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금을 주고 구입한 크림의 효과를 더욱 높이고 싶다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에 쓰여 있는 대로 마사지를 해볼 것. 약간의 수고만 더하면 한 통으로 두 통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화장품에 내장된 마사지법을 잘 따라 하면 제품만 바를 때보다 어느 정도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 펄 스파 바이 미키모토 코스메틱의 김수정 테라피스트는 놀라운 결과를 알려주었다. “예를 들어 보습크림을 얼굴에 그냥 펴 바를 때보다 마사지법을 이용해 바르면 혈액과 림프 순환을 촉진합니다.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제품의 흡수율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개인차는 있겠지만, 제품의 효과가 적게는 0.5배, 크게는 2배 정도 차이 나죠. 물론 효과를 보는 시간도 단축되고요.” 스파에코와 스파오가닉의 진산호 테라피스트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들려줬다. “마사지는 손의 온기를 통해 제품 흡수를 돕고 손과 피부의 마찰을 통해 피부 속 순환을 도와 혈색을 되돌려주죠. 뷰티 브랜드에서 제품과 함께 독자적인 마사지법을 고안해 소개할 때는 해당 제품의 질감, 효과, 특징 을 충분히 고려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겔랑 스파의 조은진 시니어 테라피스트도 화장품 고유의 마사지법의 효과를 인정했다. “제품만 바를 때와 달리 마사지를 곁들이면 피부결을 따라 제품을 바르게 되므로 흡수율도 높아지고 미세 주름 관리에도 도움이 되죠. 물론 홈케어를 부지런히 실행하는 중간에, 정기적으로 스파에 방문해 전문적인 케어를 받는다면 더욱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두세요.” 이처럼 화장품 브랜드의 마사지법은 전문 테라피스트에 의한 임상과 이론을 통해 제품 흡수와 효과를 최상으로 낼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꾸준히 진행한다면 그냥 바를 때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은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여기 에디터가 추천하는 뷰티 브랜드의 마사지법을 모았다.

달팡의 스티뮬스킨 플러스 디바인 아이크림 15ml 18만원.

달팡의 스티뮬스킨 플러스 디바인 아이크림 15ml 18만원.

눈가 처짐을 늦춘다
달팡의 시크릿 아이 마사지
눈가 부기를 내리고 탄력을 높이는 마사지법이다. 모든 동작은 부드럽게 해야 하며 절대 아래로 향하도록 압력을 가하면 안 된다.
Step 1 손끝을 모아 양쪽 눈썹 위에 올려놓고 눈 안쪽에서 눈썹 끝까지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쓸어 올린다. 눈썹 리프팅 동작을 여러번 반복해서 실시한다.
Step 2 눈 끝을 누르며 눈 안쪽에서 시작하여 눈썹을 가로질러 위 쪽으로 올리고, 다시 이어서 눈 밑으로 원을 그리면 눈가 순환이 촉진된다.
Step 3 손끝을 양쪽 관자놀이 위와 눈꼬리 주름 위에 올려놓고 가볍게 작은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이 동작은 눈가 주름 리프팅에 효과적이다.
Step 4 손끝을 모아서 눈 안쪽에서 시작하여 귀 중간 정도의 위치로 눈 밑을 가볍게 쓸어 내린다. 이 동작은 노폐물과 부기 배출에 효과적이다.

겔랑의 블랑 드 펄 슬리핑 마스크 60ml 12만5천원대.

겔랑의 블랑 드 펄 슬리핑 마스크 60ml 12만5천원대.

피부톤을 밝힌다
겔랑의 슬리핑 마사지
환경적 요인으로 생성된 다크스팟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마사지법이다.
Step 1 양손을 양쪽 턱에 대고 눈 아래까지 위로 쓸어 올리며 마사지한다. 그 다음 얼굴 옆쪽으로 부드럽게 쓸어 올려준다. 마스크가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하는 동작으로 반복해 마사지한다
Step 2 손가락 끝을 이마에 대고 작은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그리고 이마 중심에서 관자놀이 방향을 따라 마사지한다.
Step 3 손바닥으로 얼굴 양쪽을 감싼 후 볼과 눈가를 중심으로 적당한 힘을 주면서 편안하게 쓸어 내린다. 피부를 이완시키며 숙면을 위한 준비동작이다.

시슬리의 시슬리아 글로벌 퍼밍 세럼 30ml 45만원.

시슬리의 시슬리아 글로벌 퍼밍 세럼 30ml 45만원.

