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을 든든하게 막아줄 패딩 점퍼의 인기가 대단하다. 어떻게 입어야 실루엣과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을 수 있을까? 세 가지 스타일의 패딩 점퍼를 입는 방법과 겉과 안에 함께하면 근사할 액세서리도 모았다.

여우털 소재 칼라는 1백만원대,디에스 모피(DS Furs).패딩 점퍼는 90만원대,에피타프(Epitaph). 와이드팬츠는 가격미정, 쟈니 해잇재즈(Johnny Hates Jazz).양가죽 소재 장갑은 가격미정,미샤(Michaa). 숄더백은1백80만원, 클로에(Chloe).스틸레토 슈즈는 10만원대,자라(Zara).

여우털 소재 칼라는 1백만원대,
디에스 모피(DS Furs).
패딩 점퍼는 90만원대,
에피타프(Epitaph). 와이드
팬츠는 가격미정, 쟈니 해잇
재즈(Johnny Hates Jazz).
양가죽 소재 장갑은 가격미정,
미샤(Michaa). 숄더백은
1백80만원, 클로에(Chloe).
스틸레토 슈즈는 10만원대,
자라(Zara).

Wool Padding Jumper
울 소재의 패딩 점퍼는 스포츠웨어처럼 보이지 않고 적당히 격식을 갖춘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오피스 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이때 함께 입는 의상과 액세서리는 최대한 군더더기를 뺀 간결한 디자인으로 골라야 모직 코트를 입은 듯한 세련된 옷차림을 연출할 수 있다.

The Fur Collar
모피 소재 칼라는 광택이 도는 패딩 점퍼와는 상극이다. 그러나 이 패딩 점퍼가 단정한 울 소재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다만, 점퍼의 부피를 고려해 그에 맞는 풍성한 질감의 칼라를 골라 둘의 궁합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1. 라쿤털 소재 칼라는 43만8천원, 오즈세컨(O’2nd). 2. 리본 장식의 여우털 소재 칼라는 39만8천원, 사틴(Satin). 3. 버클 장식의 토끼털 소재칼라는 19만9천원, 지컷(G-cut).

The Shoulder Bag
상대적으로 날렵하고 단정한 울 패딩 점퍼에는 작은 숄더백도 잘 어울린다. 단순한 것보다는 체인이나 태슬 등의 장식이 달려 있거나 원색인 것을 선택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옷차림에 생기를 불어넣자.

4. 양가죽 소재 숄더백은 2백36만원,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5. 소가죽 소재 숄더백은 36만5천원, 쿠론(Couronne). 6. 송아지가죽 소재 숄더백은 가격미정, 코치(Coach).

The Leather Gloves
가죽 장갑은 전체적인 옷차림에 적당한 긴장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별다른 장식 없이 단순할수록 그 매력이 배가 되는데, 장식 없는 간결한 패딩 점퍼에는 모피나 니트 장식이 달린 장갑을 매치해도 멋지다.

7. 밍크 장식의 양가죽 소재 장갑은 19만9천원, 메트로시티(Metrocity). 8. 지퍼 장식의 양가죽 소재 장갑은 20만원대, 토리 버치(Tory Burch). 9. 니트와 매치된 양가죽 소재 장갑은 19만9천원, 지컷.

귀고리는 14만원, CK 주얼리(CK Jewelry). 안경은 53만원,라이앤라이(Rye&Lye). 울소재 패딩 점퍼는 가격미정,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Exchange). 실크 소재블라우스는 39만8천원, 아이잗컬렉션(The Izzat Collection).울 소재 와이드 팬츠는 가격미정,곽현주 컬렉션(Kwak HyunJoo Collection). 송아지가죽소재 클러치백은 1백83만원,발렉스트라(Valextra).

귀고리는 14만원, CK 주얼리
(CK Jewelry). 안경은 53만원,
라이앤라이(Rye&Lye). 울
소재 패딩 점퍼는 가격미정,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 실크 소재
블라우스는 39만8천원, 아이잗
컬렉션(The Izzat Collection).
울 소재 와이드 팬츠는 가격미정,
곽현주 컬렉션(Kwak Hyun
Joo Collection). 송아지가죽
소재 클러치백은 1백83만원,
발렉스트라(Valextra).

Inside Your Padding

The Earring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 보면 손목이나 목에 한 주얼리가 거추장스러울 때가 있다. 주얼리를 하자니 불편하고 안 하자니 밋밋할 때는 귀고리를 활용해보자. 별것 아닌 것처럼 보여도 전체적인 분위기를 여성스럽게 만드는 힘이 있다. 귀에 달라붙거나 달랑이는 정도의 간결한 디자인이 적당하다.

1. 크리스털 장식의 귀고리는 12만8천원, 스와로브스키(Swarovski). 2. 인조 진주 장식의 귀고리는 20만원대, CC 스카이(CC Skye). 3. 다이아몬드 모양 귀고리는 3만5천원, 필그림(Pilgrim). 4. 사각 귀고리는 1만원대, 액세서라이즈(Accessorize).

