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이해 스마트폰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운세 사이트와 어플.

운신
‘정말 잘 맞는다’며 친구들이 앞다퉈 추천해준 사이트.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만 입력했을 뿐인데 평생운과 재물운, 애정운, 건강운 등 온갖 사주 결과가 나타난다. 내용도 제법 상세해서 재미로 틈틈이 읽었는데, 재물운 설명에 비해 연애운과 결혼운 비중이 적어 아쉬웠다. 친구들의 호들갑과 달리 특별히 잘 맞는다는 생각은 안 들었지만 이 문장은 믿고 싶다. ‘대체적으로 미인인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이마루(<얼루어> 피처에디터)

운명보고서
오늘의 운세와 별자리 점, 꿈 해몽, 심리테스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모바일용 어플이다. 그 중 ‘오늘의 운세’는 그날의 흐름과 함께 행동 지침, 행운을 불러오는 물건과 색깔 등을 소개하고, 시간대별 운세를 바이오리듬처럼 그래프로 알려준다. 믿거나 말거나 한 운세보다는 명언을 모아놓은 책처럼 따라서 나쁠 것 없는 바람직한 조언이 많다. 오늘의 운세가 일러준 행운의 메뉴는 베이글. 아침을 걸렀는데, 이 참에 베이글과 커피 한 잔 사러 다녀 와야겠다. 강민지(<얼루어> 컨트리뷰팅 에디터)

모두의 운세
오늘의 운세와 사주 토정, 애정궁합, 타로카드 점을 볼 수 있는 모바일용 어플. 유료 어플이지만 다운받아 앱을 실행하자마자 1030 포인트가 그냥 주어진다. 새해 토정 비결은 500포인트이기 때문에 무료로 볼 수 있는 셈. 새해 운을 뜻하는 한자말과 그 풀이, 신년의 흐름, 갑오년의 화두 세 부분으로 나누어 앞날을 조언한다. 풀이가 꽤 구체적인데 알아듣기 쉽게 써놓아서 술술 읽힌다. 박정하(<얼루어> 패션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