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 2016년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은 다채로운 컬러보다 얼굴을 아름답게 밝혀줄 빛의 미학에 주목한다. 섬세한 빛으로 완성되는 봄의 컬러들.

 

SKIN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톤을 고르게 정리하고, 르 블랑 라이트 리빌링 화이트닝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22호 베이지 로즈를 얇게 발라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맑은 피부톤을 만든다. EYE 일뤼지옹 동브르 112호 이리데쌍뜨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레 꺄트르 옹브르 258 중 화이트 펄 섀도를 눈 중앙에 덧발라 반짝임을 더한다. 레 꺄트르 옹브르 258호 중 다크 그레이 컬러를 언더라인의 눈꼬리에 그라데이션해 깊은 눈매를 연출한다. 르 볼륨 드 샤넬 10호 느와르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섬세하게 컬링한다. CHEEK 르 블러쉬 크렘 드 샤넬 82호 로즈 펄을 브러시로 감싸듯 광대뼈 라인을 따라 펴 바르고 뻬를르 에 판타지로 콧대, 광대뼈, 이마를 살짝 덧발라 은은한 광을 더한다. LIP 루쥬 알뤼르 166호 엔데모다블레로 입술 전체를 물들이고 레브르 쌩띠양뜨 104호 아스트랄을 도톰하게 발라 입술에 볼륨감을 살린다.

SKIN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톤을 고르게 정리하고, 르 블랑 라이트 리빌링 화이트닝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22호 베이지 로즈를 얇게 발라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맑은 피부톤을 만든다. EYE 일뤼지옹 동브르 112호 이리데쌍뜨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레 꺄트르 옹브르 258 중 화이트 펄 섀도를 눈 중앙에 덧발라 반짝임을 더한다. 레 꺄트르 옹브르 258호 중 다크 그레이 컬러를 언더라인의 눈꼬리에 그라데이션해 깊은 눈매를 연출한다. 르 볼륨 드 샤넬 10호 느와르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섬세하게 컬링한다. CHEEK 르 블러쉬 크렘 드 샤넬 82호 로즈 펄을 브러시로 감싸듯 광대뼈 라인을 따라 펴 바르고 뻬를르 에 판타지로 콧대, 광대뼈, 이마를 살짝 덧발라 은은한 광을 더한다. LIP 루쥬 알뤼르 166호 엔데모다블레로 입술 전체를 물들이고 레브르 쌩띠양뜨 104호 아스트랄을 도톰하게 발라 입술에 볼륨감을 살린다.

CHANEL

Pearl White
블랙 의상에 진주 목걸이를 매치해 자신의 얼굴에 자연스러우면서도 은은한 빛이 머물도록 연출했다는 가브리엘 샤넬. 이번 샤넬의 스프링 메이크업은 그녀의 시그니처인 진주 목걸이에서 영감을 받았다. 눈매와 뺨을 아름답게 물들인 진주빛 광채 때문에 전체적으로 피부가 더욱 맑고 깨끗해 보인다.

 

SKIN 벨벳 매트 스킨 틴트 SPF 30/PA+++ 알래스카를 얇게 펴 발라 피부를 보송하게 정돈한다. EYE 브로우 퍼펙터 잘츠부르크로 눈썹의 전체적인 형태를 잡은 다음 브로우 젤 아테네로 눈썹결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나스시스트 라므르 뚜쥬르 라므르 팔레트 중 구릿빛 컬러의 섀도우를 눈 앞머리부터 눈 중앙까지 블렌딩하고, 눈 중앙부터 눈 꼬리까지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크레시다를 그라데이션한다. 나스시스트 라므르 뚜쥬르 라므르 팔레트 중 화이트 펄 섀도우로 아이홀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더하고, 눈썹뼈 2/3지점부터 관자놀이 방향으로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타르보스를 펴 바른다. 벨벳 섀도우 스틱으로 위아래 눈 점막을 메워 눈매를 또렷하게 하고, 언더라인에 나스시스트 라므르 뚜쥬르 라므르 팔레트 중 다크 그레이 컬러로 스머징한다. LIP 입술은 립 글로스 비다 로카로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SKIN 벨벳 매트 스킨 틴트 SPF 30/PA+++ 알래스카를 얇게 펴 발라 피부를 보송하게 정돈한다. EYE 브로우 퍼펙터 잘츠부르크로 눈썹의 전체적인 형태를 잡은 다음 브로우 젤 아테네로 눈썹결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나스시스트 라므르 뚜쥬르 라므르 팔레트 중 구릿빛 컬러의 섀도우를 눈 앞머리부터 눈 중앙까지 블렌딩하고, 눈 중앙부터 눈 꼬리까지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크레시다를 그라데이션한다. 나스시스트 라므르 뚜쥬르 라므르 팔레트 중 화이트 펄 섀도우로 아이홀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더하고, 눈썹뼈 2/3지점부터 관자놀이 방향으로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타르보스를 펴 바른다. 벨벳 섀도우 스틱으로 위아래 눈 점막을 메워 눈매를 또렷하게 하고, 언더라인에 나스시스트 라므르 뚜쥬르 라므르 팔레트 중 다크 그레이 컬러로 스머징한다. LIP 입술은 립 글로스 비다 로카로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NARS

