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는 이곳에서 하고 몸매 관리는 저곳에서 하며, 시술은 그곳에서 하는 시대는 끝났다. 바야흐로 이제는 한곳에서 다양한 관리를 해결하는 토털 뷰티 케어 센터가 대세니 말이다. 입소문을 타고 있는 토털 뷰티 센터 6곳을 직접 찾았다.

1 프리미엄 관리가 가능한 VIP룸. 2 태와선의 화장품과 제품도 직접 구매 가능하다.

1 프리미엄 관리가 가능한 VIP룸. 2 태와선의 화장품과 제품도 직접 구매 가능하다.

 

 

전통 치료법을 토대로 신체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 태와선
소녀시대, 김우빈 등의 페이스 메이커로 알려진 배은정이 운영하는 태와선은 ‘황후연’이라는 이름으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다. 태와선은 한국의 전통 치료 기법과 관리법, <동의보감>을 본받은 힐링 에스테틱 치료를 선보이는 곳이다. 단순한 미용 관리가 아닌 근육의 위치와 림프의 위치 등을 고려해 몸속의 독소를 비워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건강한 관리를 목표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전신의 근육과 뼈가 제 위치에 올바르게 있고 뭉친 근육이 이완되도록 신경과 뼈, 근육을 관리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상속자 윤곽 케어’와 스트레스성 근육통 치료를 위한 도수 치료법과 근막 이완술을 합친 ‘골막 전신’, 실크벨벳 리프팅 크림을 전신에 바른 후 체내의 부종이 빠지도록 마사지해 신체 노폐물을 배출하며 피부에 윤기가 돌게 하는 ‘실크 벨벳 리프팅 바디’ 프로그램 등이 있다.   

체험해봤더니 잦은 야근과 잘못된 자세로 근육통과 부종이 심한 에디터는 도수치료법에 근막 이완술이 가미된 골막 전신 테라피를 받았다. 골막 전신 테라피는 등과 팔다리 등 전신의 뭉친 근육막을 이완시키면서 피부 관리까지 병행하는 관리 프로그램. 테라피스트들이 마사지로 등과 어깨, 팔다리의 수축된 근막을 이완하는 동안 ‘이혈기석’이라 불리는 마그네슘 성분으로 이루어진 작은 돌멩이를 귀와 손, 발에 테이핑해 노폐물 배출을 도왔다. 후면 케어가 끝나면 돌아누워 클렌징과 피부 타입에 맞는 얼굴 마스크를 하고 데콜테 라인과 앞쪽 다리 등의 근막 마사지를 받는다. 관리가 끝날 즈음에는 입을 열고 입속 근막까지 마사지를 받는데, 이때는 마치 경락 마사지를 받는 듯한 고통도 있었다. 몸 전체를 오일로 마사지한 후 얼굴에 모델링 마스크까지 하면 약 2시간 반 동안의 관리가 모두 끝난다. 전체적으로 뭉친 근막을 이완시키는 관리인 만큼 받는 내내 약간의 고통이 느껴졌지만, 관리를 다 마친 후에는 마치 하루 동안 푹 자고 일어난 것처럼 몸이 개운했고, 얼굴의 좌우 균형이 바로 선 듯했다. 자세가 좋지 않아 늘 몸이 피곤하고 어깨가 천근만근이라면, 경락을 기본으로 한 테라피로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뭉친 근육을 이완해 잘못된 자세와 뼈의 위치를 바로잡는 태와선의 골막전신 테라피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 프로그램 상속자 윤곽 케어 1회 55만원/ 2시간 30분, 실크 벨벳 리프팅 보디 케어 1회 50만원/ 2시간
주소 강남구 도산대로 81길 18 4층 문의 02-517-0881

 

