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폰 안에는 몇 개의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어플의 바다’에서 건져낸, 요즘 한창 화제가 되고 있는 뷰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에디터의 관전평을 함께 담아서.

CELEB MAKEUP 인기 스타들의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주는 어플로 스타의 얼굴을 클릭하면 그녀들이 한 메이크업을 그대로 따라 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일반인 모델이 자신의 얼굴에 시연하거나 아티스트와 프로 모델이 클래스를 하듯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도 한다.

BEAUTY FRIEND FOREVER 자신의 이름과 피부 컬러,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어울리는 매일의 메이크업 룩을 제안한다. T.P.O에 걸맞은 메이크업과 화장품 선택에 대해 알려주므로 때때로 재미 삼아 해보기 좋을 듯. 매달의 별자리 운세 정보까지 소개한다.

TOTAL BEAUTY 화장품 리뷰 및 제품 정보 제공 사이트인 ‘토탈 뷰티’에서 만든 어플로, 페이스, 메이크업, 헤어, 보디의 4개 군으로 나누어 각각에 해당하는 제품의 정보를 제공한다. 제품마다 점수를 매기도록 되어있고, 제품 옆에 평점을 확인할 수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BEAUTY TIPS FROM DAILYGLOW.COM 뷰티 포털 사이트인 ‘데일리글로우’의 어플 버전으로, 뷰티 전반과 건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뷰티 고민, 퍼스널 케어, 뷰티 팁 등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되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어 편리하다.

MAKEUP FREE 피부와 보디, 헤어 케어 전반에 관한 팁이 수록되어 있음은 물론, 스모키 아이, 업스타일 헤어 등 유행하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보여준다. 또 동영상을 링크해 보다 자세한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등 유용한 정보로 가득하다.

MARS 15X15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프랑수아 나스가 론칭한 브랜드 ‘나스’의 탄생 15주년을 기념하는 화보집인 15X15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나스의 제품을 이용해 가상으로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나스의 다양한 제품 역시 만날 수 있다.

MARK. BEAUTY&FASHION TRENDS 미국의 뷰티&패션 브랜드인 ‘마크’에서 운영하는 뷰티&패션 전문 어플로, 뷰티 카테고리는 트렌드와 신제품, 그리고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등장해 유행하는 메이크업의 방법을 알려주는 동영상 부분이 가장 흥미롭다.

BEAUTY GURU 뷰티 전문 사이트인 ‘뷰티 구루 닷 컴’이 만든 어플이라 그런지 마치 뷰티 전문 잡지를 보고 있는 듯하다. 패션 위크 기간 중 컬렉션에 등장한 스타들부터 브랜드의 론칭 소식 등 뷰티 전반에 관한 뉴스와 다이어트와 피트니스 정보까지 새롭고 다양한 내용으로 가득하다.

3D 입체 성형
코웰 성형외과에서 운영한다. 코, 눈, 가슴 성형 등 다양한 부위 성형 견적과 전후 비교 사진이 담겨 있을 뿐 아니라, 성형수술 체험자들의 인터뷰와 전후 비교 동영상을 매우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또 가상성형 프로그램이 있어 사진을 통한 성형 시술도 받아볼 수 있다.

오늘의 피부 날씨
뷰티 브랜드 ‘네이처 리퍼블릭’에서 날씨와 피부의 상관관계를 이용해 만든 어플리케이션으로, 그날그날의 날씨와 피부 타입에 따라 사용하면 좋을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전국에 있는 네이처 리퍼블릭 매장에 관한 위치 정보와 신제품 정보가 담겨 있다.

탈모 계산기
한의사 이문원이 4년간 탈모 환자 2천3백 명을 진료한 기록과, 1천1백 명을 대상으로 탈모에 관한 설문 조사를 한 결과를 종합해 만든 15단계의 탈모 정도 체크 프로그램이다. 탈모 환자가 될 확률을 알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화장품 성분 사전
수백 개에 달하는 화장품 성분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더불어,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의 저자인 폴라 비가운이 론칭한 브랜드인‘폴라스 초이스’의 제품에 관한 자세한 소개, 그리고 그녀가 집필한 스킨케어에 관한 뷰티 칼럼을 만날 수 있다.

MAKEUP
눈과 입술, 피부 등의 부위를 다양한 컬러로 메이크업 해볼 수 있다. 정면 사진을 찍은 뒤 그 얼굴 위에 컬러를 입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섀도, 마스카라, 블러시 등 다양한 종류의 메이크업 제품을 가상으로 입혀볼 수 있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찾을 수 있다.

ETUDE HOUSE
전속 모델인 2NE1을 전면에 내세워 흥미를 더하는 어플로, 산다라박이 알려주는 메이크업 팁과 스마트폰 유저들이 직접 자신의 사진을 넣어서 체험해보는 가상 메이크업,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BEAUTY ON-THE-GO
헤어와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뷰티 전반에 관한 하우투를 단계별로 알기 쉽게 동영상만으로 제작해 소개한 어플이다. 헤어와 메이크업 전문가가 알기 쉽게 설명을 곁들여 스타일링을 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헤어 체인지
헤어숍인 ‘라 뷰티 코아’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얼굴 사진을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합성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알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옷과 액세서리를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는 점도 흥미롭다.

LOOKS NAILZ
영국의 색조 브랜드인 ‘베리엠’에서 만든 뷰티 어플리케이션으로, 유행하는 네일 컬러링의 단계를 영상을 통해 자세하게 보여준다. 팝가수 리하나가 유행시킨 스마일 문양부터, 지브라 프린트 네일까지 다양한 네일 컬러링을 따라 하기 쉽게 알려준다.

미쟝센_스타일
미쟝센의 모델인 신민아와 이용우의 다양한 헤어 컬러와 헤어스타일이 담겨 있다. 원하는 스타일을 저장해두었다가 헤어숍에 가서 사용하면 유용할 듯하다. 또한 헤어스타일별 홈 케어 노하우와 유행 헤어를 연출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동영상이 수록되어 있다.

BEAUTY TIPS!
제목 그대로 5백 가지의 뷰티 팁이 저장되어 있다. 마스카라를 바르는 방법과 단백질과 모발의 상관관계 등 짤막한 문장 속에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유용한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하나하나 읽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재미난 내용이 많다.

헤라 매거진
헤라의 VIP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매거진으로 1년에 네 번 발행되는 <헤라 매거진>의 모든 내용은 물론, 화보 촬영 현장의 스타 동영상과 모델 인터뷰, 그리고 헤라의 다양한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TALKING MAKEUP
유명 뷰티 블로거인 마타 월시(Marta Walsh)의 홈페이지를 아이폰용 어플로 옮겨놓았다. 컬렉션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과 셀러브리티의 시상식 메이크업 등에 관한 정보가 동영상과 함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등 뷰티 전반에 관한 최신 정보가 풍성하다.

ALLURE LIST
<얼루어>에서 만든 뷰티 전문 어플리케이션으로, <얼루어> 뷰티 디렉터가 추천하는 230개의 베스트셀러 화장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3단계의 질문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짝지어 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흥미를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