Metallic Touch
봄의 피부는 좀 더 완벽하고 정교하다. 보송하면서도 결점 없이 완벽하게 커버된 피부가 벨벳처럼 매끈하다. 대신 눈매에는 메탈릭한 광택을 입혔다. 올 봄/여름 시즌 핵심 컬러인 블루와 전통적인 골드 컬러를 매치해 과감하게 물들인 눈매가 각도에 따라 오묘하게 빛난다.

 

SKIN 마에스트로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광이 나도록 도포해준다. 단 몇 방울로도 완벽한 피부가 완성된다. 브러시로 여러 번 덧바를수록 아름다운 피부 윤기가 살아난다. EYE 하이 프레시젼 브로우 펜슬 3으로 눈썹 형태를 깔끔하게 잡은 다음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로 속눈썹 사이사이의 점막을 꼼꼼하게 메워 눈매를 더욱 또렷이 만든다. 아이 앤 브로우 마에스트로 12호 샌드 블론드를 눈두덩에 전체적으로 펴 발라 은은하게 음영을 더하고, 아이 틴트 9호로 눈 앞머리부터 언더라인을 따라 발라서 투명하지만 반짝이는 눈매를 완성한다. 아이즈 투 킬 클래시코를 위아래 속눈썹 뿌리 끝 부분부터 풍성하게 바른다. LIP 루즈 드 아르마니 513호 마하라자를 입술 전체에 깔끔하게 채워 발라 입술을 강조해준다.

SKIN 마에스트로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광이 나도록 도포해준다. 단 몇 방울로도 완벽한 피부가 완성된다. 브러시로 여러 번 덧바를수록 아름다운 피부 윤기가 살아난다. EYE 하이 프레시젼 브로우 펜슬 3으로 눈썹 형태를 깔끔하게 잡은 다음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로 속눈썹 사이사이의 점막을 꼼꼼하게 메워 눈매를 더욱 또렷이 만든다. 아이 앤 브로우 마에스트로 12호 샌드 블론드를 눈두덩에 전체적으로 펴 발라 은은하게 음영을 더하고, 아이 틴트 9호로 눈 앞머리부터 언더라인을 따라 발라서 투명하지만 반짝이는 눈매를 완성한다. 아이즈 투 킬 클래시코를 위아래 속눈썹 뿌리 끝 부분부터 풍성하게 바른다. LIP 루즈 드 아르마니 513호 마하라자를 입술 전체에 깔끔하게 채워 발라 입술을 강조해준다.

