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민트의 효과를 적재적소에 활용한 똑똑한 제품을 모았다.

1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수딩 세럼. 페퍼민트와 애플민트 추출물이 두피의 온도를 낮추는 쿨링 효과를 줘 가렵고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킨다. 75ml 4만2천원.
2 버츠비의 페퍼민트 풋 로션. 페퍼민트 오일의 쿨링 효과로 피곤한 발에 활력을 주고 부종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100ml 3만원.
3 더페이스샵의 키스 더 컬러 센스 미스트 03 민트. 스피어민트향으로 텁텁한 입안을 상쾌하게 한다. 자일리톨 성분이 충치 예방과 구취 제거에 도움을 준다. 6.5ml 3천9백원.
4 키엘의 립밤 #1 민트. 식물성 스콸렌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하고,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자극받은 입술을 진정시킨다. 쿨링 효과가 있는 민트 성분이 입술의 볼륨을 높인다. 14g 1만2천원대.
5 오리진스의 피스 오브 마인드. 페퍼민트와 유칼립투스, 바질 에센셜 오일이 머리를 맑게 하고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준다. 15ml 1만8천원대.
6 카우쉐드의 카우슬립 수딩 핸드크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하고, 스위트 오렌지와 페퍼민트 오일 성분이 상큼한 향과 함께 살균 효과를 낸다. 300ml 3만8천원.
7 록시땅의 아로마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목욕 시 욕조에 넣거나 샤워 후 보디 마사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디 오일이다. 민트와 로즈메리 에센셜 오일의 상쾌한 향이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준다. 100ml 2만8천원.
8 블리스의 맘모스 민트 스크럽 솝. 마사지 볼 형태로 만든 비누로, 민트 알갱이가 박혀 있어 마사지를 하듯 문지르면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생기 있게 한다. 315g 3만3천원.
9 러쉬의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페퍼민트와 스피어민트 성분의 청량감이 마스크를 바르고 있는 동안 피부를 진정시키고 기분까지 상쾌하게 한다. 315g 3만6천7백원.
10 코레스의 민트 티 샤워젤. 샤워를 하는 동안 민트의 상쾌한 향이 가시지 않는다. 비타민 C • E가 피부 탄력을 높인다. 250ml 2만5천원.
11 존마스터스오가닉의 스피어민트 & 메도우스윗 스칼프 스티뮬레이팅 샴푸. 스피어민트와 페퍼민트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발모에 필요한 자극을 준다. 두피의 열을 낮춰 피지 분비를 조절해 모낭이 막히거나 세균으로 인한 탈모를 예방한다. 236ml 3만6천원.
12 조말론의 화이트 자스민 앤 민트 코롱. 햇살이 비치는 영국 전원의 아침을 형상화한 향수이다. 재스민과 오렌지꽃, 백합의 부케향에 막 으깬 야생 민트의 에너지 넘치는 신선한 향을 더해 기분을 상쾌하게 한다. 100ml 16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