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시작부터 끝까지 밀당의 연속이다. 그 아슬아슬하고 조마조마한 시간을 견디다 못해 ‘대시’라는 카드를 쓰기도 한다. 하지만 이 카드도 잘 써야 빛을 발하는 법. 대시 좀 받은 남자들이 몇 가지 조언을 보낸다.

아직은 소극적인 여자들의 Q&A
‘적극적인 여자’의 어디까지가 호감이고 어디까지가 비호감일까. 좀 더 적극적인 여자로 거듭나고 싶은 이들이 질문하고 연애 전문 컨설턴트 송창민과 디엘 연애조작단이 대답했다.

소개팅에서 여자가 먼저 애프터 신청을 해도 될까요? 만났을 때 분위기는 좋았어요.
여자가 먼저 해도 상관없어요. 남자에게는 어떤 여자가 애프터 신청을 하느냐가 중요할 뿐이에요. 단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남자의 취향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가 영화를 좋아한다면 “혹시 그 영화 봤어요?”라며 운을 떼고, 그가 음식을 좋아한다면 “혹시 그거 먹어봤어요?”라며 운을 떼어보세요. 대화도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그가 당신의 신청을 받아들일 확률도 높아질 테니까요.

프러포즈 이벤트를 준비하면 남자친구는 감동할까요?
남자에게는 여자의 이벤트가 다음과 같아요. 전과 달라진 그녀의 몸매, 전과 달라진 그녀의 스타일, 전과 달라진 그녀의 가치. 그녀를 다른 남자에게 빼앗길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남자를 자극하게 될 거예요. 지금보다 더 괜찮은 여자가 되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감동이자 이벤트입니다.

선톡 비율은 어느 정도가 좋을까요? 카톡에 답장은 바로 하지만 먼저 연락하지 않는 남자는 내게 관심이 없는 걸까요?
이런 질문 자체가 매력 없는 여자임을 드러내는 거예요. 아직도 먼저 연락하고 안 하고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 먼저 자신이 그 남자에게 어떤 매력을 보여줬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이 남자가 나를 싫어하면 어떻게 하지?’가 아니라 ‘이렇게 해도 나에게 안 넘어와?’라는 방향으로 의문을 품어야 사랑을 쟁취할 수 있습니다.

두 달째 ‘썸’만 타고 있는 그와 저. 제가 먼저 여행 가자고 해도 될까요?
남자는 사귈 의향이 있는 여자와 절대로 2주 이상 썸을 타지 않아요. 그런데 벌써 두 달이라니. 어쩌면 그는 사귈 여자가 생길 때까지 당신을 이용하다 버릴지도 몰라요. 먼저 ‘썸’에 대해 확실히 알아두세요. 썸이란 간보기, 애인 생기기까지의 대안, 언제든 버릴 수 있는 관계에 불과해요. 먼저 두 사람의 관계를 확실히 한 후 여행을 제안하세요.

남자친구와 사귄 지 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 스킨십은 가벼운 포옹이 전부예요. 그는 왜 키스하지 않을까요?
당신이 먼저 키스해도 되요. 하지만 그가 키스해주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남자친구가 키스를 하도록 유도하는 게 좋아요. 영화, 드라마에서 나왔던 키스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키스에 대한 생각을 남자친구에게 이야기해보세요.

한 달에 두세 번 만나는 남자가 있어요. 만나면 즐거운데 헤어지고 나면 도통 연락이 없어요. 그에게서 연락을 유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극약이자 독약이 될 수 있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데이트를 한번 취소해보는 거예요. 남자가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는 건 또 다른 여자가 있어서이거나, 당신의 존재를 쉽게 생각하는 것일 수 있죠. 남자가 예상하고 있는 모습과 반대되는 모습으로 아쉬움을 남기는 거예요. 당신을 갖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물론 누구와도 자주 연락하지 않는 내성적인 남자라면 이 방법을 통해 영원히 ‘안녕’하게 될 수도 있어요.

오늘밤은 꼭 그와 자고 싶은데, 그는 절 심하게 지켜주려 해요. 은근히 유혹하는 팁을 알려주세요.
낮에는 청순하지만 밤에는 섹시하게 돌변하는 여자를 싫어하는 남자는 없어요. 게다가 남자는 스킨십에 약한 동물이죠. 예민한 부위를 자극하는 것이 방법이에요. 이를테면 마주 보고 있다가 화장실을 다녀온 후 옆자리로 이동해 남자친구의 허벅지에 슬쩍 손을 올리는 거죠. 대화를 하면서 손에 힘을 주거나 안쪽으로 슬쩍 밀어 넣어 움찔하게 만드는 것도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그날 당신의 의상이에요. 대놓고 노출하는 의상보다는 몸에 딱 붙는 원피스, 한쪽 어깨를 살짝 보여주는 티셔츠가 좋아요.

첫 섹스에서 ‘펠라티오’를 하는 여자, 남자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해요. 아마도 노는 여자라 생각하겠죠?
지나가는 남자 100명 붙잡고 물어보면 대답이 다 달라질 질문이에요. 그녀가 어떤 여자이고, 어디서 만났고, 몇 번 만나서 첫 섹스를 했고, 서로가 섹스 이전에 어떤 추억을 쌓았는지가 대답에 영향을 주는 것만은 확실하죠. 그런 의미에서 다시 당신에게 묻고 싶어요. 첫 섹스에서 펠라티오를 하는 당신이라는 여자는 어떤 여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