GIORGIO ARMANI

Radiant Skin
빛나는 피부는 어떤 화려한 컬러보다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발산한다. 눈에 보일 정도로 윤기가 흐르는 스킨광 피부, 컬러감은 없지만 은은한 펄감과 음영으로 눈매를 영리하게 교정해주는 빛의 아이 메이크업, 여기에 피부를 더욱 깨끗하게 보이게 해줄 시크한 푸시아 립 컬러가 더해지면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완벽한 스프링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SKIN 프로 테일러 리퀴드 파운데이션 EX SPF 25 포슬린 웜을 피부 안쪽부터 결을 따라 얇고 고르게 발라 피부톤을 환하고 깨끗하게 정리한다. EYE 브라우 디자이닝 키트 내추럴 브라운으로 눈썹을 도톰하게 그린다. 아이섀도 듀오 헌팅 레이디 센슈어스를 눈두덩 전체에 고르게 도포하고 펌프 업을 쌍꺼풀 라인을 따라 얇게 바른다. 언더라인에도 같은 컬러를 펴 바른다. 풀 블랙 글래머러스 마스카라 레드 에디션을 위아래 속눈썹에 반복하여 컬링해서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든다. CHEEK 패뷸러스 블러쉬 아임 글래드를 광대뼈에 사선으로 여러 번 반복해서 펴 발라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한다. LIP 립스틱 노웨어 M 히든 센슈얼을 입술 라인을 따라 깨끗하게 채워 바른다.

SKIN 프로 테일러 리퀴드 파운데이션 EX SPF 25 포슬린 웜을 피부 안쪽부터 결을 따라 얇고 고르게 발라 피부톤을 환하고 깨끗하게 정리한다. EYE 브라우 디자이닝 키트 내추럴 브라운으로 눈썹을 도톰하게 그린다. 아이섀도 듀오 헌팅 레이디 센슈어스를 눈두덩 전체에 고르게 도포하고 펌프 업을 쌍꺼풀 라인을 따라 얇게 바른다. 언더라인에도 같은 컬러를 펴 바른다. 풀 블랙 글래머러스 마스카라 레드 에디션을 위아래 속눈썹에 반복하여 컬링해서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든다. CHEEK 패뷸러스 블러쉬 아임 글래드를 광대뼈에 사선으로 여러 번 반복해서 펴 발라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한다. LIP 립스틱 노웨어 M 히든 센슈얼을 입술 라인을 따라 깨끗하게 채워 바른다.

ESPOIR

Pin – up Curler
발랄하면서도 요염하고, 수줍은 듯 섹시한 핀업걸처럼 눈매를 붉게 물들이고 입술을 도톰하게 완성해보면 어떨까. 에스쁘아의 스프링 컬렉션은 핀업걸을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선명한 빨간색으로 완성한 속눈썹과 감각적인 붉은 눈매가 매력적이다.

 

SKIN 더 포어페셔널을 피부결을 따라 가볍게 두드리듯 펴 발라 모공을 메운다. 샤이 빔을 이마, 콧등, 인중, 광대뼈 등 하이라이팅을 주고 싶은 곳에 발라 입체적인 얼굴선을 표현한 다음 헬로 플로리스 파우더 팩트로 보송하게 마무리한다. EYE 김미 브라우 라이트 컬러를 눈썹 결을 따라 발라 자연스럽게 풍성한 눈썹을 연출한다. 단델리온 듀를 브러시에 소량 묻혀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은은한 음영을 주고, 롱웨어 파우더 아이섀도 누드 스윙스를 이용해 색감을 한층 강조한다. 데아 리얼 푸쉬업 라이너 블랙으로 눈 점막을 메우고 눈꼬리를 길게 올려 빼 그려준다. 롤러 래시 슈퍼 컬링 & 리프팅 마스카라를 속눈썹 위아래에 모두 풍성하게 바른다. CHEEK 단델리온 듀로 뺨을 로즈쿼츠 빛으로 물들인 다음, 그 위에 단델리온을 덧발라 얼굴에 사랑스러운 생기를 더한다. LIP 하이드라 스무드 립 컬러 에어 키스를 입술 전체에 바른 뒤 단델리온 글로스를 덧바른다.

