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과 폭염, 열대야로 인한 수면 불균형, 불쾌지수와 각종 유해 환경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는 요즘, 피부는 가장 민감해지고 지칠 수밖에 없다. 이럴 때일수록 피부 자극은 적으면서 피부 진정이나 보습, 안티에이징 등 다양한 효능을 갖춘 더모 제품이 큰 도움이 된다. 피부에 순하고 자극이 적다고 해서 기능성이나 효능 면에서 뒤처진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더모 코스메틱은 이제 단순한 ‘피부과 화장품’이나 ‘약국 화장품’을 넘어 뷰티 과학을 앞세운 스킨케어의 새로운 대안으로 진화 중이다.

1 그라운드플랜의 24시간 시크릿 미스트. 60ml 2만2천원, 120ml 3만8천원. 2 그라운드플랜의 데이&나이트 모이스처 크림. 50ml 4만5천원. 3그라운드플랜의 시크릿 클렌저 포 우먼. 100ml 3만2천원. 4 그라운드플랜의 울트라 리프팅 마스크 팩. 25g 1만2천원, 5개+1 6만원. 5 그라운드플랜의 매직 크림 오버나이트. 50ml 4만8천원.

여자의 피부를 24시간 책임진다

 

24시간 3단계 뷰티 가이드 
얼마 전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그라운드플랜의 플래그십 스토어에 가보면 ‘24Hour Beauty’라는 브랜드의 콘셉트를 잘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놓은 것이 인상적이다. 여자의 피부를 24시간 책임지는 화장품이라는 모토답게 그라운드플랜은 하루 24시간 동안의 뷰티 케어를 위한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들 제품들은 모두 유기적이고도 체계적인 기준에 의해 구성돼 있다. 1차적으로는 피부에 유해한 물질을 빼내고, 2차적으로는 저자극, 고보습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인체에 이로운 성분을 공급하며 마지막으로는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원칙에 의해 탄생된 화장품들로 어떻게 24시간 피부를 가꿀 수 있는지에 대해 친절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것이 그라운드플랜의 특징이다. 제품별로 사용하기 적합한 시간대와 순서를 제시함으로써 화장품마다 최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사용 가이드를 설계해 소비자는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브랜드만의 뷰티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24HOUR BEAUTY GUIDE
여성의 피부를 24시간 지키기 위한 그라운드플랜의 24시간 뷰티 가이드

오전 7시(아침 세안 시)
리치 버블 휘핑 폼 클렌저 ⇨ 딥 링클 트리트먼트 아이크림 
⇨ 24시간 시크릿 미스트 ⇨ 데이&나이트 모이스처 크림 
⇨ 트리플 이펙트 선크림 SPF50/PA+++
정오 12시(일상생활 시)
24시간 시크릿 미스트(60ml) ⇨ 트리플 이펙트 선크림 SPF50/PA+++ 
⇨ 스마트 스틱 포 아이&립
오후 7시부터 잠들기 전(저녁 세안 후)
리치 버블 휘핑 폼 클렌저 ⇨ 시크릿 클렌저 포 우먼 
⇨ 24시간 시크릿 미스트 ⇨ 울트라 리프팅 마스크 팩 
⇨ 딥 링클 트리트먼트 아이크림 ⇨ 매직 크림 오버나이트

 

아름다움을 지키는 필수 아이템

그라운드플랜의 많은 제품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은 5가지다. 먼저 세안 후 처음, 혹은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24시간 시크릿 미스트는 위치하젤 추출물 85%와 EWG 녹색 등급을 받은 천연 성분이 함유된 토너 겸 미스트다. 물이 전혀 섞이지 않은 고농축 타입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진정 효과와 함께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다음으로 데이&나이트 모이스처 크림을 추천하는데, 뛰어난 보습 효과뿐 아니라 민감한 피부의 집중 케어용으로도 좋다.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언제나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꾼다. 자는 동안 손상된 피부를 되살리고 피부 깊이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수면팩, 매직 크림 오버나이트도 꼭 필요한 아이템. 수면팩과 함께 울트라 리프팅 마스크 팩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더욱 탄력 있는 피부를 만날 수 있다. 키토산 성분이 유해 물질 배출을 도와 피부 속까지 투명하게 가꾸고, 뛰어난 보습 효과와 항균 효과로 윤기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개선한다. 여기에 여성의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까지 관리하기 위한 여성청결제, 시크릿 클렌저 포 우먼까지 갖추면 당신의 24시간은 더욱 완벽해질 것이다. 문의 1577-8241, www.GRPLAN.com