얼굴선을 끌어올린다
시슬리의 시슬리아 글로벌 퍼밍 세럼 마사지
얼굴선을 끌어올리는 데 탁월한 마사지 법이다. 림프 마사지보다 다소 강한 압으로 한다.
Step 1 목을 길게 쭉 빼고 혀를 위 방향으로 내밀어 얼굴 전체에 긴장감을 준다.퍼밍 세럼을 펌핑해 지름 1cm 정도의 양을 덜어내어 얼굴에 바른다.
Step 2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팔자주름 부위를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하며 바른다.
Step 3 주먹을 쥐고 손가락 마디를 이용해 목 부위를 위쪽으로 끌어올리며 마사지한다.
Step 4 손가락 마디를 양옆으로 회전시켜 피부를 위로 끌어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록시땅의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50ml 15만원.

록시땅의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50ml 15만원.

에센셜 오일의 효과를 배가시킨다
록시땅의 핀칭 마사지
디바인 크림에 함유되어 있는 에센셜 오일의 효과를 빠르게 전달하고 흡수력을 높여주는 마사지법이다.
Step 1 손바닥에 디바인 크림을 조금 덜어내 체온으로 녹여준 후에 얼굴, 목에 골고루 바른다.
Step 2 손을 펴서 이마, 볼, 턱 순으로 얼굴 중앙 부분에서 바깥쪽으로 지그시 누르며 마사지한다.
Step 3 손을 이마 중앙 밑에서 모아 관자놀이 쪽으로 펴주다가 관자놀이 부분을 꾹 누른다.
Step 4 턱에서부터 귀까지 손끝을 사용해 얼굴의 윤곽을 따라 가볍게 꼬집어주면서 올라간다.
Step 5 두 손을 번갈아 아래 방향으로 목을 쓸어 내려 마무리한다. 림프를 순환시키는 동작으로 마사지 효과를 높인다.

에스티 로더의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리프트 에이지-코렉팅  크림 50ml 39만원대.

에스티 로더의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리프트 에이지-코렉팅 크림 50ml 39만원대.

에너지를 주는 리프팅 마사지
에스티 로더의 리 – 뉴트리브 에너지 리프트 마사지
나이트 세럼과 크림을 바르고 나서 시작하는 마사지이다. 이마, 볼, 턱, 목에 크림을 올려놓고 제품을 균일하게 펴 바른 후 작은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Step 1 턱의 중앙에서 턱선을 따라 귀 아래쪽까지, 입가에서 시작해 광대뼈 아래와 귀 중간까지, 코 옆에서 시작해 광대뼈 위와 관자놀이까지 각 부위를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지그시 압력을 주면서 마사지한다.
Step 2 양 손바닥으로 턱을 감싸쥐고 목 끝에서 턱선까지 위쪽으로 귀까지 쓸어준다. 오른손으로 왼쪽을, 왼손으로 오른쪽을 바꿔가면서 한다.
Step 3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표시된 세 곳, 즉 관자놀이, 턱뼈와 광대뼈가 만나는 경첩 부위, 턱의 중앙을 지압한다. 피부의 에너지가 활성화된다.
Step 4 얼굴을 양 손바닥으로 감싸고 손바닥을 오므려 볼을 가볍게 누르면서 위로 밀어 올린다.
Step 5 손바닥으로 얼굴을 누르고 움직이며 눈과 얼굴 전체에 가벼운 압력을 준다.

프레쉬의 크렘 앙씨엔느 100g 45만원.

프레쉬의 크렘 앙씨엔느 100g 45만원.

주름을 완화하는 마사지
프레쉬의 앙씨엔느 럭셔리 뷰티 리츄얼
이마, 눈가, 목 등의 주름을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마사지법이다. 손바닥에 크렘 앙씨엔느를 백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덜어낸 후 그 위에 엘렉시어 앙씨앙 5방울을 떨어뜨려 손가락을 이용해 두 제품을 섞어서 사용한다.
Step 1 섞은 제품을 손가락이나 손바닥을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도포한다.
Step 2 검지와 중지로 이마 주름의 양쪽을 잡고 벌려준다. 반대쪽 손의 중지를 주름을 따라 안쪽으로 민 후 반대방향으로 당긴다.
Step 3 눈가의 깊은 주름을 가운데 두고 양 검지를 이용해 주름이 볼록하게 올라오도록 누른다.
Step 4 양 검지를 이용해 입가의 팔자 주름 방향과 수직이 되도록 주름을 잡고 볼록하게 올라오도록 누른다.

화장품 마사지법으로 마사지할 때 주의할 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지나치게 강한 압으로 마사지를 할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피부가 자극을 받아 마사지를 하는 것이 되레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특히 눈가 주변은 다른 부위보다 피부 조직이 얇기 때문에 강한 압 같은 자극적인 동작이 자칫 주름을 더욱 깊게 할 수 있음을 기억한다. 화장품에 마사지 도구가 내장된 경우, 전문가가 아닌 이상 많은 압력을 가하면서 사용하면 피부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손에 익을 때까지는 적당히 흡수시키면서 동작을 따라 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제품 용량, 마사지 방법, 마사지 시간을 준수하는 것이다.