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처럼 눈에 확 띄지는 않지만 두피와 모발도 나이가 든다. 축축 처지는 머리 탓에 주기적으로 볼륨 펌을 하지 않으면 마음이 불안하고, 나날이 가늘어지는 모발과 넓어지는 가르마가 신경 쓰이기 시작했다면 헤어 노화가 시작됐다는 신호다.

두피 탄력을 높이는 헤드스파
헤어 트리트먼트와 마사지를 접목해 두피와 모발 고민을 해결하는 헤드스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야무진 손맛과 체계적인 관리, 아늑한 베드와 만족스러운 효과로 입소문이 난 헤드스파 3곳.

스파 드 이희 에스테틱에 헤드스파를 접목, 헤어 트리트먼트와 숙련된 테라피스트의 정교한 손 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심신에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팩으로 민감성 두피를 진정시키고 손 마사지로 두피 상태를 개선하는 엑스트라 릴랙싱 케어와, 헤어 트리트먼트와 보디 마사지를 결합한 앱솔루트 헤드스파가 대표적이다. 서울대 의료진과 공동 개발한 시스템으로, 탈모의 위험도를 측정하고 8주간 홈 케어와 살롱 케어를 병행하는 탈모 관리 전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헤어 스타일링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가격 7만원대~80만원대 문의 02-3446-0030

레이첼 바이 김선영 확대경을 이용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각자의 두피와 모발 상태에 적합한 제품과 프로그램을 정한다. 두피 스크럽이나 모발 트리트먼트 같은 기본 관리와 두피 마사지뿐 아니라 혈액 순환을 돕고 근육의 긴장을 푸는 림프 마사지를 병행해 머리를 맑게 하고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두피 스크럽과 두피와 모발 트리트먼트, 두피 마사지와 림프 마사지로 구성된 120분 코스가 그것이다. 한 층 전체를 헤드스파 공간으로 꾸민 덕분에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은은한 자연광을 받으며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헤드스파가 끝나면 한 층 아래 있는 헤어숍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무료로 해준다. 가격 10만원대~30만원대 문의 02-3444-1308

누메로원 포레스타 본점 헤드스파 원장을 역임한 김은숙 원장이 그동안의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곳. 심신의 안정을 돕는 아로마 호흡과 안면 마사지, 목과 어깨 근육을 이완시키는 마사지 등을 통해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로 두피의 혈액 순환을 자극하는 헤어 앤 스칼프 리뉴얼 프로그램과 따뜻하게 데운 스톤과 마사지 기술을 균형 있게 사용해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스칼프 앤 스톤테라피 리뉴얼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존 마스터스 오가닉과 메다비타 등 천연 헤어 전문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며, 관리가 끝나면 헤어 스타일링을 무료로 해준다. 가격 6만원대~20만원대 문의 02-3446-7711

집에서 하는 헤드스파
헤드스파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해보자.
민감한 지성 두피 민감하고 지성인 두피는 샴푸를 하고 찬물 1리터에 식초 2작은술을 넣은 물로 한번 더 헹군다. 이때 모발이 푸석하다면 린스를 사용하는 대신 물 1리터에 레몬즙을 넣어 헹군다. 녹차 티백을 우린 물을 화장솜에 적셔 민감해진 두피를 가볍게 두드리면 두피 깊숙이 남아 있던 노폐물을 없애고, 비듬이나 트러블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건조한 모발과 두피 두피와 모발 모두 건조하다면 달걀과 레드와인으로 만든 팩이 효과적이다. 달걀노른자 1개와 밀가루 2큰술, 레드와인 한 컵을 잘 섞어 샴푸 후 물기를 제거한 모발과 두피에 바르고 비닐캡을 쓰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 헹구면 된다. 반신욕을 할 때 함께 하면 열로 인해 두피의 모공이 열려 영양성분이 잘 흡수된다.
윤기 없이 처진 모발 가늘고 부스스한 모발에는 다시마팩이 적격이다. 다시마를 찬물에 반나절 이상 담가두면 다시마의 점액질이 녹아 나와 끈적끈적해지는데 여기에 맥반석 가루를 섞어 모발과 두피 전체에 바른 다음 비닐캡을 쓰고 15분 정도 지난 뒤 헹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