만원대. 4 록시땅의 피브완 서브라임 2 IN 1 퍼펙팅 스크럽 죽은 각질 세포를 제거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작약 뿌리 추출물이 들어 있다. 100ml 4만원. 5 버츠비의 피치&윌로우박 딥 포어 스크럽 복숭아씨 파우더를 함유한 스크럽제. 알갱이가 느껴지긴 하나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다. 110g 2만7천원.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제
굵은 입자를 피부에 문질러 각질 세포가 피부 표면에서 쉽게 떨어지도록 유도한다. 모공 깊숙한 곳에 낀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므로 두꺼운 피부나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23

1 네이처리퍼블릭의 그린더마 마일드 필링 젤 보습 성분이 풍부한 젤 제형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150ml 1만2천9백원. 2 닥터자르트의 포어메딕 포어미니쉬 필링 젤 호박과 사과, 레몬, 살구 등의 과일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 성분이 각질을 제거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70ml 2만4천원. 3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필링 젤 피부에 두텁게 쌓인 각질층을 부드럽게 만들고 안색을 맑게 하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120g 1만9천원. 4 에뛰드하우스의 베리 AHA 브라이트 필 마일드 젤 빌베리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산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얼굴의 들뜬 각질을 잠재운다. 12ml 1만원. 5 베리떼의 마일드 필링 젤 캐머마일 성분을 함유해 필링 젤 사용 후에 건조해서 가렵기까지 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100ml 2만2천원.

때처럼 밀리는 고마주 필링
고마주 필링제는 셀룰로오스와 같은 효소 성분을 함유해 피부 각질과 제형이 한데 뭉치게 만든 제품이다. 얼굴에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제품을 바르면 얼굴 위에 때처럼 각질 찌꺼기가 생기는데 이는 스크럽이 피부 표면의 각질을 흡착해서 뭉쳐진 잔여물이다.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제에 비해 자극이 적고 극도로 민감한 피부가 아니라면 모든 피부가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