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어떤 립스틱을 발라야 하나’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레드, 핑크, 코럴, 누드 4가지 립 컬러별 팁을 준비했다.

1 Fresh Coral 코럴 컬러는 생기 있는 인상을 주기에 적합하다. 입술색이 진해 립스틱이 제대로 발색되지 않는다면, 입술에 파운데이션을 소량 바른 다음 립스틱을 톡톡 두드려 바른다. 세련미를 강조하려면 톤 다운된 코럴을, 좀 더 발랄해 보이고 싶으면 오렌지색에 가까운 코럴 색을 선택한다.

 

2 Elegant Pink ‘핑크’는 여성스러움의 상징이다. 분홍 립스틱을 바르고 얌전한 요조숙녀로 변신하려면 차가운 쿨톤 핑크와 딸기우유 컬러는 피하고, 입술색과 비슷한 투명하고 밝은 피치톤의 핑크를 고른다. 가을 트렌드인 로지 핑크 컬러도 추천한다.

 

3 Urban Red 오피스 룩으로 레드 립 컬러를 부담 없이 소화하려면 광택 있는 것보다는 매트한 질감의 립스틱을, 체리 레드 컬러보다는 버건디 레드 컬러를 선택한다. 브러시로 입술 선에 점을 찍어 점들을 연결한 다음, 안쪽에만 립스틱을 톡톡 두드려 바르면 자연스럽다.  

 

4 Neutral Nude 누드 컬러는 스모키 화장에 잘 어울리고 깔끔한 인상을 주지만, 나이 들어 보이게도 한다. 어려 보이고 싶다면 누드 핑크 컬러를, 성숙해 보이려면 누드 브라운 색을 고른다. 립스틱을 바른 후 티슈로 한 번 유분기를 제거하고 그 위에 한 번 더 립스틱을 바르면 발색이 잘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