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예쁜 눈썹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잘 맞는 아이브로우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1 블리블리의 아이엠 커스텀 브로우 스페셜리스트 왁스와 세 가지 컬러의 파우더로 구성되었다. 6g 2만8천원. 2 메이블린 뉴욕의 패션브로우 3D 브로우 팔레트 브로우 왁스와 파우더, 코 쉐딩 파우더로 구성되었다. 3g 1만8천원. 3 슈에무라의 카이 포 슈에무라 컬렉션 브로우:팔레트 카푸치노와 다크 로즈 컬러로 구성된 브로우 케이크. 1.6g×2 4만5천원대. 4 맥의 브로우 듀오 에스프레소 코르크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 듀오. 2.8g 3만6천원대. 5 미샤의 3-STEP 브로우 키트 아이브로우 젤과 파우더, 왁스로 구성되었다. 5.5g 1만3천8백원. 6 디올의 올-인-브로우 3D 두 가지 컬러의 파우더와 왁스, 스크루 브러시, 사선 브러시 등으로 구성되었다. 7.5g 8만5천원대.

1 자연스러운 눈썹을 원한다면 ⇢ 브로우 케이크
아이브로우 젤과 아이섀도 등으로 구성된 아이브로우 케이크는 눈썹 숱을 자연스럽게 채운다. 눈썹 숱이 듬성듬성하거나 눈썹 두께가 넓은 사람이 눈썹에 숱과 컬러를 더할 때 사용하면 좋다.

 

19

1 엔프라니의 잉크로나이즈 듀얼 브로우 틴트 브러쉬와 브로우 카라가 함께 담겼다. 틴트 4.5g 마스카라 4.6g 1만5천원. 2 쏘내추럴의 아이브로우 메이킹 젤 타투 도톰하게 바르고 떼어내면 눈썹에 색이 물드는 젤 타입 타투. 10g 1만4천원. 3 비욘드의 스테이 롱 타투 브로우 틴트 눈썹에 물들어 3~7일간 컬러가 지속되는 틴트 펜. 0.8ml 8천5백원. 4 에스쁘아의 브라우 킵 틴트 얇은 붓펜 타입이라 섬세하게 눈썹 라인을 표현하기 좋다. 0.6ml 1만5천원대. 5 어퓨의 하루타투 브로우 컬러 코팅 막이 눈썹을 고정해 오후 늦게까지 번짐이 없다. 4.6g 3천8백원. 6 페리페라의 홀리 딥 잉크 브로우 롱라스트 폴리머가 담겨 물과 땀에 잘 지워지지 않는 잉크 타입 브로우 틴트. 8g 9천원.

2 오랫동안 지워지지 않는 눈썹을 원한다면 ⇢ 브로우 틴트
지속력이 뛰어난 브로우 틴트는 길이가 짧거나 중간이 끊긴 눈썹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틴트 제형이 피부에 선명하게 스며드는 만큼, 양 조절을 잘못하거나 눈썹 모양을 잘못 잡은 경우 수정하기가 힘들다.

 

20

1 에뛰드하우스의 청순 거짓 브라우 카라 끈적임 없는 소프트 젤 제형이 눈썹결을 가지런히 정돈한다. 4.5g 6천원. 2 라비오뜨의 헬시 블라섬 스키니 브로우 마스카라 미세한 파이버가 함유된 얇은 브러시의 브로우 마스카라. 3ml 9천5백원. 3 네이처리퍼블릭의 보태니컬 아이브로우 코팅 카라 삼각형 브러시가 눈썹의 빈 곳을 섬세하게 채우는 브로우 마스카라. 4.5g 6천5백원. 4 메이블린 뉴욕의 패션 브로우 컬러링 마스카라 볼 모양의 브러시가 눈썹에 뭉침 없이 깔끔하게 발린다. 7.7ml 1만4천원대. 5 베네피트의 김미 브라우 눈썹에 풍성한 숱을 더하는 젤 타입 마스카라. 3g 3만3천원. 6 클리오의 킬 브로우 올데이 타투 브로우 카라 얇은 필름막이 눈썹에 밀착돼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5.5g 1만4천원.

3 눈썹 색을 바꾸거나 눈썹결을 살리고 싶다면 ⇢ 브로우 마스카라 
브로우 마스카라는 눈썹에 풍성한 볼륨을 더하고 눈썹결을 정돈하며, 컬러를 입힌다. 두껍고 진한 눈썹결을 정돈하고 눈썹 색을 옅게 하고 싶을 때나, 숱이 옅은 눈썹에 볼륨감을 더해야 할 때, 모발과 눈썹의 컬러를 맞추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된다.

 

21

1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브로우 키트 아이브로우 젤과 사선 브러시, 스크루 브러시로 구성된 키트. 7ml 5만8천원. 2 바비 브라운의 롱웨어 브라우 젤 젤 타입 왁스가 눈썹의 모양과 컬러를 오랫동안 고정한다. 1.1g 3만2천원대. 3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이 앤 브로우 마에스트로 아이섀도와 아이라이너로 사용 가능한 브로우 젤. 5g 4만6천원대. 4 터치인솔의 브로우 젤인젤 아이브로우 스타일러 브러시가 내장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로우 젤. 1.6g 1만6천원.

