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대란’ 이후 허니버터칩을 손에 쥐지 못한 자들은 대안을 찾거나 또 다른 과자를 발굴했다. SNS에서 지목받은 또 다른 과자들.

크라운 뉴 카라멜콘 메이플 
출시 이후 조용히 마니아층을 모으고 있다. 기존 카라멜콘에 메이플 시럽을 더한 것으로 봉지를 뜯는 순간 메이플 시럽 냄새가 코를 찌른다. 한입에 넣어 먹기 힘들 정도로 과자 하나의 크기가 큰 것도 특징. 엄청나게 다니 각오할 것.

 

콘칩 골드

해바라기유를 사용한 콘칩은 슈퍼의 많고 많은 과자 중에서 비교적 건강한 이미지였던 과자다. 기존 콘칩 대비 35% 나트륨을 줄인 콘칩 골드는 더욱 그렇다. 확실히 바삭하고 짜지 않다. 입에 덜 물린다는 말이다.  

 

티카 칩스

파타고니아 카페에서 판매하는 티카 시리즈는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고구마, 감자, 비트뿌리, 해바라기 오일, 소금 등을 사용했다. 얇게 썬 고구마 모양을 닮은 과자로 딱딱하며 먹다 보면 은근히 중독되는 맛이다.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맛 25년간 생감자칩을 만들어온 오리온 포카칩 시리즈의 또 다른 야심작. 치즈는 0.23%만 들어갔지만 봉투를 열면 짭짤하고 고소한 치즈향이 풍겨 나온다. 먹어도 마찬가지다. 포카칩의 아삭한 식감은 여전하다.

 

 

허니버터칩을 닮은 신상 과자

피코크 이마트의 자체 과자 브랜드 피코크가 감자칩 시장에도 도전했다. 지난 12월 22일 출시한 포테이토칩은 칠리맛, 랍스터맛, 치즈앤어니언맛, 후추맛 총 네 종류. 
수미칩 허니머스터드 수미칩도 허니머스터드 맛을 내놨다. 대대적인 물량 공세로 편의점과 대형마트 판매 순위에서 허니버티칩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허니통통 허니버터칩 성공에 힘입어 해태에서 내놓은 제품. 허니버터칩과 달리 이름 그대로 좀 더 통통하다. 허니버터칩의 바삭한 식감이 사라져 아쉽다는 평. 

자가비 허니마일드 일본 과자 브랜드인 자가비에도 아카시아꿀과 고메버터를 넣은 제품이 있다. 스틱 형태
로 허니버터칩보다 맛이 좀 더 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