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좋은 여덟 명의 패션 피플이 자신만의 파티 스타일을 이야기한다. 어떤 의상과 액세서리를 선택할지, 낮과 밤, 반전 있는 파티 스타일 연출법도 더했다.

1. 목걸이는 18만5천원,먼데이 에디션(MondayEdition).2. 반지는 4만5천원,먼데이 에디션.3. 실크 소재블라우스는36만원, 서리얼 벗나이스(SurrealBut Nice).4. 소가죽 소재 클러치백은26만원, 바이커스탈렛(Biker Starlet).5. 가죽 재킷은1백12만원, 서리얼벗 나이스.6. 실크 소재스커트는38만원, 서리얼벗 나이스.7. 앵클부츠는29만9천원,바이언스(Byeuuns).

Question
1 연말에 계획하고 있는 파티나 모임은?
2 그곳에서 데이&나이트 룩을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의상을 하나만 고른다면?
3 이 의상을 데이&나이트의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한다면?
4 데이&나이트를 아우르는 슈즈는?
5 나이트 스타일에 즐겨 하는 액세서리는?
6 5분 안에 변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Feminine Edge
이은경(서리얼 벗 나이스 디자이너)
1 강원도 해안가에 위치한 호텔을 예약해두었다. 친하게 지내는 커플과 함께, 결혼 후 첫 부부동반 여행이다. 2 가죽 라이더 재킷과 화려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맥시 스커트. 3 낮에는 얇은 니트 스웨터를 입으면 프린트의 과함을 중화할 수 있다. 밤에는 하늘하늘한 실크 소재의 블라우스를 입을 예정이다. 4 간결한 라인의 앵클부츠. 여기에 메탈 장식이 있으면 더 멋지다. 5 프린트 의상을 입을 때 주얼리는 과하지 않은 것을 선택한다. 주로 스터드 장식의 반지나 목걸이로 전체적인 옷차림에 긴장감을 부여하는 정도로만 활용한다. 6 광택이 도는 실크 소재의 블라우스. 단추를 두세 개 푸는 스타일링만으로도 단번에 섹시하고 우아한 파티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1. 실버 소재 반지는 20만원대,꼴레트 말루프.2. 트위드 소재원피스는56만8천원, 제인송(Jain Song).3. 모직 트렌치코트는1백29만8천원,우영미 컬렉션(WooyoungmiCollection).4. 소가죽 소재 클러치백은2백10만원대,발렉스트라(Valextra).5. 가죽 팔찌는 각7만5천원, 젬마양(Gemma Yang).6. 레이스업 부츠는 95만원,피에르 아르디 바이 10꼬르소 꼬모(Pierre Hardyby 10 Corso Como).7. 시계는37만원, CK워치(CKWatches).8. 슈에무라의루즈언리미티드크리미 틴트컬렉션 3.7ml3만5천원.

Soft Masculinity
케이티 정(우영미 컬렉션 아트 디렉터)
1 올해 문을 연 플래그십 스토어인 맨메이드에서 직원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계획 중이다. 2 실루엣이 여성스러운 원피스. 3 평소 여성스러운 의상과 남자 옷을 믹스앤매치하는 걸 즐긴다. 낮과 밤 스타일이 극적으로 다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낮에는 남성용 트렌치코트를 입었다가 밤에는 어깨에 걸치는 식으로 활용하면 멋진 파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4 무조건 편한 높은 굽의 슈즈. 특히 피에르 아르디 슈즈는 아무 옷에나 근사하게 어울리고 하루 종일 신어도 발이 편하다. 5 큼직한 주얼리보다는 간결한 펜던트 목걸이나 가죽 팔찌 등을 활용하는 편이다. 여기에 색상이 예쁜 클러치백으로 전체적인 옷차림에 생기를 더한다. 6 레드 립스틱!

1. 선글라스는28만원, 그라픽플라스틱(GrafikPlastic).2. 목걸이는 7만9천원, 주크.3. 반지는 6만8천원, 버틀러앤윌슨(Butler&Wilson).4. 클러치백은5만9천원,매그앤매그(Mag N Mag).5. 웨지힐 슈즈는87만원, 카밀라스코브가드 바이슈퍼노말(CamillaSkovgaard bySupernormal).6. 앙고라 스웨터는4만9천9백원,에잇 세컨즈(8Seconds).7. 니트 스커트는10만원대, 카이아크만(Kai-aakmann).

Colorful Funk
서한영(스타일리스트)
1 친한 친구들과 하우스 파티를 계획 중이다. 아마도 드레스 코드는 컬러 포인트가 될 것 같다. 2 폭신폭신한 앙고라 니트 스웨터. 3 낮에는 스키니 데님 팬츠를 입어 편한 룩을 연출하고, 밤에는 화려한 무늬가 있는 스커트를 입는다. 4 검은색 앵클부츠. 독특한 장식이 있거나 구조적인 디자인이라면 룩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5 주얼리를 과도하게 하는 것보다는 컬러를 활용해 강약을 준다. 요즘 유행하는 유색 보석을 장식한 주얼리를 하나 정도 하고, 네온 컬러의 클러치백을 든다. 6 구두! 평소에는 낮은 굽을 선호하지만, 파티에 간다면 하이힐을 선택한다.

1. 원피스는1백20만원대,르베이지(Lebeige).2. 시계는 84만원대, 미쉘에블랑 바이 갤러리 어클락(Michel Herbelin byGallery O'clock).3. 펌프스는31만8천원, 지니 킴.4. 크리스털 장식의 브로치는54만원, 르베이지.5. 클러치백은 86만원, 체뚜(Cettu).6. 목걸이는58만원,르베이지.7. 조르지오아르마니의 루즈아르마니 쉬어3.8g 3만9천원.8. 여우털 소재베스트는5백80만원,르베이지.

Basic Elegance
김지원(르베이지 홍보 과장)
1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과 레스토랑에서 부부 동반 연말 모임을 하게 될 것 같다. 2 둥글게 떨어지는 코쿤 실루엣의 원피스. 3 낮에는 테일러드 재킷을 입어 오피스 룩으로 활용하고, 밤에는 모피 베스트를 걸쳐 화려함을 줄 예정이다. 4 5~7센티미터 정도의 검은색 펌프스.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의 검은색 펌프스는 일상에서는 물론 파티에서 신어도 어색하지 않다. 5 하나만으로도 화려함을 주는 독특한 펜던트 목걸이나 큼직한 브로치를 원피스에 곁들인다. 여기에 가죽의 질감이 돋보이는 클러치백을 들면 정갈하면서도 우아한 파티 룩이 완성된다. 6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극적인 효과를 주는 건 레드 립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