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을 든든하게 막아줄 패딩 점퍼의 인기가 대단하다. 어떻게 입어야 실루엣과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을 수 있을까? 세 가지 스타일의 패딩 점퍼를 입는 방법과 겉과 안에 함께하면 근사할 액세서리도 모았다.

헌팅캡은 7만9천원,캉골(Kangol). 퀼팅 코트는29만9천8백원, 프론트로우.니트 풀오버는 33만5천원,시스템(System). 가죽 소재스커트는 가격미정, 모그(Mogg).손에 든 송치 소재 장갑은20만원대, 그레첸(Gretchen).소가죽 소재 부츠는 가격미정,소다(Soda).

헌팅캡은 7만9천원,
캉골(Kangol). 퀼팅 코트는
29만9천8백원, 프론트로우.
니트 풀오버는 33만5천원,
시스템(System). 가죽 소재
스커트는 가격미정, 모그(Mogg).
손에 든 송치 소재 장갑은
20만원대, 그레첸(Gretchen).
소가죽 소재 부츠는 가격미정,
소다(Soda).

Quilted Padding Jacket
촘촘하게 누빈 퀼팅 재킷은 명확한 장점을 가진다. 부피가 두꺼운 패딩에 비해 얇고 가벼워서 날렵하다는 것과 우아한 브리티시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 세련된 옷차림을 위해서는 다음의 액세서리 공식을 기억하자.

The Hunting Cap
퀼팅 재킷은 본래 영국의 헌팅 룩에서 유래한 것이라 헌팅캡과는 단짝이다. 헌팅캡은 재킷과 비슷한 계열의 색상을 매치하는 것이 안전하며, 체크나 헤링본, 트위드 같은 소재를 선택하면 고전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1. 체크무늬 헌팅캡은 11만9천원, 루이 마르셰(Lui Marche). 2. 모직 소재 헌팅캡은 7만5천원, 타미 힐피거. 3. 버클 장식의 헌팅캡은 10만9천원, 루이 마르셰.

The Quilted Skirt
상의를 단순하게 입었다면 하의는 조금 장식적인 느낌을 주는 것도 괜찮다. 최근 들어 퀼팅 스커트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두 개의 같은 패턴이 만나 이루는 율동감을 이용해보자. 아우터와 패턴은 같지만 소재가 다르거나, 혹은 패턴의 사이즈가 다른 것을 고르면 훨씬 재미있는 옷차림이 연출된다
1. 인조 가죽 소재 스커트는 3만9천원대, 에이치커넥트(H:Connect). 2. 모직 소재 스커트는 19만8천원, 스테파넬. 3. 버클 장식의 코듀로이 소재 스커트는 21만9천원, 주크.

The Riding Boots
라이딩 부츠, 특히 스커트와 매치하는 라이딩 부츠를 선택할 때에는 발목부터 종아리를 감싸 오르는 라인을 점검하자. 종아리에 꼭 맞는 날렵한 디자인이어야 스커트와 함께 신었을 때 둔해 보이지 않는다.
1. 스웨이드 장식의 소가죽 소재 부츠는 47만8천원, 오즈세컨. 2. 버클 장식의 소가죽 소재 부츠는 35만원대, 에스콰이아(Esquire). 3. 벨트 장식의 소가죽 소재 부츠는 19만원대, 내추럴라이저(Naturalizer). 4. 메탈 장식의 소가죽 소재 부츠는 56만원대,지니 킴(Jinny Kim).

선글라스는 40만원대,로짜 바이 다리 F&S(Lozzaby Dari F&S). 니트 스웨터는59만8천원, 지고트(Jigott). 패딩점퍼는 49만5천원, 타미 힐피거.토끼털 소재 베스트는 99만원,주크. 데님 팬츠는 13만원대,플랙 진(Plac Jeans). 니트워머는 6만원, 라푸마(Lafuma).소가죽 소재 토트백은 2백17만원,마크 제이콥스. 문 부츠는3만9천9백원, 에잇 세컨즈(8 Seconds).

선글라스는 40만원대,
로짜 바이 다리 F&S(Lozza
by Dari F&S). 니트 스웨터는
59만8천원, 지고트(Jigott). 패딩
점퍼는 49만5천원, 타미 힐피거.
토끼털 소재 베스트는 99만원,
주크. 데님 팬츠는 13만원대,
플랙 진(Plac Jeans). 니트
워머는 6만원, 라푸마(Lafuma).
소가죽 소재 토트백은 2백17만원,
마크 제이콥스. 문 부츠는
3만9천9백원, 에잇 세컨즈
(8 Seconds).

Sporty Padding Jumper
나일론 소재의 기본형 점퍼는 가장 베이식한 패딩 점퍼로 어디에나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패딩 점퍼는 기능적인 면을 보완해 보다 따뜻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이 든든한 점퍼를 입을 때에는 상대적으로 하의는 날렵하게 유지한다.