 

"일주일가량 아침과 저녁의 스킨케어 단계를 그라운드플랜의 제품으로 집중 관리했다. 날씨나 컨디션에 의해 쉽게 예민해지던 피부가 확실히 편안해지고 붉은 기도 부쩍 가라앉았다. 모이스처 크림은 다음 날 세안을 하기 전까지 얼굴에 촉촉함이 느껴질 정도로 보습력이 오래 지속되고 마스크 팩을 하고 나면 피부가 쫀쫀해지고 피부톤이 한결 맑아졌다." – 정유진(<얼루어>뷰티 에디터)

1 비마스의 아이백 앤 다크서클 케어 크림. 15ml 5만3천원대. 2 비마스의 24 딥 모이스춰 리바이탈 크림. 50ml 5만9천원대. 3 비마스의 롤온 아이 선 스크린 SPF30, PA+++. 15ml 2만9천원대.

특허 기술로 피부에 에너지와 생명력을 더하라

 

스페인의 최강 더모 코스메틱이 찾아온다

차별화된 성분, 특허 기술로 중무장한 더모 코스메틱에 대한 신뢰가 커질수록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과 갈망도 함께 커진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스페인의 더모 코스메틱 비마스를 국내에 론칭했다. 스페인 1위 헬스 케어 그룹인 라보라토리 신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비마스는 현재의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 ‘Be’에 더하기(+)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Mas’가 합쳐져 만들어진 것으로 현재 피부 상태에 에너지와 활기를 더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비마스의 자랑 중 하나는 특허 기술 BeCEBⓇ(비셉)에서 찾을 수 있다. 이는 피부에 에너지를 생성하는 성분을 종합적으로 모아주는 혁신 기술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하된 피부 기능에 활기를 부여해 건강과 아름다움을 회복시켜준다. 비마스는 이를 통해 제품 퀄리티를 인정받아 화장품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기록으로 현재까지 전국 종합병원 40여 곳에 론칭하였다.

비마스의 여러 제품 중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것은 24 딥 모이스춰 리바이탈 크림이다. 이 제품은 24시간 집중적으로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수분 크림으로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통해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론칭 전부터 화장품임에도 불구하고 주요 대학병원의 임상 연구 기관에서 전문 의약품과 동일하게 대단위 임상 시험을 진행해 아시아학회에서 그 연구 결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이 제품은 IPL 등 레이저 시술 후 피부 장벽이 무너져 건조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시술 전보다 수분 함량이 21%나 증가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탁월한 보습 및 진정 효과로 바캉스 후 자외선으로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데도 제격이다.

 

연약한 눈가일수록 더모가 정답
더모 코스메틱은 피부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연약하고 민감한 눈가일수록 더모 코스메틱으로 관리하는 것이 합당하다. 비마스의 아이백 앤 다크서클 케어 크림은 눈 밑 볼록한 아이백(하안검)과 다크서클을 완화해 보다 젊고 생기 있는 눈가 피부를 완성한다. 가벼운 질감으로 흡수가 빨라 바른 후 눈가가 따갑지 않고 편안하다. 탱탱하고 탄력 있는 눈가를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까지도 각별해야 한다. 비마스의 롤온 아이 선 스크린 SPF30, PA+++는 눈가 전용 선 케어 제품으로, 롤온 타입이라 사용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눈가뿐 아니라 기미, 흉터, 팔자주름 등에 3초간만 톡톡톡 두드리면 부드럽게 스며들어 스페인에서는 ‘3초 선 크림’으로 인기가 높다. 국내 식약처의 심사를 완료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비마스만의 독자적인 선 케어 복합성분인 Be+ CPC가 눈가에 자외선 방어막을 씌워 눈가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민감성 테스트, 알레르기 테스트까지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그동안 전국 피부과에서만 구입 가능하던 비마스 제품을 이제는 온라인 쇼핑몰(www.bemas.co.kr)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80-851-1313, www.bemas.co.kr

