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이 많다면 굵고 풍성한 웨이브 헤어 보다 모발 끝 부분에 동그란 컬이 살짝 들어 간 스타일이 훨씬 세련돼 보인다. 긴 생머리의 밋밋한 느낌도 없고 단정하지만 세련된 무드를 발산해 여성스러움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여기에 펠트 소재의 베레를 쓰면 발랄한 매력이 배가된다.

 

hair_main_03_009_master_1

의상은 막스마라(MaxMara), 베레는 오아이오아이(Oioi).

 

04

1 미쟝센의 컬링 에센스 2X 스프링 컬 에센스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힘없이 축 처지는 컬을 살려주고 탄력 있는 웨이브 스타일을 오래 지속시킨다. 150ml 1만원대. 2 미쟝센의 퍼펙트 세럼 아르간과 카멜리아, 호호바, 코코넛 오일 등 7가지 오일 성분이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공급한다. 70ml 1만3천원대, 100ml 1만8천원대. 3 다이소의 스틱 컬 헤어롤 아이론 없이도 굵은 웨이브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스펀지 소재의 헤어롤. 3개 3천원.

Lovely In & Out Curl ▶ 동영상보기

STEP 1 자연스러운 웨이브 연출을 위해 샴푸 후 젖은 모발 상태에서 헤어 세럼을 먼저 골고루 바른다. 아르간, 올리브, 코코넛 오일 등 7가지 오일 성분이 들어간 미쟝센의 퍼펙트 세럼은 진득한 오일 제형이지만 끈적임이 없는 산뜻한 질감이라 모발에 무겁게 남지 않고 모발을 매끈하게 코팅한다.

STEP 2 컬의 모양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는 스펀지 소재의 스틱 컬 헤어롤을 이용해 모발을 돌돌 말아 올려 고정한다. 스펀지 소재의 헤어롤은 아이론 사용이 익숙지 않은 사람도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 수 있는 도구다. 원하는 웨이브 굵기와 양에 따라 9~12개의 헤어롤을 만 뒤 드라이어를 이용해 모발을 말린다. 이 상태 그대로 30분간 방치한 후에 헤어롤을 풀고 모발을 털어준다.

STEP 3 컬의 볼륨과 탄력을 더하기 위해 컬링 에센스 2X를 바르며 컬 모양을 다듬는다. 걸그룹 에센스라는 애칭이 붙을 만큼 셀프 스타일링을 위한 필수템으로 알려진 컬링 에센스 2X는 스프링 컬 에센스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컬을 탱글탱글하게 만드는 유용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