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카라 효과의 8할은 브러시가 좌우한다. 그래서 빗 타입과 나선형, 당고형까지 다양한 브러시를 준비했다. 골치 아픈 속눈썹 고민을 해결해줄 마스카라를 탐색해보길.

 

1 버버리의 볼드 래쉬 마스카라
렝스닝과 컬링에 최적화된 마스카라. 브러시 모가 나선형으로 박혀 있는 원뿔형 브러시로 속눈썹을 바짝 끌어 올려 풍성하 게 연출한다. 잉크처럼 새까만 마스카라 액이 묻어 나와 눈매를 한층 또렷하게 강조한다. 7ml 4만6천원대.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2 베네피트의 롤러 래시
44개의 후크가 달린 헤어 롤 모양의 브러시가 아래로 처진 직모 속눈썹을 힘 있게 올린다. 길이가 긴 브러시는 짧고 숱이 없는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하고 반대편의 작은 마이크로 브러시는 아래 속눈썹까지 촘촘하게 살려낸다. 8.5g 3만6천원.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3 나스의 어데이셔스 마스카라 
마스카라 액에 습윤제와 컨디셔너 성분이 함유된 촉촉한 포뮬러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코팅해 속눈썹이 깔끔하면서도 풍성해 보인다. 건조 속도도 빨라서 눈두덩에 마스카라가 지저분하게 묻어나지 않는다. 8ml 3만8천원.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4 비욘드의 스키니 업 마스카라 2호 래쉬업
브러시 두께가 2.5~3mm로 얇아서 속눈썹 길이가 짧은 사람도 뿌리부터 섬세하게 바를 수 있다. 블랙칩 피그먼트를 함유해 색이 진하고 번짐이 적으며 속눈썹 결이 윤기 있어 보인다. 8g 9천원.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5 마죠리카 마죠르카의 래쉬 익스펜더
엣지 마이스터 브러시에 솜털처럼 붙어 있는 섬유질이 속눈썹에 밀착되면서 속눈썹이 길어 보인다. 섬유질과 마스카라 액이 무겁지 않아 시간이 지나도 속눈썹이 아래로 처지지 않는다. 6g 1만8천원.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6 랑콤의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브러시 기둥이 25도가량 휘어져 있어 눈 앞머리부터 중앙, 눈꼬리 쪽 속눈썹까지 브러시를 돌려가며 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 길이가 각각 다른 탄성 있는 브러시 돌기로 이루어져 속눈썹에 마스카라액이 골고루 묻어난다. 10g 4만4천원대.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7 시슬리의 마스카라 소 인텐스
짧고 탄력 있는 빗 모양의 브러시 돌기가 속눈썹 뿌리까지 쏙 들어가 속눈썹을 힘있게 올린다.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마스카라 액이 속눈썹 모근을 튼튼하게 해 얇은 속눈썹을 길고 탄력 있게 한다. 7.5ml 가격미정.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8 정샘물의 리파이닝 래시 핏 마스카라
자연스럽고 가벼운 속눈썹을 선호한다면 알맞은 제품이다. 브러시 솔 끝부분이 살짝 꺾인 형태라 아래 속눈썹을 바르기도 쉬운 편. 포뮬러가 가벼워 마스카라 액을 여러 번 덧발라도 속눈썹이 처지지 않는다. 9g 2만3천원.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9 디올의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커브형 브러시가 눈매에 밀착되므로 속눈썹 뿌리부터 마스카라 액이 고르게 발려 컬링 효과가 뛰어나다. 깔끔하고 정교하 게 발리기보다는 약간 뭉치듯 발리기 때문에 속눈썹 숱이 많아 보이고 풍성해 보인다. 10ml 4만4천원.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

 

10 카고 바이 벨포트의 픽쳐 퍼펙트 마스카라
짧은 속눈썹을 위한 브러시 솔과 빗 모양의 브러시가 결합되어 동양 여성의 속눈썹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숱이 적은 속눈썹도 풍성해 보여 눈매가 훨씬 또렷해 보인다. 10ml 3만1천원.
컬링 ★★★ 볼륨 ★★ 롱래시 ★★ 지속력 ★★ 고정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