 
"눈가 피부가 유독 예민해서 웬만한 아이 크림을 쉽게 사용하지 못했는데, 비마스의 눈가 케어 제품은 달랐다. 일단 자극이 전혀 없이 순하다. 특히 아이백 앤 다크서클 케어 크림은 바쁜 생활로 생기를 잃어버리기 쉬운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꾼다. 마사지하듯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빠르게 스며들면서 지친 눈가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고 활력을 선사해준다. 잔여감 없이 매끈하게 흡수될 뿐 아니라 촉촉한 보드라움이 종일 지속되는 24 딥 모이스춰 리바이탈 크림 역시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제품이다. 건성, 지성 피부뿐 아니라 민감한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좋을 듯 하다." – 이미현(<얼루어> 뷰티 에디터)
1 유세린의 울트라 센시티브 수딩 케어. 50ml 4만원. 2 유세린의 더머토 클린 리프레싱 젤. 200ml 2만6천원. 3 유세린의 하이알루론 컨센트레이트. 30ml(5ml×6개) 6만8천원.

여름철 피부 고민을 위한 피부과학 솔루션

 

자극받은 피부라면 수딩 케어 솔루션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 알레르기가 생겼거나 시술 직후처럼 피부가 극도로 민감할 때는 더욱 세심한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먼저, 세안을 할 때 피부가 가장 많이 손상되므로 피부 pH 밸런스와 꼭 맞는 약산성 클렌징 젤로 바꾸자. 유세린의 더머토 클린 리프레싱 클렌징 젤은 순한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피부 본래의 보습막을 보호하면서 피부 노폐물을 아주 부드럽게 제거한다. 다음으로는 특히 자극이 느껴지는 부위에 피부 열감과 불편감을 진정시키는 독일 특허성분 SymSitiveⓇ를 함유한 유세린 울트라 센시티브 수딩 케어를 집중 사용한다. 피부에 부담을 주는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고 진정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산뜻하게 흡수되어 빠르게 피부 컨디션을 되돌린다. 

 

늘어지기 쉬운 여름철 탄력 케어 솔루션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인 자외선이 가장 강해지는 여름. 이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피부 나이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는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하는 것은 물론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데일리 안티에이징 케어를 추천한다. 독일 링클케어 1위로 유럽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널리 사랑받는 유세린의 하이알루론 라인은 피부에 순하고 자극이 적은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하이알루론 컨센트레이트는 자외선으로 인해 더욱 예민해진 피부의 모공과 탄력 케어를 위한 6주간의 주름 개선 기능성 집중 케어 앰플로, 탱탱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 데 확실한 도움이 될 것이다. 문의 080-219-1900

 

"피부가 민감할 때는 세안을 할 때도, 기능성 제품을 바르기도 조심스러운데 더머토 클린 리프레싱 젤은 약산성이라 예민한 눈가에도 전혀 자극적이지 않았다. 또한 일시적으로 과민해진 상태라면 울트라 센시티브 수딩 케어가 회복에 도움이 된다. 유세린의 안티에이징 케어는 기능성 제품이지만 매우 순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 조은선(<얼루어> 뷰티 에디터)

1 에이씨케어 파머스파마시 프롬.비즈 큐어 워터 에센스. 120ml 3만원. 2 에이씨케어 파머스파마시 프롬.비즈 큐어 카밍 스팟. 30ml 3만5천원.

여드름성 피부에는 SOS 벌독 포뮬러

 

