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마다 고소한 빵 냄새가 깃든다. 쫄깃쫄깃, 폭신폭신한 식빵 한 조각을 위해 긴 줄을 마다 하지 않는 사람들. 그들이 자랑하는 우리 동네 식빵집을 소개한다.

1 올리브 식빵 5천원, 블루베리 식빵 5천원 2 밤 식빵 5천원 3 단호박콩 식빵 4천원 4 초코 식빵 4천5백원

1 밀크

빵집 자랑 무첨가제, 무색소를 비롯해 버터와 보존제를 쓰지 않는 큐브 식빵 전문점. 한옥을 개조한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부터 ‘식빵으로 대동단결’이라 적힌 입간판까지.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삼청동의 명물이다.       

인기메뉴 짭조름한 올리브 식빵의 별명은 노화 예방, 상큼한 블루베리 식빵은 쾌변 권장용으로 불린다. 플레인 식빵은 함께 판매하는 밀크티와 곡물밀크와 궁합이 좋다. 허니크림 치즈, 라즈베리 크림 등 곁들여 먹는 스프레드를 놓치지 말 것. 고소함에 달콤함이 더해져 혀에서 춤을 춘다.  

매력 포인트 식빵마다 다른 비밀의 반죽이 맛의 비결. 12시간 동안 저온 발효해 만든 네모반듯한 자태가 꽤 앙증맞다. 갓 나온 따끈한 식빵을 삼청동을 산책하면서 손으로 뜯어 먹을 때 가장 맛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담백한 빵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 긴 줄을 견뎌도 화내지 않을 사람.  

빵 나오는 시간 플레인, 크림치즈 식빵, 올리브 식빵, 블루베리 식빵, 초코 식빵 등을 수시로 굽는다.     

가격 레인 식빵 4천원, 크림 치즈 삭빵 4천5백원

영업시간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주소 서울시 종로구 팔판길 37 

문의 02-735-7111

 

2 민이네 식빵

빵집 자랑 유기농 밀가루와 3년 숙성한 신안 갯벌 천일염 소금, 브라질산 고이아사 비정제 설탕, 100% 우유버터처럼 건강한 식재료만 취급한다. 학교 근처에 위치했기 때문에 아이들의 건강을 1순위로 신경 쓴다.

인기메뉴 밤이 알알이 박힌 밤 식빵 위에 두툼한 쿠키반죽을 얹었다. 부드러운 식빵과 밤, 바삭한 쿠키의 질감이 더해져 다채로운 식감을 자아낸다. 잡곡호두 식빵은 오독오독 씹히는 호두 덕에 금세 배가 불러온다.

매력 포인트 동네 주민들은 민이네식빵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다는 칭찬을 건넨다. 건강한 식재료 뿐 아니라, 투명봉지에 통식빵을 담은 비주얼이 귀여워서다. 예약은 하루 전날과 당일만 가능하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식재료의 원산지를 신경 쓰는 사람.

빵 나오는 시간 오전 11시 30분 우유 식빵부터 시작해 30분 간격으로 초코 식빵, 트리플치즈 식빵, 크랜베리호두 식빵, 시나몬 식빵, 블루베리잼 식빵, 밤 식빵 등이 순차 나온다.

가격 잡곡호두 식빵 5천원, 크랜베리호두 식빵 5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공휴일, 일요일 휴무)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2안길 51

문의 070-4799-1202

 

3 라팡

빵집 자랑 ‘라팡’은 불어로 토끼를 뜻한다. 이곳에서는 토끼의 토실토실한 엉덩이처럼 높게 부푼 식빵을 판다. 페인트칠까지 모두 오너의 감각으로 완성된 모던한 인테리어가 인상깊다.   

인기메뉴 가게 이름을 건 라팡 식빵은 달걀 노른자와 우유가 다른 레시피보다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부드럽고 고소하다. 단호박 가루로 반죽한 단호박콩 식빵에는 완두콩과 강낭콩을 듬뿍 넣었다. 콩과 단호박의 은은한 단맛이 기막히게 어우러진다.

매력 포인트 건포도와 사과로 만든 발효종을 직접 기르고 배양해 반죽에 넣는다. 탄력 있는 식빵의 결은 건강한 자연 발효종 덕분이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은은한 풍미를 좋아하는 사람.

빵 나오는 시간 정오에는 밤 식빵, 앙버터, 무화과 식빵이 먼저 완성된다, 오후 1시부터 2시 사이 라팡 식빵, 단호박콩 식빵, 우유식빵, 미니호두롤치즈 식빵, 크랜베리 식빵 등 다채로운 라팡의 삭빵을 만날 수 있다,   

가격 잡곡호두 식빵 5천원, 크랜베리호두 식빵 5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공휴일, 일요일 휴무)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2안길 51
문의 070-4799-1202

 

4 티나의 식빵

빵집 자랑 소박하고 정직하게. 당일 새벽 반죽해서 구운 신선한 식빵이 모티브다. 오픈한 지 벌써 5년째, 식빵전문점의 열풍을 시작한 원조라 불린다.

인기메뉴 생크림 반죽과 초코 반죽의 마블 사이에 초코칩을 쏟아넣은 초코 식빵이 유명하다. 따로 잼을 바를 필요 없이, 빵 그 자체로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이 행복하다. 시나몬 식빵은 호떡처럼 달달해서 꿀빵이라는 별명을 지녔다.  

매력 포인트 전화 주문과 예약판매, 선결제를 받지 않는다. 손님이 어렵게 가게를 찾았을 때 식빵이 품절되서 생기는 문제점을 방지하기 위해 오너가 선택한 룰이다. 식빵이 동나면 문을 닫는데, 대체로 오후 5시에서 7시 사이라고.

이런 사람에게 추천 소문난 맛집을 찾아다니는 미식 사냥꾼.  

빵 나오는 시간 정오부터 오후 2시 30분 사이 롤치즈 식빵, 초코 식빵, 곡물 식빵, 모카롤 식빵, 옥수수 식빵, 호박 식빵 등 모든 식빵이 진열된다.

가격 롤치즈 식빵 4천5백원, 시나몬 식빵 4천5백원

영업시간 오전 7시부터 품절 시 마감(매주 일요일 휴무) 

주소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 7길 26-4

문의 02-355-7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