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플러는 겨울 옷차림을 완성한다. 누구나 옷장에 가지고 있을 법한 기본 머플러와 숄, 룩에 개성을 더하는 모피 소재 머플러와 패턴 머플러를 더욱 따뜻하고 멋지게 연출하는 방법들.

1캐시미어 소재 머플러는 3만9천9백원, 캐시미어 소재 터틀넥 스웨터는 9만9천9백원, 유니클로(Uniqlo). 울 소재 코트는 32만9천원, TNGT W. 울 소재 팬츠는 18만원대, 헤눅(Henooc). 소가죽 소재 레이스업 슈즈는 32만9천원, 헬레나앤크리스티(Helena&Kristie). 2 아크릴 소재 넥워머는5만9천9백원,카이아크만(Kaiaakmann).울 소재코트는 7만9천원, 인조가죽소재 숄더백은 3만5천원,H&M. 폴리에스테르 소재드레스는 12만9천원, 마시모두띠(Massimo Dutti).

1캐시미어 소재 머플러는 3만9천9백원, 캐시미어 소재 터틀넥 스웨터는 9만9천9백원, 유니클로(Uniqlo). 울 소재 코트는 32만9천원, TNGT W. 울 소재 팬츠는 18만원대, 헤눅(Henooc). 소가죽 소재 레이스업 슈즈는 32만9천원, 헬레나앤크리스티(Helena&Kristie). 2 아크릴 소재 넥워머는 5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Kaiaakmann). 울 소재 코트는 7만9천원, 인조가죽 소재 숄더백은 3만5천원,
H&M. 폴리에스테르 소재 레스는 12만9천원, 마시모 두띠(Massimo Dutti).

 

Basic Muffler

목에 두르고, 감고, 늘어뜨리고.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 기본 머플러 스타일링 방법

1 고운 질감의 캐시미어 머플러는 원래 스타일리시한 남자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최대한 반듯하게, 길게 반으로 접어서 목에 늘어뜨린 다음 재킷이나 코트 아래로 슬쩍슬쩍 보이게 해 간결한 멋을 즐기자.

2 요즘 흔히 구할 수 있는 고리 형태의 넥워머는 그대로 목에 걸치기도 하지만 그 형태가 너무 단순하다 싶을 때는 X자로 한 번 비틀어서 두 겹으로 연출한다. 모양이 더 흥미롭고 훨씬 따뜻해진다.

3 울 소재 머플러는 19만8천원, 제라르다렐(Gerard Darel). 울 소재 스웨터는42만5천원, 마인(Mine). 면 소재 팬츠는9만9천원, TNGT W. 소가죽 소재 부츠는63만9천원, 라우드무트(Loudmut). 4 옅은 회색의 알파카와 울소재 머플러는 가격미정,쟈딕앤볼테르(Zadig&Voltaire).짙은 회색의 면과 나일론소재 머플러는 6만9천원,칩먼데이(Cheap Monday).울 소재 카디건은 가격미정,파비아나 필리피(FabianaFilippi). 면 소재 팬츠는9만9천원, TNGT W.

3 울 소재 머플러는 19만8천원, 제라르
다렐(Gerard Darel). 울 소재 스웨터는
42만5천원, 마인(Mine). 면 소재 팬츠는
9만9천원, TNGT W. 소가죽 소재 부츠는
63만9천원, 라우드무트(Loudmut). 4 옅은 회색의 알파카와 울
소재 머플러는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Zadig&Voltaire).
짙은 회색의 면과 나일론
소재 머플러는 6만9천원,
칩먼데이(Cheap Monday).
울 소재 카디건은 가격미정,
파비아나 필리피(Fabiana
Filippi). 면 소재 팬츠는
9만9천원, TNGT W.

3 가늘고 긴 니트 머플러는 무성의한 듯 목을 한 바퀴 두르고, 끝을 길게 늘어뜨려 걸음걸이에 따라 움직이게 한다. 질감이 도드라진 소재의, 실루엣이 길게 떨어지는 니트웨어 혹은 코트와 잘 어울린다.