2030 여성들의 문제성 피부를 위한 해답
피지 분비나 피부 환경의 변화, 활동량 등이 많은 2030 여성일수록 뾰루지, 여드름, 확장된 모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겪게 된다. 이런 젊은 여성들의 문제성 피부에 주목한 동성제약의 에이씨케어는 이미 오래전부터 10대의 문제성 피부에 대한 연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후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벌독과 실크 프로테인 성분에서 그 해답을 찾아 탄생시킨 브랜드가 파머스파마시다. 여드름성과 지복합성 피부 타입을 위한 프롬.비즈, 건조한 피부 관리에 적합한 프롬.실크 라인이 핵심 제품군으로, 특히 프롬.비즈 라인은 직접 키운 꿀벌에서 얻은 벌독이 핵심 성분이다. 이 벌독은 예로부터 민간 요법으로도 사용돼왔으며, 벌독과 꿀벌 유래 성분을 배합한 SOS 벌독 포뮬러로 민감한 문제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잇 아이템
파머스파마시 프롬.비즈 라인은 클리어 클렌징 폼, 큐어 링거 워터, 큐어 워터 에센스, 큐어 카밍 스팟, 큐어 워터리 로션, 큐어 안티-블레미쉬 컴플렉스, 큐어 브라이트닝 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그중에서도 피부가 잔뜩 예민해졌거나 여드름 등으로 인해 고민일 때 효과적인 아이템 두 가지를 추천하자면 큐어 워터 에센스와 큐어 카밍 스팟이다. 두 제품 모두 고함량의 벌독을 함유하고 있어 여드름 같은 문제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모든 제품이 세명대학교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의 임상 시험을 완료해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인증받았다. 큐어 워터 에센스는 안개 분사 방식의 미스트로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민감한 피부에 자극 없이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한 큐어 카밍 스팟은 국소 부위에 사용하는 스팟 세럼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히 감싸 좀 더 집중적인 케어에 도움을 준다. 문의 080-020-2500

 

"부드러운 안개 제형으로 분사되는 큐어 워터 에센스는 피부에 닿는 순간 수분을 듬뿍 머금은 듯 촉촉함을 남긴다. 피부를 가볍게 두드려주면 금세 흡수되어 피부톤이 화사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큐어 카밍 스팟은 뾰루지가 났던 부위 위주로 발랐는데 끈적임 없이 시원하게 발리고 다음 단계 화장품을 바를 때 밀리지도 않았다."정유진(<얼루어> 뷰티 에디터)

아크웰의 버블 프리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져. 150ml 1만8천원, 250ml 2만6천원.

클렌징 습관을 바꾸는 순간 변화가 시작된다

 

기초 수분력을 높이는 촉촉 보습 클렌져
오랜 시간 태양열에 노출된 피부는 바스락거릴 정도로 메마르고 건조하기 일쑤다. 건조, 가려움증, 탄력 저하, 다크스팟과 트러블까지 바캉스 후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은 하나다.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투하하는 것.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고 싶다면 우선 피부 속 수분 이탈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클렌징부터 달라져야 한다. 아크웰 버블 프리 피에이지 밸런싱 클렌져는 피부 자체 수분력을 강화하는 촉촉 보습 클렌져다. 피부를 일시적으로 알칼리성으로 변화시켜 피부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비이온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천연 수분막 손상 없이 노폐물만 말끔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없고,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하다. 또한 거품 발생이 없어 사용감이 부드럽고 산뜻하다. 피부 본연의 약산성으로 pH를 유지시키기 때문에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보호한다.

 

한국적인, 한국인을 위한, 더모 코스메틱
흔히 더모 코스메틱 하면 서양의 피부 과학과 양의학을 바탕으로 한 제품이 많다. 하지만 아크웰은 예외다. 우리나라 고유의 피부 과학인 <동의보감> 처방을 바탕으로 원인을 다스리고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너무나도 한국적인 더모 코스메틱이라 할 수 있다. 아크웰 버블 프리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져 역시 <동의보감> 속 피부 관련 처방인 승마갈근탕을 바탕으로 얻은 퓨리톡스진 성분을 함유해 피부 내외의 스트레스를 부드럽게 완화한다. 위치하젤 추출물이 모공 속을 산뜻하게 정화하는 것은 물론, 수딩 효과가 있는 알로에베라잎즙이 클렌징 단계부터 피부를 진정시킨다. 모공을 막고 피부 호흡을 방해하는 미네랄 오일을 철저히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문의 080-343-1803

 

"햇빛을 오래 쬐어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에서 처음 사용했는데 약산성이라 피부가 약간이라도 따끔거리거나 붉어지는 느낌이 전혀 없었다. 보습성분의 함량이 높은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깨끗이 씻기고 세안 후 보습크림을 듬뿍 바른 것처럼 피부가 보들보들해진 게 느껴진다."조은선(<얼루어> 뷰티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