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남다른 철학과 애정을 담아 콘셉트 스토어를 디자인한 브랜드가 있다.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어 오래 머물고 싶어지는 공간이다.

1 동백꽃씨 오일과 유기농 곡물, 보자기로 포장된 제품을 소품으로 사용했다. 2 다양한 화분이 어우러진 입구. 3, 4 세라믹 패키지에 담긴 화장품들.

리아네이처
한줄평 천연 화장품과 자연이 화목하게 공존한다.

 

디자인 콘셉트 숲 속의 화원을 연상시키듯 입구부터 푸릇푸릇한 식물 화분이 놓여 있다. 매장 내부는 정갈하게 진열된 도자기와 작은 식물이 공존하며 모던한 공간 디자인이 자연과 세련되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한눈에 보여준다. 범상치 않은 공간 미학은 가구 디자이너이자 리아네이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보경과의 협업으로 완성했다. 그녀는 리아네이처의 간결한 화장품 패키지와 어우러지는 가구들, 조명의 조도, 매장 전반에 스며든 향기, 꽃과 식물까지 모두 세심하게 고르고 다듬었다. 간결한 디자인의 세라믹 용기들이 도열해 있고 단아한 색의 보자기로 포장된 제품들과 창문 너머로 보이는 한옥집의 기와가 조화를 이뤄서일까. 한국적인 정서가 진하게 배어 나오는 이곳은 갤러리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계절이 바뀔 때면 새롭게 단장한 꽃과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눈여겨볼 것 자연에서 채취한 동백꽃씨 오일과 유기농 곡물을 투명 유리병에 담아 매장 곳곳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진열해놓았다. 실제 리아네이처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재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어떤 값비싼 소품보다도 리아네이처의 소박한 정서가 느껴진다. 테라스 공간이 마련된 3층 라운지에는 리아네이처가 관심을 갖고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는 다양한 식물 도감과 뷰티 서적이 비치되어 있고, 여유 있게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다.  

 

베스트셀러 스노우바 클렌저, 오일 플러스.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94 전화 02-732-2833

1 심플한 분위기의 매장 외관. 2 화려한 디자인 요소를 배제하고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완성한 내부.

이솝
한줄평 실용성과 심플한 디자인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콘셉트 스토어다. 

디자인 콘셉트 이솝이 가로수길 스토어를 디자인하며 가장 먼저 떠올린 단어는 ‘심플’이라고 한다. 이것은 이솝 브랜드가 지향하는 삶의 태도이자 브랜드 철학이기도 하다. 과장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이솝을 보여주기 위해 화려한 디자인 요소는 모두 배제했다. 

눈여겨볼 것 공간을 채운 재료는 전부 자연친화적인 것들이다. 한국 전통 건축 자재인 한지를 소나무와 쑥으로 천연 염색하여 사용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한지 고유의 색감과 질감이 나타나는 게 특징이다. 바닥에는 야자나무 껍질의 천연섬유로 만들어진 코이어 매트를 깔아 매장에서 선 채로 제품을 테스트하는 고객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매장의 베스트셀러 레쥬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과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13 가로수길 전화 02-512-1987

1 부케를 형상화한 외관 풍경. 2 매장 중앙의 꽃 오브제가 분위기를 화사하게 한다. 3 꽃 넝쿨이 장식된 매장 입구.

마몽드
한줄평 꽃의 생명력과 에너지가 가득한 공간이다.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 론칭 22년 만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마몽드는 싱그러운 꽃의 에너지에 주목해 매장을 꽃밭으로 만들었다. 노란색 꽃 부케를 형상화한 외관은 멀리서 봐도 눈에 띈다. 입구에 들어서면 엄청난 규모의 꽃 넝쿨이 장식되어 있는데 천장에 달린 거울로 인해 꽃으로 둘러싸인 기분이 든다. 매장에 은은하게 풍기는 꽃향기는 기분마저 달뜨게 한다.  

 

눈여겨볼 것 마몽드가 특별히 신경 쓴 공간은 2층이다. 화장품의 주원료인 다양한 꽃을 테마로 촬영한 사진과 식물도감이 전시되어 있어 작은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특이하게도 마몽드만의 센스가 포착된 건 화장실이다. 그 개수만 해도 네 개나 되는데 단순히 화장실이라기보다는 꽃으로 치장한 욕실 같다. 다양한 꽃으로 장식된 이 화장실에서도 힐링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매장의 베스트셀러 퍼스트 에너지 세럼, 에이지 컨트롤 파워 세럼.
주소 서울 중구 명동2가 32-9 전화 02-318-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