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유통 경로가 다양해지면서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화장품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중 개성 있는 콘셉트와 아이디어, 기발한 제품으로 에디터의 눈길을 사로잡은 주인공을 만나보길!

 

수퍼 안티 링클 세럼.

수퍼 안티 링클 세럼.

9 셀피움
제대혈 줄기세포 연구기업 메디포스트의 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한 스킨케어 브랜드. 콘셉트 태아의 탯줄에서 얻은 혈액으로, 피부탄력 개선과 멜라닌 색소 억제에 효과적인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핵심 원료로 삼고 있다. 대표 제품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2500ppm 이상 함유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수퍼 안티 링클 세럼. 영양성분을 고농축시킨 세럼이 피부 표면에 탄탄한 막을 만들어 피부를 탱탱하게 하고 수분손실을 막는다. 30ml 6만5천원. 에디터 코멘트 식물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에 이어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이 안티에이징 화장품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다.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 때문에 고민인 이들에게 추천. 판매처 롯데백화점 본점 외 12개 지점, 갤러리아면세점 63, 공식 홈페이지(www.cellpium.co.kr) 및 오픈 마켓

 

보톡스나 필러 같은 시술의 효과를 패치에 담은 아크로패스.

보톡스나 필러 같은 시술의 효과를 패치에 담은 아크로패스.

10 아크로패스
보톡스나 필러의 효과를 패치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재현한 브랜드. 콘셉트 피부 상피세포 성장인자인 EGF 성분과 히알루론산 등의 유효성분을 머리카락 4분의 1 굵기의 바늘 형태로 건조시켜 패치 위에 붙이는 기술을 통해 유효성분이 피부 각질층을 뚫고 표피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제품 미간과 눈 옆 주름 등 국소 부위에 부착이 가능한 에이지리스 리프터 멀티스팟케어.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해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예방한다. 8매 8만원. 에디터 코멘트 ODM 방식으로 해외 시장에 먼저 진출해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하나 둘 늘어가는 잔주름이 신경 쓰이지만 보톡스나 필러 같은 시술을 받는 것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한다. 판매처 공식 홈페이지(www.acropass.co.kr) 및 롯데닷컴 온라인 쇼핑몰

KEYWORD 2 Smart Beauty
신규 론칭한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력, 새로운 성분을 내세우고 있다는 점이다. 주사기 형태의 시트 마스크를 선보인 더우주나 향수처럼 레이어링이 가능한 앰플을 내놓은 라프가 대표적이다. 셀피움은 인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담은 화장품을 개발했고, 아크로패스는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유효성분을 바늘  형태로 건조시킨 패치를 내놓았다. 헉슬리는 선인장 시드 오일을 주성분으로 한 스킨케어 라인으로 경쟁이 치열한 오일 화장품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식물성분을 담은 보디케어 라인을 선보이는 알바보타니카.

식물성분을 담은 보디케어 라인을 선보이는 알바보타니카.

베리에몰리언트 오리지널 바디로션.

베리에몰리언트 오리지널 바디로션.

11 알바보타니카
1979년 미국에서 탄생한 식물성 보디 케어 전문 브랜드. 콘셉트 전 제품에 파라벤과 화학적 계면활성제, 인공 향료와 인공 색소,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식물성분을 담았다. 동물실험 반대와 환경보호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대표 제품 자연에서 얻은 천연보습제인 아보카도와 시어버터,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즙과 녹차, 라벤더를 함유한 베리에몰리언트 오리지널 바디로션.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340g 1만9천원. 에디터 코멘트 보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디 케어 전문 브랜드들이 하나 둘 늘고 있지만 스킨케어 브랜드에 비해서는 선택의 폭이 여전히 좁다.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해 적당한 가격대의 순한 보디 제품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 판매처 전국 올리브영 매장, 공식 홈페이지(www.bodycollection.co.kr) 및 오픈 마켓

 

CC크림 클레어 SPF25.

CC크림 클레어 SPF25.

12 에르보리앙
프랑스어로 ‘아시아의 허브’를 뜻하며, 20여 종 이상의 한국산 허브 성분과 프랑스의 감각과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자연주의 브랜드. 콘셉트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도 빠른 효과를 주는 ‘스마트 뷰티’를 표방한다. 대표 제품 흰색 크림에 함유된 CC캡슐이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하는 CC크림 클레어 SPF25. 병풀 추출물과 꿀, 비타민 E가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한다. 45ml 4만2천원. 에디터 코멘트 록시땅과 멜비타를 소유한 록시땅 그룹에서 세 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인삼을 비롯한 한방성분을 주원료로 프랑스 화장품 기업에서 만든 브랜드답게 제품의 구성이나 향, 디자인이 세련됐다. 젊은 감각의 한방성분을 담은 화장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 판매처 에르보리앙 압구정 부티크, 현대백화점 판교점 앳뷰티, 공식 홈페이지(www.erborian.co.kr) 및 주요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배우 고현정의 뷰티 철학을 담은 코이.

