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손톱을 새롭게 단장하고 싶지만, 도무지 네일 숍에 갈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누구나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셀프 네일 아트 방법을 소개한다.

 

1 반디의 울트라폴리쉬 핑크 쿼츠. 14ml 2만5천원. 2 비욘드의 앨리스 인 그라데이션 키트 1호 핑크. 4ml×3 8천원. 3 데싱디바의 데코스티커 62호. 1매 3천8백원.

1 네일 스티커를 이용한 카툰 네일
재료 | 네일 스티커, 라인테이프, 연핑크 · 진핑크 · 블랙 컬러 네일 에나멜, 톱 코트
네일 스티커를 활용하면 손쉽게 카툰 네일을 완성할 수 있다. 먼저 연핑크색 네일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네일 에나멜이 완전히 마른 후, 네일 스티커를 손톱 굴곡에 잘 맞춰 붙인다. 라인테이프로 중지와 새끼 손톱 중간에 사각형 모양을 만들고, 테이프를 붙이지 않은 손톱 가장자리에 각각 핑크, 블랙 컬러 네일 에나멜로 라인을 그린다. 얇은 붓으로 각진 부분을 점을 찍듯 채워 라인을 둥글린 다음, 톱 코트를 발라 마무리한다.

 

1 다양한 컬러의 네임펜 혹은 유성 매직. 2 네임펜 액과 네일 리무버를 섞을 유리 그릇. 3 얇은 수채화 붓.

2 네임펜을 이용한 수채화 네일
재료 | 네임펜 혹은 유성 사인펜, 네일 리무버, 그릇, 수채화 붓, 실버 컬러 네일 에나멜, 톱 코트
조그만 그릇에 붉은색 네임펜을 낙서를 하듯 마구 칠한다. 그 다음 네일 리무버를 그릇에 한두 방울 떨어뜨리고, 수채화 붓으로 네임펜 액과 네일 리무버를 자연스럽게 섞은 다음 용액을 손톱 일부에 붓칠하듯 바른다. 다른 컬러의 네임펜도 같은 방법으로 용액을 만들어 손톱 곳곳에 바른다. 컬러를 칠할 때는 각 컬러가 약간씩 겹쳐지도록 발라야 수채화 느낌이 살아난다. 네임펜이 없다면 유성 매직이나 사인펜을 활용해도 된다. 용액이 다 마르고 난 후에 전체 손톱에 톱 코트를 바른다.

 

1 끌레드뽀 보떼의 베르니 아 옹글스 4호. 8ml 2만5천원. 2 랩코스의 스마일리 네일라커 스마일 옐로. 12ml 5천원. 3 클리오의 네일 스타일러 S230 캄씨. 13ml 5천원.

3 라인테이프를 이용한 도형 네일
재료 | 라인테이프, 스카치테이프, 노란색 · 빨간색 · 하늘색 네일 에나멜, 톱 코트
손톱 전체에 노란색 네일 에나멜을 바르고 완전히 말린다. 그 다음 라인테이프나 스카치테이프를 이용해 사각형 혹은 직선 모양을 만들고, 붉은색 네일 에나멜과 하늘색 네일 에나멜을 모양을 만든 곳에 채워 바른다. 동그란 모양을 만들 때는 스카치테이프를 반으로 접은 다음 가위를 이용해 반원 모양으로 잘라내고, 테이프를 다시 펼쳐 손톱에 붙인 뒤, 빈 곳을 채우듯 네일 에나멜을 바르면 된다. 네일 에나멜이 완전히 마르고 난 후에 톱 코트를 발라 손톱에 광택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