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프로듀사>에 나란히 출연하는 공효진과 아이유. 그녀들의 전담 메이크업, 헤어 아티스트가 드라마 속 화장법과 헤어 연출법 을 전한다.

공효진

공효진은 까칠한 PD 탁예진 역을 맡았다. 세련되면서도 강단 있는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서 핫핑크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를 주고, 헤어는 애시 브라운 컬러로 염색한 후 살짝 부스스한 정도로 텍스처를 살렸다.

 

MAKE UP 본래 피부보다 살짝 밝은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리퀴드 타입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양 볼과 턱에 하이라이트를 더한다. 카키 컬러의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을 평소보다 조금 더 넓고 또렷하게 그린다. 펄이 없는 갈색 음영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고르게 바른 다음 카키 컬러의 아이라이너 펜슬로 눈 위아래에 라인을 그린다. 촉촉한 핫핑크 립 컬러를 전체 입술에 채워 바른다.

 

HAIR 어두운 머메이드 애시 브라운 컬러로 염색한다. 전체 헤어 길이가 목 뒤에서 앞으로 A라인이 되도록 자른 뒤 모발을 굵게 말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펌을 한다. 모발 끝은 살짝 헝클어진 듯 뻗게 둬야 더 시크해 보인다.

 

아이유

아이유는 아이돌 출신의 도도한 톱스타 신디 역을 맡았다. 하얀 피부와 버건디 립 컬러로 도도한 얼음공주 이미지를 부각하고, 헤어는 검정으로 염색해 하얀 피부를 더욱 도드라지게 했다.

 

MAKE UP 펄이 담긴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적절히 섞어 발라 은은하게 광이 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눈썹과 아이섀도는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음영을 주는 정도로만 표현한다. 도도하지만 알고 보면 따뜻한 내면을 가진 역할이라 아이라인은 눈꼬리를 살짝 내려 그린 후, 어두운 버건디 컬러 립스틱을 톡톡 두드려 발라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HAIR 가수 역할이라 상황에 따라 헤어 스타일이 변한다. 극 중 아이유의 곱슬곱슬한 웨이브 헤어를 따라 하고 싶다면, 머리를 여섯 가닥으로 나눠 땋은 뒤 헤어 아이론으로 누르거나, 헤어 숍에 가 ‘다데 펌’을 해달라고 하면 된다. 모발 끝에만 가볍게 층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