4단지 ‘무난하다’는 이유로구입한 단순한 디자인의 머플러가 여러 개 있다면 그중 비슷한 색상을 두 개 골라 함께 둘러본다. 두 머플러를 서로 꼬아서 몇 번 감으면 자연스럽게 투 톤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 여우털과 토끼털 소재머플러는 1백5만원,엘페(Elfee). 데님 소재 재킷은13만9천원, 갭(Gap). 데님소재 셔츠는 13만8천원,데님 팬츠는 19만8천원,리바이스(Levi’s). 알파카소재 터틀넥 스웨터는2만9천9백원, 유니클로. 2 인조 모피 소재넥워머는 3만5천원,버쉬카(Bershka). 인조 모피소재 코트는 21만8천원,코인코즈(Coiincos). 데님팬츠는 19만8천원, 리바이스.

1 여우털과 토끼털 소재
머플러는 1백5만원,
엘페(Elfee). 데님 소재 재킷은
13만9천원, 갭(Gap). 데님
소재 셔츠는 13만8천원,
데님 팬츠는 19만8천원,
리바이스(Levi’s). 알파카
소재 터틀넥 스웨터는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2 인조 모피 소재
넥워머는 3만5천원,
버쉬카(Bershka). 인조 모피
소재 코트는 21만8천원,
코인코즈(Coiincos). 데님
팬츠는 19만8천원, 리바이스.

 

Fur Stole

모피 소재 머플러는 어떤 소재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옷차림에서의 역할이 달라진다.

1 여러 가지 컬러가 섞인 화려한 모피 소재 머플러는 데님과 의외의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퍼의 풍부한 질감과 데님의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색감이 서로 예쁘게 어울리기 때문이다. 데님에 드레시한 느낌을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2 모피 소재 머플러를 같은 모피 소재 코트에 매치할 때는 되도록 머플러와 코트의 무늬와 색상이 최대한 비슷한 것으로 고른다. 코트의 디테일을 연장하듯, 마치 머플러가 코트의 일부인 것처럼 연출해야 더 세련되어 보인다.

1 여우털 소재 머플러는 39만9천원,보브(Vov). 울과 캐시미어 소재터틀넥 스웨터는 1백98만원,파비아나 필리피. 뱀피 무늬의캐시미어 소재 티셔츠는 57만9천원,쟈딕앤볼테르. 폴리에스테르 소재팬츠는 46만8천원, 빈스(Vince). 2렉스 소재 머플러는45만9천원,듀엘(Dewl).울과 나일론 소재 코트는1백59만원, 라우드무트.양가죽 소재 장갑은 에디터소장품.

1 여우털 소재 머플러는 39만9천원,
보브(Vov). 울과 캐시미어 소재
터틀넥 스웨터는 1백98만원,
파비아나 필리피. 뱀피 무늬의
캐시미어 소재 티셔츠는 57만9천원,
쟈딕앤볼테르. 폴리에스테르 소재
팬츠는 46만8천원, 빈스(Vince). 2렉스 소재 머플러는
45만9천원,듀엘(Dewl).
울과 나일론 소재 코트는
1백59만원, 라우드무트.
양가죽 소재 장갑은 에디터
소장품.

3 머플러를 꼭 옷 위로 하라는 법은 없다. 여유로운 터틀넥 스웨터처럼, 신축성 좋은 니트 소재에 목 부분에 여유가 있는 옷은 네크라인 안쪽으로 모피 소재 머플러를 둘러 속에서부터 모피가 올라오는 듯한 재미있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4 광택 없이 매트하고 포근한 질감의 모피 머플러는 PVC나 페이턴트 가죽 소재 같이 매끈하고 빛을 잘 반사하는 아이템과 함께 매치해 흥미로운 질감의 차이를 즐겨본다. 옷차림이 더욱 풍부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