SKIN 더 포어페셔널을 피부결을 따라 가볍게 두드리듯 펴 발라 모공을 메운다. 샤이 빔을 이마, 콧등, 인중, 광대뼈 등 하이라이팅을 주고 싶은 곳에 발라 입체적인 얼굴선을 표현한 다음 헬로 플로리스 파우더 팩트로 보송하게 마무리한다. EYE 김미 브라우 라이트 컬러를 눈썹 결을 따라 발라 자연스럽게 풍성한 눈썹을 연출한다. 단델리온 듀를 브러시에 소량 묻혀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은은한 음영을 주고, 롱웨어 파우더 아이섀도 누드 스윙스를 이용해 색감을 한층 강조한다. 데아 리얼 푸쉬업 라이너 블랙으로 눈 점막을 메우고 눈꼬리를 길게 올려 빼 그려준다. 롤러 래시 슈퍼 컬링 & 리프팅 마스카라를 속눈썹 위아래에 모두 풍성하게 바른다. CHEEK 단델리온 듀로 뺨을 로즈쿼츠 빛으로 물들인 다음, 그 위에 단델리온을 덧발라 얼굴에 사랑스러운 생기를 더한다. LIP 하이드라 스무드 립 컬러 에어 키스를 입술 전체에 바른 뒤 단델리온 글로스를 덧바른다.

BENEFIT

Romantic Rose – quartz
도자기같이 매끈한 피부에 로맨틱한 로즈쿼츠 빛으로 은은하게 물들이기. 베네피트의 봄은 은밀하고 달콤하다. 눈매부터 뺨, 입술까지 모두 로즈쿼츠 빛으로 물들여서 전체적으로 촉촉하고 여리여리해 보이도록 연출했다. 국민 블러셔인 단델리온이 크림 타입으로 출시되어 메이크업이 더욱 쉬워졌다.

 

SKIN 스트롭 크림을 눈 밑, 콧등, T존 등에 브러시로 펴 발라 피부에 은은한 윤기를 낸다. 라이트풀 C 퀵 피니쉬 컴팩트 라이트 플러스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밀착시키며 바른다. EYE 브로우 쉐이더 월넛/이브와르로 눈썹의 빈 곳을 메워 자연스럽게 정돈한 다음, 브로우 세트 클리어를 스크루 브러시에 묻혀 눈썹결을 따라 빗는다. 크림 컬러 베이스 허쉬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벨룩스 펄퓨전 섀도우 피치룩스 중 피치 컬러의 섀도를 덧발라 은은한 펄감을 더한다. 리퀴드 라스트 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메우고 눈꼬리를 살짝 빼서 그린 후 폴스 래쉬 익스트림 블랙으로 한올 한올 자연스럽게 컬링한다. CHEEK 미네랄 라이즈 스킨 피니시 내추럴 미디엄 다크로 광대뼈 부분에 셰이딩을 넣어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잡는다. LIP 벨벳티즈 립 펜슬 저스트 마이 타입을 입술 안쪽부터 꼼꼼하게 채워 발라 입술에 시크한 포인트를 준다.

SKIN 스트롭 크림을 눈 밑, 콧등, T존 등에 브러시로 펴 발라 피부에 은은한 윤기를 낸다. 라이트풀 C 퀵 피니쉬 컴팩트 라이트 플러스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밀착시키며 바른다. EYE 브로우 쉐이더 월넛/이브와르로 눈썹의 빈 곳을 메워 자연스럽게 정돈한 다음, 브로우 세트 클리어를 스크루 브러시에 묻혀 눈썹결을 따라 빗는다. 크림 컬러 베이스 허쉬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벨룩스 펄퓨전 섀도우 피치룩스 중 피치 컬러의 섀도를 덧발라 은은한 펄감을 더한다. 리퀴드 라스트 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메우고 눈꼬리를 살짝 빼서 그린 후 폴스 래쉬 익스트림 블랙으로 한올 한올 자연스럽게 컬링한다. CHEEK 미네랄 라이즈 스킨 피니시 내추럴 미디엄 다크로 광대뼈 부분에 셰이딩을 넣어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잡는다. LIP 벨벳티즈 립 펜슬 저스트 마이 타입을 입술 안쪽부터 꼼꼼하게 채워 발라 입술에 시크한 포인트를 준다.

MAC

Crystal Prism
맥의 봄은 심플하고 아름답다. 투명한 크리스털 광으로 피부에 한 겹 빛을 씌운 듯한 가벼운 피부에 아이 메이크업은 최소한으로 하되, 입술에 매트한 푸시아 컬러를 발랐다. 피부와 입술에 대조적인 질감을 입혀 피부가 더욱 아름답게 빛나 보이는 것이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