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내용보다 더 화제가 되는 것이 여주인공의 화장법이다. 요즘 화제가 되는 드라마 속 여주인공의 메이크업에 대해 담당 아티스트가 직접 들려줬다.

1. 드라마 <직장의 신> 김혜수
검은색 펜슬라이너로 라인을 얇게 그리고 갈색 리퀴드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운다. 눈 밑 애교살에 크림 질감의 로즈골드 섀도를 바르고 입술에 립밤을 발라 마무리한다. – 고우리(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2. 드라마 <직장의 신> 정유미
눈꼬리를 살짝 아래로 빼서 라인을 그려 동그란 눈매를 더 강조한다. 크림 제형의 복숭아색 블러셔로 청순함을 더하고 오렌지색 립스틱을 연하게 펴바른 다음 짙은 자몽색 립글로스를 덧바른다. – 김선미(고원 부원장)

3. 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 이민정
눈두덩에는 베이지 섀도를 옅게 펴바른 다음 갈색과 검은색 아이라이너를 섞어 라인을 그리고 라인을 따라 초콜릿 섀도를 덧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한다. 입술에는 오렌지 톤의 누드 립스틱을 바른다. – 혜민(제니하우스 올리브점 실장)

4. 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 한채아
라벤더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르고 회색 섀도를 눈두덩 중앙에 덧바른 다음 아이라인을 가늘게 그린다. 연보랏빛이 도는 분홍색 립래커를 입술 안쪽에 손으로 펴 발라 마무리한다. – 이현(제니하우스 올리브점 헤어디자이너)

5.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 채정안
베이지와 갈색 섀도를 그러데이션한다. 눈꼬리만 살짝 올리듯이 라인을 그리고 언더라인을 그려 고양이 눈매를 연출한다. 다홍색에 가까운 진한 오렌지색 립스틱을 입술 중앙부터 톡톡 두드려 바른다. – 허은(쓰리스토리 바이 강성우 청담본점)

6.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 신세경
리퀴드 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고 베이지 섀도를 옅게 바른 다음 어두운 갈색 섀도로 음영을 준다.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한올 올리고 입술 중앙에 붉은색 틴트를 그러데이션하듯이 바른다. – 김활란(김활란뮤제네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