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워지고 싶다면 잇백과 신상 구두만큼 중요한 품목이 건강을 지키는 ‘영양제’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여자라면 지금 가까이 해야 할 필수 영양제들을 엄선했다.

1 비타민 C
각종 활성산소로부터 신체 세포의 손상을 막아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대표 영양소이다.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 예방 및 피부미백에도 효과적이어서 환하고 맑은 피부를 가꾸는 데 필수이다.
1-1 세노비스의 츄어블 비타민 C. 새콤하고 상큼한 라즈베리 맛으로 활성산소로부터 손상받기 쉬운 뇌세포, 혈관세포, 피부세포 등 신체 세포를 보호한다. 60정 2만5천원.
1-2 네이처스 플러스의 크랜베리 츄어블 비타민 C. 고함량의 크랜베리 농축물과 비타민 C를 함께 공급하여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 60정 3만2천원.

2 감마리놀렌산
항염증 기능의 불포화 지방산으로 우리 몸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항염 효과가 있어서 여드름이나 아토피와 같은 염증 질환에 효과적이다. 특히 세포에 활력을 주어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맑게 한다.
2-1 비비 프로그램의 프림로즈. 감마리놀렌산과 홍삼 성분 등이 들어 있어 혈행을 원활하게 한다. 500ml 120캡슐 5만원.
2-2 뉴스킨의 에스테라 I. 감마리놀렌산과 철분, 비타민 B6, 석류 추출물이 함유되어 생리증후군과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90캡슐 8만5천원대.

3 엔자임
과일과 야채, 해조류를 발효시킨 효소제인 엔자임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불필요한 장내 독소를 제거해 몸 전체를 가볍게 하는 기능을 발휘한다.
미키모토 코스메틱의 프룻&베지터블 엔자임. 키위, 복숭아 등 60여 가지 과일, 야채, 해조류 발효 성분을 함유한 효소제. 120g 19만6천원.

4 이소플라본
식물성 여성 호르몬이라 불리는 이소플라본은 인체의 기둥인 뼈를 건강하게 하는 성분이다. 콩에서 추출한 성분인 이소플라본은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을 발휘하며 불규칙한 식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과중한 스트레스 등으로 무너진 체내 여성호르몬 분비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준다. DHC의 대두 이소플라본. 뼈 건강에 좋은 영양제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대신하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60정 1만9천원.

5 콜라겐
피부 표면 아래에 분포하는 진피 속 콜라겐의 양이 부족하거나 손상되면 피부 상태에 이상이 생기면서 탄력이 떨어지기 쉽다.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더 효과적이다.이니스프리의 제주 발효콩이 담긴 더 맛있는 콜라겐. 피부 탄력을 높이는 마린 콜라겐 펩타이드를 2000mg 함유하고 있다. 12g 30포 4만원.

6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큐텐은 세포를 공격하는 유해 산소를 억제함으로써 에너지 생성을 원활하게 하여 신체 노화를 막는 대표적인 항산화제다. 특히 난소가 노화되기 시작하는 서른 살 이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일동제약의 코큐텐. 코엔자임 큐텐이 고함량 들어 있어 노화를 방지한다. 45캡슐×2병 8만원 선.

7 철분과 칼슘
여성은 매달 월경을 하기 때문에 같은 연령대의 남성에 비해서 철결핍성 빈혈의 가능성이 높고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적절한 영양 섭취가 부족할 수 있어 철분의 섭취가 필요하다. 뼈의 밀도도 30대 초반에 최대에 도달하면 이후부터는 조금씩 양이 줄어든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50세까지 하루에 1000mg의 칼슘을 섭취할 것. 7-1, 7-2 오르비스의 스트로베리 향 철분과 요구르트 맛 칼슘. 각 60정 1만3천원, 60정 1만2천원.

8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이용한 식품으로 장에 유익한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장내 균의 균형을 정상화시켜 장을 건강하게 한다. 뉴트리라이트의 인테스티플로라7 프로바이오틱스. 역할이 서로 다른 7종류의 유산균이 장내 환경을 정상화한다. 40포 4만3천원.

9 클로렐라
맑은 물에 사는 녹조류인 클로렐라는 비타민 C와 E가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과가 있고, 상피세포를 보호하고 재생하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피부 건강에 좋다. 또한 변비로 고생하는 젊은 여성의 경우 클로렐라 속 식이섬유가 배변을 원활하게 해 숙변 제거는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DHC의 클로렐라. 엽록소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180정 1만8천원.

10 오메가3와 루테인
오메가3는 자연상태에서 얻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인체에 들어가면 항염 효과를 발휘해 기미, 여드름, 아토피와 같은 불필요한 염증을 완화한다. 국화과의 메리골드 꽃 추출물인 루테인은 황반의 구성성분으로, 부족할 경우 물체를 알아보고 색을 구별하는 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
10-1 바이오 테크 네이쳐의 오메가3 EPA/DHA 골드. 멸치유, 비타민 E와 D가 함유되어 혈액순환을 돕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60캡슐 가격미정.
10-2 세노비스의 루테인+오메가3. 혈행을 개선하고 눈을 건강하게 하는 영양제. 40캡슐 3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