1 1대1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는 프라이빗 룸. 2 다양한 시술이 가능한 내부 공간. 3 비포앤애프터 클리닉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 1대1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는 프라이빗 룸. 2 다양한 시술이 가능한 내부 공간. 3 비포앤애프터 클리닉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만의 이미지를 찾는 작업 | 비포앤애프터 클리닉
비포앤애프터 클리닉은 세 개 층으로 이루어진 공간에서 성형외과와 에스테틱, 비만 클리닉, 프라이빗 짐, 카이로프랙틱, 이미지 메이킹 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뷰티 관리가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원 스톱 토털 케어를 표방하며, 의료진과 뷰티 전문가, 운동 전문가 등이 검진부터 맞춤 처방, 건강까지 함께 관리한다. 다른 곳과 차별되는 요소는 빅뱅, 보아 등의 이미지 메이킹을 담당하는 이미지 컨설턴트 한규리의 상담을 받아 본인이 현재 어떤 이미지인지, 앞으로 어떤 이미지로 바뀌면 좋을지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관리나 시술을 추천받는다는 점이다. 평소 외모 대한 고민은 많지만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미지 메이킹 상담을 받은 후 그에 맞는 다이어트나 피부 관리, 시술 등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체험해봤더니 이미지 컨설팅이란 본인만의 장점과 개성을 찾도록 돕는 일이다. 배우와 가수, 아나운서, 모델에게 이미지 컨설팅을 하고 있는 한규리에게 에디터도 약 30분간 상담을 받았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외모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곳과 아닌 곳은 어디인지, 사람들로부터 많이 듣는 칭찬과 조언은 무엇인지 등을 이야기하며 현재 외모와 성격, 이미지의 장단점을 분석한다. 또 얼굴 균형과 이목구비의 조화, 헤어와 패션 스타일과 대화법, 표정까지 상세하게 상담받는다. 에디터의 경우에는 작은 이목구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통통한 볼살을 줄이기 위한 지방분해주사와 자세 교정과 다이어트를 함께 할 수 있는 1대1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추천받았다. 또 어려 보이는 말투를 고치기 위해 말을 좀 더 빠르게 물 흐르듯이 말하라는 것과 축 처진 입꼬리를 올리기 위해 매일 거울을 보며 미소 짓는 연습을 하라는 조언도 들었다. 상담 후에는 일명 ‘걸그룹 주사’라고 불리는 VPLS 지방분해주사를 양 볼에 맞았는데, 특수 약물이 삼투압 원리로 지방 세포를 부풀어 오르게 한 후 터지며 체외로 배출되어 지방 세포의 개수를 줄이는 것이 이 시술의 원리였다. 시술을 받은 직후에는 양 볼이 부풀어 올라 마스크를 써야 했지만 저녁이 되자 금세 부기가 가라앉고 다음 날에는 얼굴선이 좀 더 갸름해졌다. 체형 관리뿐 아니라 자신의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이미지 메이킹부터 스타일링, 피부 관리, 체형 교정, 시술, 성형 수술까지 한곳에서 할 수 있는 비포앤애프터 클리닉을 추천한다.  

 

추천 프로그램 한규리 이미지 메이킹 5만원, VPLS 지방분해주사 1회 15만원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 445 다이애나 빌딩 6, 7, 8 층 문의 02-544-1614

 

1 유럽식 온천스파를 제공하는 공간. 2 스파 프로그램 상담이 이루어지는 공간. 3 네일 케어 공간. 4 커플을 위한 커플 스파 룸.

1 유럽식 온천스파를 제공하는 공간. 2 스파 프로그램 상담이 이루어지는 공간. 3 네일 케어 공간. 4 커플을 위한 커플 스파 룸.

 

 

머리부터 손발톱 끝까지 예뻐지는 곳 | 라프린힐스
라프린힐스는 ‘All about Beauty’라는 슬로건 아래 스파와 에스테틱, 한증막, 체모 왁싱, 네일 아트, 헤어&메이크업, 성형, 피부과 시술, 부인과 진료까지 제공하는 통합 뷰티 센터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유럽식 아로마 테라피를 이용한 페이스&보디 스파와 천연 식물성 오일을 사용한 전신 왁싱 및 브라질리언 왁싱이 대표 프로그램이며 스파와 왁싱을 이용할 시에는 건식 한증막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일명 ‘정맥주사’라고 불리는 IV주사 바를 설치해 스트레스, 다이어트, 피로 누적 등의 고민에 따라 기력을 회복하는 IV주사 케어를 시작했으며, 프로그램 소개와 예약이 가능한 전용 앱도 출시했다.

체험해봤더니 에디터가 체험한 프로그램은 프리미엄 페이스 스파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옐로 팩 IV 주사. 건물 6층에 위치한 스파에서 현재 몸 상태와 불편한 곳을 말한 뒤 세 가지 아로마 오일 중 마음에 드는 향을 고른다. 향을 선택하고 난 뒤 족욕이 이어졌고, 그 후에 페이셜 관리에 들어갔다. 화장을 지운 뒤 필링을 하고 수딩 마스크, 재생 앰플, 재생 마스크 등의 얼굴 마사지를 받는 동안 오른팔에는 링거 주삿바늘을 꽂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칼로리 소모를 자극하는 옐로 팩 정맥주사를 맞았다. 테라피스트의 부드러운 손길 덕에 스르르 잠든 사이 약 10분간의 주사가 끝났고, 이후에는 또 한 명의 테라피스트가 들어와 팔다리를 마사지했다. 재생 크림을 바르고 두피 지압까지 마친 후에는 카페로 가 디톡스 주스를 마셨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한곳에서 머리부터 손톱, 발톱까지의 모든 뷰티 관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서로 연계된 프로그램들의 패키지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해 원래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만족스러웠다. 

추천 프로그램 프리미엄 페이스 스파 15만원/ 90분, IV주사 옐로 팩 1회 7만원

주소 강남구 삼성로 709 6층 문의 02-517-7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