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이 놀러 온다는 연락에 급하게 집 앞 편의점에서 장을 봤다. 편의점 재료들로 이런 만찬이 가능하다.

 

 

1 맥주 아이스크림 칵테일
재료 맥주 1병, 칼라만시 에이드 1/2컵, 구슬 아이스크림 2봉지
만드는 방법 잔에 칼라만시 에이드와 구슬 아이스크림을 넣고, 맥주 한 병을 붓는다. 라임의 일종인 칼라만시의 청량감이 알싸한 맥주, 달콤한 구슬 아이스크림과 어우러지면서 목을 시원하게 적신다. ‘사진발’도 잘 받아서, 파티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다. 칼라만시 에이드가 없을 땐 레모네이드를 활용하면 된다.

 

2 라임 밀크소주
재료 소주 1/2컵, 모히토라임 음료 1컵, 연유 1큰술, 얼음 1컵
만드는 방법 일단 잘게 부순 얼음을 준비한다. 잔에 연유와 모히토라임 음료를 붓고, 얼음을 가득 채운다. 마지막으로 준비한 소주를 붓는다. 마시기 직전 휘휘 저어 섞어 마시면 끝. 취향에 따라 소주는 가감해도 좋다. 부드럽고 달콤해서 술이 쭉쭉 넘어갈지 모르니 조심하길.

 

3 화이트 오렌지 와인
재료 화이트와인 1병, 오렌지 2개, 계핏가루 1/2작은술
만드는 방법 화이트 와인과 1cm 두께로 썰어둔 오렌지, 그윽한 향을 더할 계핏가루를 냄비에 넣고 끊인다. 와인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뜸을 들인다. 상그리아 만드는 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과일은 사과, 배, 귤, 자몽 등 상황에 따 라 대체 가능하다. 레드 와인이 아닌 화이트 와인을 택한 이유는 맛이 훨씬 부드럽기 때문이다.

 

4 애플파이 소주
재료 소주 1/3컵, 사과주스 1/3컵, 수정과 1/3컵, 얼음 2컵
만드는 방법 볼에 사과주스와 수정과, 소주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잔에 얼음을 채우고, 준비한 음료를 채워주면 끝난다. 생긴 건 위스키처럼 독해 보이지만, 이름 그대로 애플파이 맛이 난다. 그 맛이 신기해 더 마시고픈 마음이 간절해질 정도다.

 

 


5 딸기잼 치즈 꼬치
재료 스트링 치즈 4개, 딸기잼 2큰술, 아몬드 약간
만드는 방법 3등분한 스트링 치즈를 꼬치에 꽂아 달군 팬에 살짝 지진다. 가스 불에 스트링 치즈 겉면만 살짝 구워도 좋다. 불 맛과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딸기잼을 바르고 잘게 부순 아몬드를 올려 낸다. 냉장고에 있는 다른 잼을 활용하는 센스는 당신의 몫이다.

 

6 토마토 햄 빵
재료 슬라이스 햄 4조각, 빵 2조각, 마늘 2개, 중간 크기의 토마토 2개,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방법 달군 팬에 빵을 노릇하게 굽는다. 얇게 저민 마늘을 구운 빵 위에 문질러 향을 입힌다. 같은 방법으로, 반으로 자른 토마토를 빵 위에 문질러 향을 낸다. 슬라이스 햄을 토마토와 함께 빵에 올린다. 마무리는 알싸한 후춧가루! 간단한 요리법이지만 어떤 술이든 기막히게 소화하는 마법의 안주다.

 

7 치즈 퐁듀
재료 스트링 치즈 5개, 꿀 1큰술, 크래커 10조각
만드는 방법 볼에 잘게 찢은 스트링 치즈를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약 60초간 녹인다. 치즈가 흐물흐물하게 녹으면 꿀을 넣고 잘 섞는다. 녹인 치즈를 크래커에 푹 찍어 먹으면 술 도둑이 따로 없다. 스트링 치즈를 녹일 때, 우유나 화이트 와인 2큰술을 넣어두면 빨리 굳지 않는다.

 

8 초콜릿 캐러멜 팝콘
재료 팝콘 1봉지, 캐러멜 20개, 대용량 판초콜릿 1개(198g), 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볼 두 개에 캐러멜과 잘게 부순 판초콜릿을 각각 넣고 전자레인지에 약 1분 30초 동안 액체 상태가 될 때까지 녹인다. 팝콘에 녹인 캐러멜과 초콜릿을 버무려 묻힌 후, 종이포일을 깐 트레이 위에 올린다. 이대로 냉동실에서 5분간 굳 힌 뒤, 소금을 솔솔 뿌리면 완성! ‘단짠’의 황홀경을 맛볼 수 있다. 손을 멈추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