4 눈썹을 짙고 정교하게 그리고 싶다면 ⇢ 브로우 젤
원하는 눈썹 라인과 모양을 정교하게 잡아주는 아이브로우 젤은 젤 제형 특유의 강력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숱이 옅고 모양이 흐릿한 눈썹이나 유분기가 많은 눈썹에 사용하기 적합하지만, 제형이 잘 굳고 쉽게 뭉치기 때문에 메이크업 초보자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2

1 코스메 데코르테의 AQMW 소프트 펜슬 아이브로우 펜슬깎이가 내장된 하드 펜슬. 1.7g 4만6천원. 2 미즈온의 코렉트 듀얼 아이브로우 브로우 펜슬과 쿠션 파우더로 구성됐다. 펜슬 0.3g 파우더 0.5g 1만2천원대. 3 시세이도의 내츄럴 아이브라우 펜슬 마모를 사용한 브러시가 함께 내장된 하드 타입 브로우 펜슬. 1.1g 2만6천원. 4 손앤박의 아이브로우 펜슬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3g 9천원. 5 부르조아의 수르실 프레시지옹 펜슬 뚜껑에 브러시가 달린 얇은 브로우 펜슬. 1.13g 1만7천원. 6 이니스프리의 브로우 마스터 펜슬 펜슬과 파우더, 스크루 브러시로 구성된 브로우 펜슬. 펜슬 0.12g 파우더 0.4g 1만원. 7 마몽드의 듀얼 그라 아이브로우 두 가지 컬러가 내장된 듀얼 펜슬과 스머징 쿠션이 함께 담겼다. 0.7g 1만1천원대. 8 랑콤의 오토 아이브로우 쓰루실 데피니스 얇고 정교한 펜슬이 눈썹결을 섬세하게 채운다. 0.09g 3만1천원대.

5 정확한 모양의 섬세한 눈썹을 원한다면 ⇢ 브로우 펜슬
모양이 불분명한 눈썹, 비대칭 눈썹, 얇고 가는 눈썹, 상처가 있는 눈썹이 고민이라면, 원하는 대로 눈썹 라인을 정교하게 그릴 수 있는 브로우 펜슬을 사용해보자. 눈썹결을 하나하나 살리며 눈썹을 그릴 수 있는 만큼, 섬세하게 결을 살린 또렷한 모양의 눈썹을 연출하기 좋다.

 

아티스트의 조언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 테두리를 먼저 그린 다음 파우더로 눈썹 안쪽을 채우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시간이 흐른 뒤 눈 이 안쪽부터 지워져 나중에는 눈썹 테두리만 남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오후가 돼도 자연스러운 눈썹을 원한다면, 눈썹을 선을 살려 그리기보다는 면을 채우는 느낌으로 그릴 것. 타인의 눈썹을 그려주게 될 경우, 직접 보기엔 양쪽의 대칭이 맞는 것 같은데 거울로 보기에는 대칭이 다르다면 무조건 거울로 보이는 게 맞는 거다.” – 김수영(데코르테 메이크업 아티스트)

 

23

소문난 브로우 프로그램
1 베네피트의 브로우 왁싱 서비스
베네피트는 미니사이즈 제품과 파우치, 왁싱 스틱 등으로 구성된 원더 브라우 키트 2종(원더 브라우 키트 2만7천원, 원더 브라우 & 립 키트 3만5천원)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브로우 왁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로우 왁싱 서비스는 본인에게 잘 맞는 눈썹 모양 스타일링과 눈썹 왁싱 서비스로 구성된다. 장소 전국 베네피트 매장 문의 1588-4059

2 헤라 부티크의 아이브로우 왁싱 서비스 헤라 청담 부티크에서 운영 중인 아이브로우 왁싱 서비스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눈썹 모양을 정돈한 뒤, 천연 왁싱 재료로 눈썹을 왁싱하는 프라이빗 왁싱 서비스다. 사전 예약 후 일정 금액(4만원대)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뒤, 지불한 금액만큼 제품을 받는 방식이다. 장소 헤라 부티크(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34) 문의 02-512-3546

3 메이크업 포에버의 마이 브로우 메이트 서비스 메이크업 포에버는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와 눈썹 모양, 고민 등을 진단하여 프로 아티스트가 개개인에게 잘 맞는 제품과 연출 테크닉을 1대1로 가르쳐주는 브로우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요시간은 약 20분이며, 전화로 사전 예약한 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장소 전국 백화점 메이크업 포에버 매장 문의 080-514-8942

4 에스쁘아의 아이브로우 바 에스쁘아는 섬세한 왁싱과 왁싱 후 진정 트리트먼트,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서비스로  구성된 아이브로우 왁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브로우 바를 운영 중인 매장에 전화로 사전 예약한 뒤 이용한다. 아이브로우 왁싱 가격은 강남점 기준 2만5천원이다. 장소 에스쁘아 강남점, 명동점, 이대점, 둔산점 문의 02-3477-0428(강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