The Clutch Bag
패딩 점퍼는 아무래도 부피가 있기 때문에 액세서리는 선이 살아 있는 것을 매치해야 옷차림에 힘이 생긴다. 클러치백 역시 마찬가지.단단하게 손에 쥘 수 있는 편지봉투나 사각 파우치 형태를 선택해보자. 또한 강렬한 원색이나 프린트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 소가죽 소재 클러치백은 49만5천원, 하니 와이(Hanii Y). 6. 송치 소재 파우치는 가격미정, 미샤. 7. 송치 장식의 소가죽 소재 클러치백은 34만9천원, 주크(Zooc).

The Wide Pants
담백한 느낌이 매력인 울 소재의 패딩 점퍼를 보다 드라마틱하게 입고 싶다면 달라붙는 시가렛 팬츠나 스커트가 아닌 와이드 팬츠를 선택한다. 팬츠의 폭이 넓을수록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나고, 좁고 날렵하게 떨어지는 라인은 보다 격식 있는 느낌을 준다. 이때 패딩 점퍼는 너무 길지 않은 것을 고른다.
8. 주름 장식의 와이드 팬츠는 21만8천원, 블라디(Blah.D). 9. 모직 소재 와이드 팬츠는 가격미정, 스튜디오 K(The Studio K).

헌팅캡은 가격미정, 준야와타나베 꼼데가르송(JunyaWatanabe Comme desGarcons). 호피 무늬 머플러는22만9천원, 지컷. 벨트 장식의퀼팅 재킷은 12만9천원, 자라.울 소재 카디건은 54만5천원,타임(Time). 모직 스커트는15만9천원, 타스 타스(TasseTasse). 소가죽 소재 장갑은8만원대, 메트로시티. 송치소재 가방은 40만원대, 쥬시꾸뛰르(Juicy Couture). 송치소재 레이스업 부츠는 1백30만원,토즈(Tod’s).

헌팅캡은 가격미정, 준야
와타나베 꼼데가르송(Junya
Watanabe Comme des
Garcons). 호피 무늬 머플러는
22만9천원, 지컷. 벨트 장식의
퀼팅 재킷은 12만9천원, 자라.
울 소재 카디건은 54만5천원,
타임(Time). 모직 스커트는
15만9천원, 타스 타스(Tasse
Tasse). 소가죽 소재 장갑은
8만원대, 메트로시티. 송치
소재 가방은 40만원대, 쥬시
꾸뛰르(Juicy Couture). 송치
소재 레이스업 부츠는 1백30만원,
토즈(Tod’s).

Quilted Padding Jacket
촘촘하게 누빈 퀼팅 재킷은 명확한 장점을 가진다. 부피가 두꺼운 패딩에 비해 얇고 가벼워서 날렵하다는 것과 우아한 브리티시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 세련된 옷차림을 위해서는 다음의 액세서리 공식을 기억하자.

The Knit Cardigan
몸에 꼭 맞는 퀼팅 재킷을 입을 때에는 니트 카디건을 재킷 밖에 매치하면 보온과 스타일 모두를 잡을 수 있다. 카디건은 두께가 도톰하고 길이가 길어서 외투처럼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적당하며, 재킷과 비슷한 계열의 색상을 선택해 톤온톤으로 연출해야 겉돌지 않는다.
1. 니트 카디건은 29만8천원, 스테파넬(Stefanel). 2. 칼라 장식의 카디건은 30만원대, 꽁뜨와 데 꼬또니에(Comptoir des Cotonniers). 3. 카디건은 52만5천원, 제라르 다렐.

The Belt
퀼팅 재킷을 입고 그 위에 카디건을 매치할 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허리를 잘록하게 만들어주는 벨트다. 이때 가죽 벨트보다는 재킷과 동일한 소재의 천 벨트나 고무 밴드, 도톰한 캔버스 소재의 벨트가 훨씬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4. 캔버스 소재 벨트는 7만5천원,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5. 벨트는 7만8천원, 프레드 페리(Fred Perry). 6. 밴드 장식의 벨트는 7만9천원,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

The Lace-up Shoes
발끝부터 발목으로 이어지는 레이스업 슈즈는 보통의 앵클부츠가 주는 투박함을 완화한다. 송치나 스웨이드, 페이턴트 가죽 등 소재가 색다른 디자인을 고르면 세련돼 보인다.
7. 고무창 장식의 스웨이드 소재 앵클부츠는 20만원대, 어그 오스트레일리아(Ugg Australia). 8. 고무창 장식의 양가죽 소재 앵클부츠는 57만7천원, 마나스(Manas). 9. 소가죽 소재 앵클부츠는 45만8천원,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10. 버클 장식의 페이턴트 인조 가죽 소재 부츠는 4만9천9백원, 페르쉐(Per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