The Sunglasses
여름 못지않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때도 선글라스는 중요하다. 하얀 눈에 반사되는 햇빛이 의외로 강렬해서 눈에 해롭기 때문이다. 겨울에는 웨이페러 형태보다는 얼굴을 감싸는 고글형의 보잉 선글라스가 적합하며, 미러 렌즈를 선택하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1. 보잉 선글라스는 35만6천원, 겐조 바이 DK(Kenzo by DK). 2. 벨벳 장식의 선글라스는 29만원,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바이 지오 (Italia Independent by Zio).

The Fur Vest
복슬복슬한 모피 베스트는 광택이 도는 나일론 소재 패딩의 차가움을 완화하는 작용을 한다. 이때, 패딩의 색상과 모피 베스트의 색상은 비슷한 계열인 것을 고른다.
1. 라쿤털 소재 베스트는 29만8천원, 더 쟈니 러브(The Johnny Love). 2. 토끼털 장식의 베스트는 98만5천원, 오브제(Obzee). 3. 여우털 장식의 니트 베스트는 89만원, 헤지스 레이디스(Hazzys Ladies).

The Moon Boots
발이 푹푹 꺼지는 눈밭에서는 쉽게 젖는 양털 부츠보다는 방수성이 좋은 패딩 부츠가 훨씬 실용적이다. 패딩 점퍼의 디자인이나 색상이단순하다면 원색이나 프린트가 있는 부츠를 신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부츠의 길이가 애매하면 다리가 짧아 보일 수있으니 팬츠와는 무난하게 이어지는 색상을 고른다. .
1. 호피 무늬의 문부츠는 13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2. 인조 모피 장식의 문부츠는 14만9천원, 스코노(Skono). 3. 문부츠는 10만9천원, 푸마(Puma). 4. 고무창 장식의 문부츠는 35만원, 락포트(Rockport).

비니는 4만9천원, 갭(Gap).니트 머플러는 90만원대, 소니아바이 소니아 리키엘(Sonia bySonia Rykiel). 호피 무늬 니트스웨트 셔츠는 29만5천원,시스템. 패딩 점퍼는 32만원,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니트 워머는 13만8천원,띠어리(Theory). 시계는22만5천원, 닉슨 워치 바이갤러리 어클락(Nixon Watchby Gallery O'clock). 팬츠는25만5천원, 시스템. 패딩 부츠는65만9천원, 푸마 바이 후세인살라얀(Puma by HusseinChalayan).

비니는 4만9천원, 갭(Gap).
니트 머플러는 90만원대, 소니아
바이 소니아 리키엘(Sonia by
Sonia Rykiel). 호피 무늬 니트
스웨트 셔츠는 29만5천원,
시스템. 패딩 점퍼는 32만원,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
니트 워머는 13만8천원,
띠어리(Theory). 시계는
22만5천원, 닉슨 워치 바이
갤러리 어클락(Nixon Watch
by Gallery O’clock). 팬츠는
25만5천원, 시스템. 패딩 부츠는
65만9천원, 푸마 바이 후세인
살라얀(Puma by Hussein
Chalayan).

Inside Your Padding

The Knit Sweat Shirt
도톰한 면 소재의 스웨트 셔츠는 일반적으로 낙낙한 실루엣이 많아, 패딩 점퍼와 함께 입으면 자칫 뚱뚱해 보일 수 있다. 대신 몸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니트 스웨트 셔츠를 입으면 그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1. 스터드 장식의 니트 스웨터는 9만9천원, 루카 꾸뛰르(Lucca Couture). 2. 줄무늬 니트 스웨터는 41만2천원, YMC 바이 앳코트(YMC by Atcoat). 3. 펄사가 섞인 니트 스웨터는 45만9천원, 마쥬(Maje).

The Knit Muffler
반짝이는 패딩 소재를 부드럽게 중화해줄 액세서리가 바로 청키한 니트 머플러다. 짜임이 굵고 부피가 클수록 더 멋스러우며 특별한 연출법 없이 아무렇게나 돌돌 감아도 쉽게 모양이 잡힌다.
1. 케이블 니트 머플러는 4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Kai-aakmann). 2. 니트 머플러는 7만9천원, NBA. 3. 지그재그 패턴의 울 소재 니트 머플러는 27만원, 하니 와이.

The Denim Pants
걸어 다니는 눈사람처럼 보이고 싶지 않다면 하의는 날렵한 실루엣을 유지하자. 그런 의미에서 스키니 데님 팬츠는 패딩 점퍼와 매치하기 가장 좋은 아이템이다. 고루함이 싫다면 코팅 처리한 패브릭으로 고른다.
1. 뱀피 프린트의 데님 팬츠는 40만원대, 씨위(Siwy). 2. 데님 팬츠는 20만원대, 제이 브랜드 바이 쇼파홀릭(J Brand by Shopaholic). 3. 데님 팬츠는 39만9천원, 쟈딕앤볼테르(Zadig&Voltaire). 4. 데님 팬츠는 30만원대, 쥬시
꾸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