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컬렉션에서 만난 모델들에게 요즘 하는 운동과 식단을 물었다. 답변의 공통점은 바로 꾸준한 운동과 식이 요법! 환상적인 몸매 비결은 우월한 유전자에만 있지 않았다.

1. 한으뜸
운동 매일 스트레칭을 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강아지들과 함께 조깅을 하고, 수영이나 스킨스쿠버, 프리 다이빙 등 물에서 하는 운동도 좋아한다.
식단과 간식 살을 빼야 할 때에는 식단은 평소대로 유지하되 기존의 1/2 양만 먹고 더 많이 움직인다. 하루 2~3리터씩 물을 마시며, 딸기와 바나나 등의 과일과 양배추, 당근 등의 채소를 함께 갈아 만든 주스를 텀블러에 넣어 다니며 아침 대용으로 먹기도 한다.

 

2. 이호정
운동 수영을 시작한 지 2년이 다 되어간다. 바쁠 때는 횟수를 다 채우지 못하지만, 보통 한 번에 한 시간씩 일주일에 세 번 정도 수영을 한다. 최근에는 5월에 열리는 마라톤에 참가하기 위해 수시로 달리기 연습을 하고 있다.
식단과 간식 어릴 때부터 채소 위주의 식단에 익숙했고, 그 채소 사랑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아침에는 사과를 먹고, 견과류도 매일 챙겨 먹으려 한다. 저녁 6시 이후에는 되도록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3. 김진경
운동 많이 걷는다. 엘리베이터를 잘 타지 않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녀 생활 속에서 칼로리를 소모한다. 요즘 꽂힌 운동은 마이크로 트레이닝. 특수 제작한 슈트를 입고 20분간 운동하면 6시간 근력 운동을 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주일에 두 번씩 꼬박꼬박 한다.
식단과 간식 견과류와 과일을 자주 먹고, 탄수화물은 되도록 적게 먹는다. 급격하게 살을 빼야 할 때는 아침에는 요거트, 점심과 저녁엔 고구마와 계란, 닭가슴살을 먹어 칼로리를 조절한다.

4. 정호연
운동 최근에는 굽은 자세를 개선하기 위해 필라테스를 시작했는데, 열심히 하는 만큼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무엇보다도 구부정하던 등이 꼿꼿해지고 잔 근육이 생긴 것이 만족스럽다.

식단과 간식 다이어트를 할 때는 먹고 싶은 것을 택해 한 끼만 먹는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배드 파머스에서 샐러드를 즐겨 먹고, 많이 먹었다 싶은 날엔 저녁에 밥 대신 아사이 볼을 먹는다. 비타민 워터와 탄산수를 즐겨 마시고 청포도와 사과도 자주 먹는다.

 

5. 스테파니
운동 단지 살을 빼기 위해 하는 운동보다는 야외에서 하는 스포츠를 즐긴다. 날씨가 좋은 봄과 가을에는 테니스를 치고, 종종 아마추어 축구팀에서 축구를 하기도 한다.
식단과 간식 고구마를 정말 좋아해서 밥 대신 고구마를 즐겨 먹는다. 한참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아침에 과일 주스 한 잔, 점심에는 샐러드, 저녁에는 고구마를 먹는 식으로 식단을 짠다. 아침식사로는 주스와 과일, 채소를 즐겨 먹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건 브로콜리와 사과다.

 

6. 주선영
운동 집 근처의 양재천을 수시로 산책하는 등 평소 많이 걷는다. 최근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인 ‘30일 스쿼트 프로그램’에 매진 중이다. 한 달 동안 매일 횟수를 늘려가며 스쿼트를 하는 것으로, 지금 19일째인데 허벅지에 확실히 탄력이 생겼다.
식단과 간식 부쩍 살이 붙었다 싶으면, 계절 과일과 고구마, 아사이 볼 위주로 식사를 한다. 망고주스를 가장 좋아하고, 커피는 아예 마시지 않는다.

 

7. 박슬기
운동 필라테스와 퍼스널 트레이닝을 주 3회, 1시간 반씩 한다. 두 가지를 적절히 섞은 프로그램으로 운동한 후 자세 교정과 근력 강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구부정하던 자세가 곧아졌고 좁은 어깨가 넓어진 것도 대만족! 주말엔 주로 골프를 친다.

식단과 간식 탄수화물과 염분을 적게 섭취한다. 쌀 대신 현미밥을 먹고, 국은 국물 대신 건더기만 먹는다. 당도가 높은 과일은 잘 먹지 않고,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를 자주 먹는다. 운동할 때는 코코넛 워터로 수분을 보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