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영화

캡틴 아메리카 3  시빌워 (1)
<캡틴 아메리카 3 : 시빌 워>
장르 액션 블록버스터 ● 캐스팅 크리스 에반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칼렛 요한슨
슈퍼 히어로끼리 싸운다고? 슈퍼히어로를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국가가 통제해야 한다고 믿는 아이언맨과 개인의 자유를 지켜야 한다고 믿는 캡틴 아메리카의 대결. 다른 히어로도 두 패로 나뉘어 싸운다.

 

수어사이드스쿼드 (3)
<수어사이드 스쿼드>
장르 액션 블록버스터 ● 캐스팅 자레드 레토, 마고 로비, 카라 델레바인, 윌 스미스
DC코믹스를 바탕으로 한 작품. 특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슈퍼 악당들로 조직된 특공대의 활약을 그린다. 악당들이 특공대에 참여한 이유는 특별 사면이 걸려 있기 때문이다. 조커와 할리 퀸, 데드샷, 캡틴 부메랑 등이 등장한다.

 

이상한나라의앨리스2 (3)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2> 
장르 판타지, 드라마 ● 캐스팅 조니 뎁, 앤 해서웨이, 미아 와시코브스카
팀 버튼 감독이 연출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2010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1조1천억원 이상의 흥행 수익을 올린 성공작이었다. 그 후속편은 팀 버튼 대신 제임스 보빈 감독이 연출한다. 얼마 전 아름답고 흥미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조이 (1)

<조이> 
장르 드라마 ● 캐스팅 제니퍼 로렌스, 브래들리 쿠퍼, 로버트 드 니로
세 아이를 키우며 살아가는 싱글맘 조이 망가노가 미국 홈쇼핑 역사상 최대 히트 상품을 발명하면서 10억대 기업가로 성장하는 실화를 다룬 드라마다. 할리우드 여배우 중 가장 주가가 높은 제니퍼 로렌스가 주연을 맡았다.

 

엑스맨 아포클립스 (2)

<엑스맨 : 아포칼립스>
장르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 ● 캐스팅 휴 잭맨, 제임스 맥어보이
<엑스맨 : 아포칼립스>는 ‘엑스맨’ 프리퀄 시리즈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이다. 팬들의 기대가 높은 이유다. 최강의 적인 아포칼립스의 등장으로 혼란을 겪는 뮤턴트 세계의 이야기를 그린다. 2016년 5월 27일 북미 개봉.

 

●국내영화

 

2016-01-04 15;31;13


<아수라>
장르 누아르 ● 캐스팅 정우성, 황정민, 주지훈
<비트> 김성수 감독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된 <아수라>는 급기야 <무한도전-무도드림> 자선 경매에 등장해 예능을 통한 홍보효과를 누렸다. 지옥 같은 세상,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나쁜 놈들의 모습을 불교의 ‘아수라도’에 비유했다.

 

해어화 (4)


<해어화>
장르 사극, 드라마 ● 캐스팅 한효주, 천우희, 유연석
1940년대 경성을 배경으로 최고의 가수를 꿈꾸는 여인들과 그 여인을 사랑한 남자의 이야기다. 제목인 ‘해어화’는 사람의 말을 이해하는 꽃이라는 뜻으로 아름다움과 기예를 모두 갖춘 여인을 의미한다.

 

동주 (2)

<동주>
장르 역사, 드라마 ● 캐스팅 강하늘, 박정민
<사도>로 이름값을 되찾은 이준익 감독의 신작은 일제 감정기 스물여덟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 시인 윤동주의 삶을 그린다. 강하늘이 윤동주를, 박정민이 그의 사촌이자 가장 가까운 친구 송몽규를 맡았다. 절망적인 시대를 뜨겁게 살았던 청춘에 대하여.

 

영화 형 (2)


<형>
장르 드라마 ● 캐스팅 조정석, 도경수, 박신혜
조정석과 도경수가 형과 동생으로 만난다. 사기꾼 형이 집 나간 지 15년 만에 잘나가는 운동 선수 동생에게 느닷없이 나타난다. 가족의 의미를 확인하는 훈훈한 영화가 될 듯. 아이돌을 넘어 될성부른 배우로서의 면모를 보이는 도경수의 성장이 기대된다.

 

still_03

 

<프랑스 영화처럼>
장르 드라마, 옴니버스 ● 캐스팅 전지윤, 다솜, 신민철
<러시안 소설> 등 독특하고 감성적인 작품을 이어온 신연식 감독이 이번엔 따뜻한 옴니버스 영화를 만들었다. 죽음을 선택한 네 딸의 어머니, 맥주 가게 아가씨를 좋아하게 된 두 남자, 100일 동안 사랑한 연인들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