배우 고현정의 뷰티 철학을 담은 코이.

어튠 오아시스 크림.

어튠 오아시스 크림.

13 코이
화장품 기획에 직접 참여해오며 화장품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전문성을 갖춘 배우 고현정의 철학을 담은 브랜드. 콘셉트 피부 스스로 보습기능과 방어기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 피부가 숨쉴 수 있는 틈을 주는 제품을 추구한다. 대표 제품 정제수 대신 100% 식물수액을 함유한 어튠 오아시스 크림. 고온에서 급속도로 건조시키는 에어로스팅 방식으로 제조해 영양성분 손실을 최소화한 터키장미 오일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 탄력을 높인다. 63ml 7만원. 에디터 코멘트 누구보다 건강한 피부의 소유자로 자신만의 명확한 뷰티 철학을 가진 ‘뷰티 구루’ 고현정이 만들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가는 제품. 평소 스타들이 뭘 바르고 뭘 쓰는지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판매처 전국 벨포트 매장 및 벨포트 공식 홈페이지(www.belport.co.kr)

 

맑고 진한 모닝드랍 파워크림 모이스처 펌프.

맑고 진한 모닝드랍 파워크림 모이스처 펌프.

14 투마루
한반도의 자연에서 찾은 6가지 식물원료를 핵심성분으로 하는 ‘로컬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를 표방한 LG생활건강의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 콘셉트 지리산의 송이버섯, 경상도 의성의 오디, 전라도 보성의 어린 솔잎, 충청도 홍성의 으름열매 등 전국 각 지역에서 찾은 특산품을 재료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 강원도 원주에서 재배한 어린 밀싹 잎 끝에 맺힌 수액을 함유한 가벼운 젤 제형의 파워크림- 아쿠아 펌프와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맑고 진한 모닝드랍 파워크림-모이스처 펌프. 수액에 함유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피부의 수분밀도를 높인다. 각각 50ml 3만원. 에디터 코멘트 화장품의 주요 원료를 전국 각 지역에서 찾아낸다는 점이 흥미롭다. 이니스프리가 제주도를 모티브로 삼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기에 투마루의 행보가 더 궁금해진다. 자연에서 얻은 성분으로 만든 젊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 판매처 전국 투마루 매장(홍대입구점, 이대점, 명동점, 가로수길점, 강남점, 건대점 등)

 

크렘 스트뤽뛰랑뜨.

크렘 스트뤽뛰랑뜨.

15 플라센탈 베제딸
1959년 프랑스 리옹대학 약학과의 베르나르 귀이요 박사가 화상이나 피부시술 후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천연성분으로 크림을 만들면서 시작된 브랜드. 콘셉트 피부 단백질 생성을 촉진하는 콩과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식물태반성분이 핵심성분이며 전 제품에 평균 91% 이상 천연성분이 들어 있다. 인공 색소와 인공 향료를 첨가하지 않으며, 원료 선별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한다. 대표 제품 콩과 너도밤나무의 식물태반이 피부 단백질 생성을 도와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크렘 스트뤽뛰랑뜨. 보습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진정성분인 칼렌듈라 꽃잎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함으로 인한 따가움과 가려움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50ml 3만9천원. 에디터 코멘트 화상 환자를 위한 피부재생 크림을 만들면서 시작한 브랜드인 만큼 안전성을 철저히 검증한다. 안전하면서도 효과 좋은 자연주의 화장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 판매처 전국 롭스 매장, 분스 강남점, 온라인 쇼핑몰(SSG닷컴, CJ몰, 스킨알엑스 등)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한 헉슬리의 스킨케어 라인.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한 헉슬리의 스킨케어 라인.

16 헉슬리
미세먼지와 공해, 자외선 등 외부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미지의 원료를 찾아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창조하는 브랜드. 콘셉트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의 극한 환경에서도 강인한 생명력을 유지하는 사하라 선인장 시드 오일이 핵심성분이다. 선인장 시드 오일에는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피토케미컬과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해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대표 제품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한 오일 라이트 앤 모어. 세럼처럼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한다. 30ml 4만8천원. 에디터 코멘트 오일 신제품이 넘쳐나는 요즘이지만 ‘선인장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은 듣는 순간 궁금증을 유발한다. 토너와 페이셜 오일, 오일 세럼, 크림 등으로 제품 구성이 단순하며, 토너를 제외한 모든 제품에 선인장 시드 오일이 들어 있어 오일 화장품을 일상적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판매처 전국 벨포트 매장, 공식 홈페이지(www.huxley.co.kr) 및 벨포트 온라인 쇼핑몰(www.belport.co.kr)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한 헉슬리의 스킨케어 라인. 베리에몰리언트 오리지널 바디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