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대기가 건조한 봄철 환절기에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자극 없이 씻어내는 게 중요하다. 환절기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피부 타입별 세안법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다.

 

liveshow_main_104_master

“피부에 쌓인 유해성분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세정하는 것이야말로 건조한 봄철에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 지름길이죠.” – 모델 엄예진

liveshow_pro_014_master

HOW TO
Type 1. 복합성 피부 ⇢ 클렌징 워터와 비누 사용하기

볼은 건조하고 T존은 번들거리는 복합성 피부라면,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클렌징 워터를 사용해보자.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펌핑한 다음, 얼굴을 살살 문질러 피부 노폐물을 제거한다. 올리브 오일을 함유한 비누를 세안용 망에 문질러 거품을 만든 다음, T존에 거품을 얹고 약지로 원을 그리며 1분간 마사지한다. 거품을 씻고 남은 물기는 수건에 얼굴을 갖다 댄다는 느낌으로 살짝 눌러  제거한다. 세안 직후 보습 크림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다.

 

liveshow_pro_029_master

Type 2. 건성 피부 ⇢ 클렌징 오일과 보습 토너 사용하기
건성 피부를 지녔다면, 올리브 오일을 함유한 클렌징 오일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보길. 먼저 물기가 없는 손에 클렌징 오일을 두 번 펌핑한 다음, 얼굴을 마사지한다. 이때 웃는 표정을 지으며 얼굴을 마사지하면 근육이 자극돼 피부가 탱탱해지는 효과가 있다. 손에 물을 묻혀 얼굴을 한 번 더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씻어낸 다음, 보습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정돈한다. 토너 사용 직후 보습 크림이나 페이스 오일로 피부에 보호막을 씌우면 촉촉함이 더 오래 지속된다.

 

liveshow_pro_035_master

Type 3. 지성 피부 ⇢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 폼 사용하기
피지와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라고 해도, 환절기에는 촉촉하게 클렌징하는 게 좋다. 먼저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워터로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한다. 그 다음 세안 후 땅김이 적으면서도 노폐물은 깨끗하게 제거하는 클렌징 폼을 버블 메이커에 문질러 야구공 크기의 거품을 만든다. 거품을 얼굴에 얹고 약지로 피부를 마사지한 다음, 얼굴의 반쪽씩 미온수로 씻는다. 차가운 물로 얼굴을 패팅해 모공을 조이고, 보습 크림을 바른다.

 

1 농밀 클렌징 워터.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저분자 히알루론산, 콜라겐을 배합한 클렌징 워터. 따로 물 세안을 하지 않아도 된다. 290ml 1만8천원. 2 딥 클렌징 오일. 올리브 오일이 함유된 식물성 오일 클렌저.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닦아낸다. 200ml 3만7천원. 3 마일드 솝. 버진 올리브 오일과 벌꿀을 함유한 천연 비누.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90g 2만원. 4 더블 모이스쳐 로션.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보호막을 형성하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께 배합된 화장수. 200ml 1만4천원. 5 농밀 퍼펙트 폼.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거품이 나는 클렌징 폼. 히알루론산 성분과 시어버터가 함유돼 세안 후 피부 땅김이 적다. 120g 1만3천원. 제품은 모두 D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