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면 겨우내 웅크렸던 몸을 쭉 펴고 밖으로 나가야 한다. 타박타박 산책 코스를 모았으니 여기가 바로 피크닉 매트를 깔 자리다.

 

allure8548 1

베스트는 룰루레몬(Lululemon). 보디 슈트는 아디다스 바이 스텔라 맥카트니(Adidas by Stella McCartney). 시계는 애플워치 스포츠(Apple Watch Sports). 운동화는 나이키(Nike).

 

●타박타박 산책 코스

COURSE 1 마음을 치유하는 효창동
효창공원역-> 효창공원-> 백범김구기념관-> 공덕동 족발골목
효창공원은 독립운동가와 임시정부 열사의 흔적이 남아 있어 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이다. 그래서인지 특유의 차분하고 잔잔한 분위기가 있다. 어느 것 하나 유난스럽지 않은 효창공원에 있으면 바쁜 생활 속 잊고 있던 마음의 여유를 찾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된다. 공원 내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는 김구 선생의 일대기를 더듬어볼 수 있다. 공원을 나와 20분 정도 걸으면 공덕 족발골목이 나온다. 술 한 잔에 이런저런 얘기를 곁들이면 이게 사는 거지 싶다.

효창공원 기념비

효창공원 기념비

이봉창 의사 동상

이봉창 의사 동상

효창공원 입구

효창공원 입구

효창공원

효창공원

 

COURSE 2 고즈넉한 사색의 삼청동
삼청공원-> 공원 내 숲 속 도서관-> 창덕궁-> 이화동-> 낙산공원 야경 벽화마을
숲이 울창한 삼청공원을 따라 걷다 보면 숲 속 도서관이 모습을 드러낸다. 2013년 오래된 매점을 헐고 개관한 이 건물은 최근 서울의 아름다운 건물 중 하나로 뽑혔다. 유리창에서 따스한 볕이 쏟아지니 한 권의 책과 함께 쉬어가기 좋다. 창덕궁은 꽃이 만발하는 봄에 그 매력이 배가되어 제일 예쁜 정원을 가진 궁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다. 해가 지고 도시에 어둠이 내려앉으면 낙산공원으로 향하자. 성곽 너머로 지지 않는 서울의 찬란한 밤이 한눈에 들어온다.

삼청공원

삼청공원

창덕궁 후원

창덕궁 후원

이화동 벽화마을

이화동 벽화마을

낙산공원 야경

낙산공원 야경

 

COURSE 3 아날로그 남산 산책길
한강진역->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남산 야외식물원-> 남산골 한옥마을 및 남산골 공원
한남동은 빠르게 변화하는 재미난 동네다. 그리고 그 중심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가 있다.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의 무대를 볼 수 있는 언더스테이지와 1만 장 이상의 바이닐 컬렉션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라이브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좋은 음악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충전했다면 말랑해진 마음을 안고 남산으로 향하자. 야외식물원에서는 200종이 넘는 다양한 꽃과 식물을 동행 삼아 걸을 수 있고,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멋스럽게 재현한 전통가옥을 구경할 수 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남산 야외식물원

남산 야외식물원

남산 야외식물원

남산 야외식물원

남산골 한옥마을

남산골 한옥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